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튜너 에도 컴피티션(EDO Competition)이 포르쉐 997 터보 베이스의 스페셜 모델을 선보였다.

ECU 리매핑과 흡배기 매니폴드 개선, 스포츠 타입 촉매 컨버터 등으로 3.8리터 수평대향 6기통 터보차저 엔진의 최고출력을 550마력으로 향상시켰다. 최대토크는 80.6kgm.

강력한 엔진을 바탕으로 정지상태에서 3.5초 만에 100km/h의 속도에 이르며, 최고속도는 338km/h에 달한다. 포르쉐 순정 터보 사양은 각각 3.9초와 310km/h이다.

견고한 달리기 성능의 기본인 서스펜션은 KW와 함께 개발한 레이싱 타입으로 하드한 코너링도 적절하게 받아넘긴다. 제동력을 보강하기 위해 전륜에 6피스톤 모노블록 캘리퍼와 370mm 디스크로터를 적용했고 브레이크 호스도 레이싱 타입으로 바꿨다.

실내는 알루미늄 페달 키트, 가죽 레카르도 버킷 시트, 6점식 시트 벨트 등으로 꾸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