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가 세계 최초의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ports Activity Coupe)로 개발된 X6를 오는 25일 국내에 출시한다.
 
BMW코리아는 오는 25일 서울 강남구 대치동 KRING 금호건설 주택문화관에서 X6 신차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갈 예정이다.
 
BMW X6는 독창적인 디자인 컨셉과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지닌 전혀 새로운 타입의 대형 쿠페 모델인 동시에, BMW X 모델들의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장점을 새롭게 해석한 4륜구동형 모델로 국내에서는 9천만원대 후반에 판매될 예정이다.
 
X6는 특히 SUV와 쿠페의 장점을 접목시킨 다목적 모델로 유럽 등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BMW코리아는 X6의 국내런칭에 맞춰 영화오락채널 XTM과 공동으로 국내 최초의 자동차 리얼 어드벤처 국토횡단 프로그램을 제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미션X ? 챌린지6 (Mision X ? Challenge 6)라는 이름으로 방송될 이 프로그램은 출연진들이 4개의 팀으로 나눠 대한민국 4개의 극단인 부산, 강화, 고성, 해남에서 시작해 서울까지의 여정을 담은 어드벤처 리얼리티쇼다.
 
이 프로그램은 8명의 출연진들이 BMW X6 차량을 직접 운전하며 X를 테마로 한 6개 미션을 통해 차량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기술을 보여주고 소비자들이 이를 간접체험 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36시간의 자동차여행 여정 동안 수행된 출연진들의 미션성공 상금 전액을 장차 각 분야의 최초를 만들어 낼 인물로 성장할 청소년들을 후원하는 홍명보 장학재단에 기부하게 된다.
 
미션X ? 챌린지6는 오는 7월1일부터 4주간 매주 화요일 밤 8시 XTM을 통해 방영된다.
 
이상원 기자 semin4@autodail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