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45 AMG 탄지 몇달 되었는데 



타면 탈수록 만족감이 높아집니다



처음에는 승차감은 하드해서 별로인줄 알았는데 익숙해져서 그런지 요즘은  고급진 느낌도 좀 듭니다 



엔진느낌도 파워풀하고 정말 좋고요 



오토기어에서도 인정하네요 영상에서 말한 장점들  제가 어렴풋이 느꼇던것들인데 



F1엔진기술을 염두해두고 만들었을거라고 하네요  



엔진가격도 상당히 비쌀거라합니다 좋은 재료만 다 갖다썻다고  



벤츠가 best or nothing  이라는 슬로건을 거는데  그말에 정말 부합한다고  




코너링도 재밌어요  이차 코너링 별로인줄 아는 분들도 간혹 있던데 아닙니다 





단단하고 민첩한데다 4MATIC 때문에 재밌어요     전륜기반이라 코너 진입시점에서 악셀 컨트롤 좀 해주면서 타니까  겁나 재밌습니다





코너진입전 악셀을 살짝 띠어주는 동작으로(제경우 악셀오프를 악셀에 밟을 살짝만 데고있는다는 느낌으로 해줍니다) 엔진브레이크가



걸리면    전륜그립이  늘어나면서  좀 더 안쪽으로 파고들게하거나 코너진입을 수월하게  할 수있는데 



이거하면 이차 존나 재밌어요   4MATIC이 따라 알아서 그립을 잡아주는 느낌이랄까 



차는 안으로 파고드는데  그립을 꽉 잡아버리고



도니까  더 재밌습니다   4륜구동이 이렇게 재밌는지 몰랐네요    4MATIC이 알아서 노면이나 현재그립정도등 상황에  따라 후륜에 토크



보내서 자기가 알아서 최대한 노면을 움켜쥐고 가게 만듭니다



도로이음새나 노면 울퉁불퉁한곳에서 악셀잘못해서 토크가 많이 나와버리는 시점과 일치하면 노면타면서 삐끗한적도 있었는데



노면상태만 좀 조심해서 악셀링하면  상당히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탈출시에도 가속하면하면 파워풀하게 탈출하는 느낌좋고 



작고 민첩하고 단단한 느낌이 맘에 듭니다




사실 소형차인데 차도 안작아보이고  전에 E클래스 옆에 세워놨는데  크기가 비슷해보이기까지 했습니다 폭은 좀 작긴하지만




보통 벤츠하면 성능대비 가격비싸고 가성비 안나온다고 생각하는데 45AMG는 가성비도 좋고   진짜 best or nothing이 맞는듯 





갓츠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