안녕하세요

매일같이 베글만읽는 베글충입니다.

띄어쓰기나 요약본이 없고 명확한 사유나 정황이 없으면 탈탈 털리는걸 아는 반유령횐입니다. 베글에서나 보던걸 제가 겪네요.

주구장창 사유보다 먼저 요약부터 가겠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GT-R 리스만땅 중고구매 후 전차주분이 관리햇다던 센터입고
(p2714, p0776 흔히 겪는코드라 캅니다 이후 해외포럼 가입하여 강제공부햇네요)

2. 미션오일교체-> 센터소유 중고벨브바디 구매제안 구매 후 교체
(개선부품이라고함)-> 증상안잡힘 (이시간부로 공부시작)

2-1. 고장코드는 센서인데 진단기는 커녕 일단 뜯는거에 의문점이들어 벨브바디 교체 후 GT-R code 표와 default 값을 직접 검색하여 센터진단기로 한번 물려보고싶다고 제안하여 압력센서 값 차이점을 본인이 찾고 차이값 공운 및 확인.

나온부품 회수요청 re.okay

3. 익일 회수하러옴 중고벨브바디 저한테 팔아서 자기도부품을써야하지않겠냐 하며 NO (제것인데..?)

4. 고심끝에 재방문 부품 회수요청 부품코드 따야된다며 본인이 안준다햇냐고 역정

5. 결과 출고일 일련번호와 기판 형태조차 다른제품을줌 ?

6. 확인 후 그럴일이 없다 본인과 자기들은 손도 안대고 있는그대로 주었다.

6-1 갑자기 거래처애기가나옴 알았으니 낼 알아보고 전화 달라고함

6-2 머리아픈게 싫어 아래와같은 제안을함 더이상 언급이나 묻지도따지지도 않는다는 but 건드리지도않았다는데 제품이동 실토

사진요약본
모바일인지라 퇴근 후 제배치 및 내용(녹취)등 추가 하겠습니다.

 

 

20181024 22:54~23:00 ver0.1

 

퇴근 후 타 GTR 톡방에 해명글이 올라와 일련번호가 바뀐거에 대한 해명이 아닌 해명에

대한 해명글을 게시하였습니다.

 

http://m.cafe.daum.net/gtr35/O6uJ/310?svc=cafeapp Daum GT-R 카페

 

글이 난잡하다란 피드백을 많이받아 각자의 상황대신 사실적시 근거하에 펙트만 요약하겠습니다.

 

차량 입고(P2714, P0776) Axis sol valve, Clutch B sol valve 

 

조치 순서 (당일 기준)

-> 입고 전 고장코드 공유 -> 진단이나 어떠한 값 측정없이 미션 오일교체 -> 조립

 

->업체소유 여분 중고 부품(valve body)이 있어 교체 권유 수락 -> 재 분해 탈거 조립 -> P2714 경고등 사라짐 

 

-> P0776 남아 한번 진단기 물려보자. 요청(??!!?) -> 본인이 검색신공으로 default value 확인 후 이상 내용 공유, 

테스트 주행요청(저는 동승 실시간 압력값 확인)

 

-> 여차저차해서 문제점 진단기 확인 ->   당일 시간이늦어 서로 고생했으니 교체한 부품은 명일 수거 하기로함.

 

-> 명일 방문 -> 업체본인도 "있던 부품을 팔았는데 부품을 써야하지 않겠냐" Delay (!!????!!?)

 

-> 차(다음)주 재 요청 "부품CODE(일련번호) 따야  본인도 구매를 할거 아니냐 차후에 가져가라  (!!???!!? )

 

-> 센서 오고 장착 후 P0776 확인, 기존에 뜨던 온도로 인한 림프모드 진입 확인, 제 차량에서 나온 제차 부품 전달받음

 

-> 확인 해보니 원 부품은 증발하고 다른 부품확인 -> 내용공유 ->

 

-> "손도 안대고 있는그대로다" -> 거래처가 등장함????????

 

*한줄 ->두줄 -> 세줄요약...

샵에서 중고부품구매해서 교체하고 본인부품 전달 수령 (계좌이체내역 보유)

예상치 못햇던 delay 로 의심증폭 -> 다른 부품을 줌. 구성도 틀린 일련번호도 틀린.

 

제 벨브바디에는 발이 달려서 딴 곳가서 다른 옷 입고 새로이 일련번호도 탈 바꿈하여 전달 받았습니다.

 

업체 측은 원래 있던 GT-R 단톡방에 근거자료 없는 신품 구매

-> 환불 제안 했을시 신품가 환불이란 뉘앙스로 허위사실을 유포 하고있습니다. 
 

일본차 GT-R 판 폐쇄적이고 서로 해처먹고 같은편은 없다고 현재의 user들이나 소유했던 분들 현 사례와 비슷하거나 더 큰 사유로 눈물 흘리고 처분했던 분들....

 

네 모르는게 죄입니다. 이번 계기로 열심히 공부하고 추가 피해발생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중고차구매? 네 수리할거 다 안고 삽니다 (물론 아닌사람도..)

 

같이 문제점 찾아보고 서로 피드백하며 기초 설명과 이해 정도면 되는 사안입니다.

당연히 업체측에 같이 고생해주시고 수고스러움을 고려하고 또 고려하여 금전적문제는 크게 괘념치 않았습니다.

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끈을 놓아주셔서 저도 끈을 놓았습니다.

 

이상입니다.

 

조언 , 지적 달게 받고 수렴하며 적용하겠습니다.

 

사진내용 수정

 

구매한 벨브바디 촬영사진을 찍어 일련번호 확인되어 수정합니다.

 

카톡 내 부품 K모델 -> N모델

 

사진추가 N 부품 (중고구매 부품) 과 일련번호

 

카톡이 아닌 원본요청으로

 

당시 기록했던 사진첨부.    (좌측 본인차량 제품, 우측 구매한 제품 당일 이체결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