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고받은지 3주정도 되었고 2400킬로 정도 탔습니다.
이전에는 그랜져 3000찌찌 6년 탔고요.

그랜져에 문제가 있어 기변을 알아보니 G80밖에 없더군요. 39에 나이도 들어보이고 520과 이클이 동일 가격선상에 있어서 고민고민 하다가 지원받을것도 많아서 이클로갔습니다.

가끔 그랜져와 이클을 비교하는 사람들이 있던데 궁금한게 있으면 리플로 답글 달아드릴께요. 확실한건 비교 대상아닙니다.

HG보다 세금 20만원 가량싸고요. 보험 25만원가량 이클이 쌉니다. 연비는 그랜져HG 휘발유기준 8킬로 전후..이클 11킬로 전후입니다. 발크루르즈 에코 두면 고속 19킬로까지 나오네요. ㅎ

나머지는 리플로 답글 드립니다.

3주간 이것저것 많이 했는데 HUD 이거 물건이네요. 휴대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작동하는데 모니터를 보는것같이 선명하고요. 휴대폰화면 꺼도 사진처럼 네비안내해주고요. 재밌는건 미러링도 와이파이로? 연결되어 핸폰과 똑같은 화면을 띄워줍니다. 가끔 실시간 티비를 이걸로다 봅니다.ㅋ 소리는 차와 블투연결되어 나오고요.
특이한건 후카 입력도 지원하는데 사이드미러에 카메라 달고 깜박이 넣으면 몇초간 나오게하는 모듈이 있다면 그게 최고일것같네요. 전방 시야를 약간 가리지만 적응할만하고요.

그리고 카본 수전사.. 사진과 같습니다.
전동트렁크 80에 달았고요.
핸들 알칸타라 다이용 샀는데 다이하다가 맘에 안들어서 업체 맡길려고 탈착했어요. 이것도 강추 아이템.

차의 컴포트는 그랜져와 다르게 폭신하고요. 스포츠와 스포츠 플러스 모드는 미친듯이 뒤에서 밀어댑니다. 180이상은 밟아야 얌전해지는데 밟아보면 기본기가 뛰어나다라는걸 의미하는것같습니다. 그랜져 250마력?인데 150넘어가면 불안해서 못 밟아요. 힘은 남아도는데..ㅜㅜ

여튼 이클은 편아함과 미친듯한 힘을 모두갖추고 있는 차량같습니다. 전 일반 직장인이라 레이서가 아니라서 이 정도면 일상에서 꿀리지 않네요. 한번은 G80이 붙길래 신호대기에서 스플로 바꾸고 준비 땅하니 첨엔 좀 따라오더만 180 넘어가니 보이지 않네요. 좋은 경험은 아니지만 .,.시비는 제발 안걸었으면 좋겠습니다.ㅋ

여튼 안전히 울 가족을 지켜주고 오래오래 잘 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