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죽 내장재
로즈 우드 인테리어 장식
10방향 파워 운전석
6방향 파워 보조석
태양빛 타원형 광계량기
좌우 독립 공조 제어
인피니티 아날로그 시계
리어시트 히팅
전동식 리어시트 리클라이닝
파워 리어 선쉐이드

벤틸레이티드 앞좌석 (Climate-controlled front seats)은 운전석과 조수석의 등판 및 바닥 쿠션을 통해 찬 공기나 따뜻한 공기가 순환됩니다.
따라서 운전자가 원하는 정확한 냉방 혹은 난방 환경을 순식간에 구현할 수 있습니다.

탁월한 디자인과 정교한 실내 장식에 걸맞게 인피니티 M 모델의 실내에는
고급 내장재를 사용하였습니다. 고급스러운 가죽색상이 주는 세련되고 현대적인 느낌과 로즈우드 원목 내장재가 주는 따뜻하고 품격 있는 분위기로
이상적인 드라이빙 환경을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인피니티 M 모델에서라면 뒷좌석의 동승자에게도 능동적인 선택의 자유가 부여됩니다. 뒷좌석 전용 공조 및 오디오 조절을 통해 뒷좌석의 동승자도
자신의 환경을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공조 기능이 갖춰진 열선 처리 좌석은 안락할 뿐 아니라, 좌석의 각도를 뒤로 기울일 수 있어 더욱 편안합니다. 또, 뒷좌석 오디오 조절 기능을 통해 Bose?? 오디오 시스템을 동승자가 원하는 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조명은 단순히 불을 밝히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분위기 연출에도 한몫 할 수 있습니다. 시동을 걸면 계기반에 주황색 불이 들어옵니다. 또, 야간 주행 시에는 실내에 은은한 불빛을 제공하여 차량 컨트롤을 돕는 동시에 분위기를
한층 더해줍니다.
인피니티 M 모델에서는 단순한 냉난방 조절만 가능한 것이 아닙니다. 좌우 독립 공조 (dual-zone climate)기능은 운전석과 조수석에서 각기 개별적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냉난방 작동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바람이 운전자와 동승자의 주변을 순환하여 신속한 냉방 혹은 난방을 제공합니다. 또한, 뒷좌석에서도 자체적인 냉난방 조절이 가능합니다.
대시보드는 운전석과 조수석에 각기 독립된 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한가운데가 융기된 형태로 디자인되었고 그 양쪽으로 운전자와 동승자의 손이 닿는 범위 내에 각종 제어기능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운전자와 조수석 동승자에게 각기 독립적인 공조 기능을 제공합니다.


인피니티 제어기
MP3 플레이가 가능한 6-disc CD자동변환기
8개 스피커의 Bose??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리어뷰 모니터
인텔리전트 키

첨단 기술은 운전자를 위한 것이어야 합니다. 인피니티 컨트롤러는 운전자가 차량 정보 시스템을 자신에게 맞는 방식으로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운전자는 중앙 콘솔에 장착된 버튼을 누르거나 손잡이를 돌리는 방식으로 원하는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정보는 전용 버튼만 누르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오디오나 공조 기능은 중앙 콘솔에 장착된 표준 버튼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슬롯에 간편하게 CD를 한 장씩 주입할 수 있는 인대시 6CD 오토체인저가 기본사양으로 제공되며, Bose?? 오디오 시스템 옵션을 채용하면
차량 내부의 음향 환경에 맞게 정밀하게 조정된 강력한 스피커가 8개 제공됩니다. 또, AudioPilot™ 기술은 주변 소음을 모니터링하고 가장 또렷
하게 들리는 음량으로 조절하여 최적의 음향 환경을 조성해 드립니다.

