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한 SUV 시대

 

Nissan은 카슈카이 ( Qashqai )로 놀라울 정도의 성공을 이룩한다 . 이에 우리는 닛산(Nissan)과 그의 동급 클래스 콤팩트 SUV 들 즉 토요타( Toyota ) , 현대( Hyundai ) 그리고 짚( Jeep )을 상대로 경합을 벌인다.

 

 큰 몸집과 즉 간단하게 말해서 조금 더 많은 옵션과 4륜 구동의안정성을 장착한 차를 소유하기 위해서는 통상 50,000유로라는 적지 않은 금액을 지출하여야만 할까? 아니다. 다행스럽게도 오늘날 25,000유로 대의 저렴하면서도 안락한 4동 구동을 장착한 SUV 세상에는 콤팩트하면서도 편안함을 선사하는 자동차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모던한 터보 디젤 엔진들은 당연히 시대에 맞추어 100km당 약 7.5리터 연비를 그리고 다양하고도 저렴한 유지비를 약속한다.

특히 Toyota RAV4는 이 콤팩트 클래스 SUV를 세상에 널리 알린 명예를 안는다.   1994년 토요타( Toyota ) RAV4 가 출시된 후 콤팩트 클래스 SUV 판매 대수가 급격히 상승한다.

 이러한 콤팩트 SUV클래스에 또한 파워가 충만한 디젤 대신 벤진-엔진으로 대체하는 아이디어 또한 2001년 Toyot 에서 파생된다. 이에 강조된 콤팩트함, 강조된 핸들링, 강조된 가벼움으로 Toyota RAV4 의 2번째 그리고 3번째 시리즈까지도 동급 클래스 SUV 시장을 장악한다 

 

     

오늘날 콤팩트 SUV 클래스의 최강자의 이름을 유지하고 있는 토요타( Toyota )가 자신의 판매기록 또한 깨고 있으며 또한 다른 자동차 업체들도 마찬가지로 더 콤팩트한 SUV들을 출시하여 토요타( Toyota )의 뒤를 바짝 추격하고 있는 실정으로 이러한 콤팩트 클래스 SUV 시장은 지금까지 성장을 거듭해 왔었고 지금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현대( Hyundai )는 Santa Fe의 뒤를 이어 Tucson 을 출시하고, 닛산( Nissan )은 추가적으로 조금 커진 X-Trail Qashqai 를 출시한다.

 그리고 미국의 크라이슬러( Chrysler ) / 짚( Jeep ) 또한 Toyota RAV4 의 미국에서 성공을 따라잡기 위하여 최신 짚( Jeep ) Compass 를 출시한다. 오늘 이 대의 SUV 중에서 어떠한 차가 어떠한 성능으로 경합 차들을 제치고 우선 순위를 차지하게 될지는 사진 갤러리에서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번 비교에서 미세한 견인력 등 단점을 장착하기도 하지만 발란스를 이루고 있는 사륜 구동과 괜찮은 제동력 그리고 저렴한 가격으로 Nissan Qashqai 2.0 Cdi 가 아주 근소한 차이로 최고의 자리를 차지한다.

많은 짐을 실어 날을 수 있으며 특히 액티브한 주행성을 자랑하는 토요타( Toyota )는 높은 가격과 비싼 보험으로 인하여 안타깝게도 2위로 밀려난다.

SUV에서 꼭 필요한 로드 무게와 견인력의 부족으로 Jeep Compass 는 미국의 대표 SUV가 될 수 있었던 기회를 상실한다.

실용적인 현대 SUV는 너무 높아진 가격으로 인하여 가격과 성능이 더 이상 적합하지 않는다는 것이 안타까울 뿐이다.


                                                    Nissan X-Trail Qashqai 

닛산 카슈카이 ( Qashqai )는 실제로 영국에서 개발하고 생산된 차이기 때문에 완전한 일본 차는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엔진은 모체 기업인 프랑스의 Renault 에서 조절하고 있다

                                                      Nissan X-Trail Qashqai 

강하게 통과하는 파워로 1,500RPM에서부터 닛산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이에 닛산 카슈카이 ( Qashqai )는 193km/h의 최대 속력을 자랑한다. 1,000RPM 에서 부터는 벤진 엔진에 적합한 사운드를 출력하지만 그렇지 않고서는 150마력의 엔진은 아주 편안하게 주행을 한다 . 동급 클래스에서 닛산 카슈카이 ( Qashqai )만이 자동 기어를 장착함으로 자동화 시스템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디젤 카슈카이 ( Qashqai )를 선택하여야 할 것이다  7.6리터/100km를 소비함으로써 4대의 비교 SUV들 중 정확히 평균에 속한다. 카슈카이 ( Qashqai )는 또한 섀시에서도 많은 점수를 획득한다. 카슈카이 ( Qashqai )의 섀시는 편안한 탄력성과 주행성을 장착한다.

                                                        Nissan X-Trail Qashqai

자동 에어컨과 CD-라디오 등 충분하고도 넉넉한 기본 옵션에도 불구하고 합당한 닛산의 기본 가격은 소비자의 눈길을 끌기에 충분하다


                                              Nissan X-Trail Qashqai

닛산의 가장 단점이라고 한다면 다른 SUV 비교 너무 좁은 레그룸에 있다. 닛산의 견인력은 1,400 킬로그램으로 아주 낮은 편이다 . 하지만 트렁크의 볼륨은 410 에서 1,513 리터로 괜찮은 편에 속한다 . 이에 닛산 카슈카이 ( Qashqai )는 이번 비교에서 근소한 차이로 금메달을 차지한다.

 

                                 2편에서 보다 세부적인 내용으로 찾아 뵙겟습니다.

 

                                                        번역: 아우토미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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