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ota RAV4 

카슈카이 ( Qashqai )에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한 SUV는 Toyota RAV4 이다 . Toyota RAV4 에는 자동기어가 장착되지 않았지만 대신 2,000킬로그램의 우수한 견인력을 자랑하며 여러 면에서 콤팩트 SUV 클래스의 전통을 보여준다. 리어 도어에 말문이 막히기는 하지만 대신 이로 인한 많은 로드 공간이 발생한다는 장점이 있고  4대의 SUV중 가장 액티브한 주행성을 장착한 . 게임을 하는 것과 같이 자유롭고 다이나믹하게 주행을 한다. 하지만 닛산이나 짚에 비해 부족한 탄력성이 안타까울 뿐이다.

                                                                 Toyota  RAV4 

  Toyota RAV4 2.231 리터 배기량의 자체 생산된 엔진을 장착한다. RAV4 의 클러치는 이상한 압력 포인트로 완전한 클러치 접전을 경쟁사의 SUV에 비해 어렵게 한다. 하지만 대신 엔진과 기어의 괜찮은 조화로 좋은 주행 성능과 테스트에서 낮은 연비 즉 7.4리터/100km를 유감없이 보여준다.

                                                        Toyota  RAV4 

                               RAV4 는 고급스러운 내부 공간으로 빛을 발한다.

                                                                 Toyota  RAV4 

다양한 외부 공간은 토요타 RAV4 전통 있는 SUV 라는 것을 보여주는 일련의 예이다 RAV4 에 장착된 좌석은 편안함과 좋은 착석 포지션을 허락하며 내부 공간이 여유로워 승하차가 편리하다. 특히 뒷좌석은 접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가로로 밀수 있어 필요 시에 많은 레그룸 확보가 가능하며 또는 충분한 트렁크 볼륨을 확보할 있다 . 이때 트렁크 길이가 아주 길지는 않으나 높이나 높아 이용이 용이하다. 그리고 특히 낮은 리어 도어의 턱은 짐을 실을 때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450 에서 1 , 752 리터의 짐이 들어갈 수 있다.

                                                            Chrysler Jeep

 3위는 짚(Jeep) 에게 돌아간다 . 짚의 Compass 미국 최초의 콤팩트 클래스 SUV 이기도 하다 . 기술적으로 Jeep SUV는 독립적인 차체와 횡치엔진( Transverse engine ), 직접적인 전륜 구동, 가변성 있는 륜 구동 엔진 등 감속장치는 없지만 그 전에 벌써 SUV를 생산하기 시작한 일본 이나 한국에 뒤지지 않는다. 이 작은 SUV로 처음으로 마크-짚의 자동차가 유럽에 등장하게 된다.

                                                               Chrysler  Jeep 

Jeep 자체에서 생산되지 않은 터보 디젤 엔진이 Compass 에 장착된다. 펌프 분사 노즐이 장착된 2 리터 배기량의 엔진은 독일 폭스바겐에서 구입된 것이다. 다른 경쟁 SUV의 디젤 엔진보다는 조금 느린 감이 있지만 이에 7.3리터/100km의 연비를 소비함으로써 이번 비교에서 괜찮은 연비를 자랑한다. 이에 다른 동양에서 온 SUV에 장착된 매연필터가 장착되지 않는다.

                                                                Chrysler  Jeep 

운전석은 싸고 밋밋해 보인다 . 그리고 타코 메타계의 수치들은 가까이에서만 있을 정도로 작다 . 하지만 이와는 반대로 돌려서 조절 가능한 에어컨 장치는 그나마 성공적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Chrysler  Jeep 

주행성능이나 내부 공간은 최상을 자랑한다 . 하지만 트렁크 에는 단지 360 킬로 그램의 짐을 실을 수 있으며 견인력은 그리 충분치 못한 1,425킬로그램이다. 어차피 Jeep에게 어려운 과제를 준다는것 자체가 무리한 요구일 것이다.

좌석은 짧으며 사이드 그립이 거의 없다 . 운전석도 이와 마찬가지이다 . 하지만 4 년이라는 개런티에 위로를 삼지만 이 차에 대한 기대치는 아주 낮다고 볼 수 있다.

                                                             Hyundai Tucson 

현대 Tucson 은 이번 비교에서 마지막을 장식하지만 그래도 편안한 SUV임에는 틀림없다. Tucson 은 누구나가 쉽고 가볍고 직접적인 핸들링을 자랑한다. 이에 일반적인 주행에서는 아무런 단점을 보여주지 않는다. 트렁크 볼륨은 다른 차에 비해 조금 부족하고 특히 짧은 오버 행을 장착하나 뒷좌석의 승차자를 위해서 또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한다 ,

                                                          Hyundai Tucson 

2006 마지막으로 정비된 Common-Rail- 디젤 엔진이 장착된다. 1,500RPM에서부터는 아주 괜찮은 성능을 보이며 주행 문화를 만족시킨다. 실질적인 주행 성능에서는 다른 비교



게시물을 뉴스에 인용 할때는 보배드림 출처를 밝혀주세요.
열기 댓글 1 쓰기
  • 크라이슬러 괜찮아보이네요..
    럭키7맨07.10.11 15:34신고

파워링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