후진을 위한 새로운 시야를 열어드립니다. 후진 시에는 차량 후면의 번호판 위쪽에 장착된 소형 카메라가 포착한 차량 뒤쪽의 모습을 중앙 콘솔에 달린 LCD 화면을 통해 실시간으로 보여드립니다. 또, 이 화면에는 거리를 나타내는 색색의 선이 표시되어 있어, 주차 시에는 운전자가 후진하면서 장애물과의
거리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기능은 운전자의 조향에 따라 차량이
향하는 방향을 실제로 차량이 닿기 전에 미리 안내해드립니다.*


* RearView 모니터는 편리한 기능이지만, 운전자의 신중한 후진 습관을
대신할 수는 없습니다. 후진 시에는 항상 뒤를 돌아보고 후진하기에
안전한지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피니티 M의 선택 사양인 지능형 키는 겉보기에는 일반 차량 리모컨처럼
생겼지만, 운전자가 차량으로 다가오는 동안 차량 잠금 장치와 교신하다가
운전자가 핸들 버튼만 누르면 간편하게 잠금 기능을 해제합니다. 이 버튼을 두 번 누르면 차문이 모두 열립니다. 또, 지능형 키 옵션을 채용하는 경우,
운전자가 “Push Button Ignition” 버튼만 누르면 시동이 걸리고 차량의 메모리 시스템이 작동되어 운전석, 핸들, 거울 등이 운전자가 설정해둔
각도에 맞게 자동으로 움직입니다.


듀얼 스테이지 앞좌석 에어백, 앞좌석 사이드 에어백, 사이드 커튼 에어백
인피니티 다이나믹 컨트롤 (VDC: Vehicle Dynamic Control) 시스템
TC (Tractoin Control)
제동 보조 기능 (Brake Assist)
전자식 제동력 배분 (EBD: Electronic Brake force Distribution) 시스템
4륜 ABS
프리 크래쉬

가장 중요한 안전 기능은 바로 좌석에 앉는 순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운데 자리를 포함한 5명의 모든 탑승자에게 적용되는 3점식 시트벨트와 앞좌석의 경우, 에어백이 전개될 때 시트벨트를 자동으로 되감아주는 프리텐셔너가 그것입니다. 또, 앞좌석에는 후방 추돌 시 위쪽, 앞쪽으로 움직여 머리를 받쳐줌으로써 목뼈 골절 같은 상해를 줄여줄 수 있는 액티브 헤드레스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4개의 바퀴에 장착된 대형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는 탁월한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또, 4륜, 4채널 ABS는 제동 도중에 방향을 틀어야 하는 경우 바퀴 lockup 현상을 막아줍니다. 다양한 차량 하중에 따라 제동력을 최적화하기 위해 EBD (Electronic Brake Force Distribution) 시스템은 전륜과 후륜에 배분되는 제동력을 적절히 조절합니다.

인피니티 M 모델의 차량자세제어 (VDC: Vehicle Dynamic Control)* 시스템은 일련의 센서들을 이용하여 운전자가 조향 경로를 파악하고 컨트롤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언더스티어 (plow forward) 현상이나 오버스티어 (fishtail)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VDC 시스템은 각각의 휠에
적절한 제동 압력을 가하거나 엔진 출력을 줄임으로써 차량이 정해진 차선을 벗어나지 않도록 돕습니다. 인피니티 TC (Tractoin Control) 시스템은
바퀴 공전을 감지하고 헛도는 바퀴에 대한 엔진 출력을 줄임으로써 운전자가 확실한 컨트롤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VDC는 운전자의 핸들 조작 미숙이나 부주의하고 위험한 운전 습관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할 수는 없습니다. 항상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급제동이 필요한 순간에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신속하게, 힘껏 밟지 못해 제동 거리가 길어지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제동보조 (Brake Assist) 기능은 운전자 개개인의 제동 습관을 파악해 두었다가, 급제동 상황이 감지될 때 최대 제동력을 적용하여 보다 빠른 정차를 돕습니다.
충돌의 유형이나 강도에 따라 필요한 에어백의 전개 비율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앞좌석 탑승자를 보호하기 위해 운전석 및 조수석의 에어백은 충격의 강도와 시트벨트 착용 여부에 따라 전개 비율을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또, 측면 충돌에 대비한 사이드 에어백은 항상 앞좌석과 함께 움직여 최적의 위치를 유지할 수 있도록 좌석의 측면 볼스터 (bolster)에 직접 장착했습니다. 천장에 장착된 커튼 에어백은 측면 창틀 위쪽의 헤드라이너에서 전개되어 측면 충돌 시 앞좌석 및 뒷좌석 탑승자를 보호합니다.


* 에어백은 보완적 성격의 안전장치일 뿐이므로, 반드시 시트벨트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첨단 에어백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라도 조수석에는 후향(rear-facing) 유아용 보조시트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또, 12세 이하의 모든 어린이는 뒷좌석에 탑승하되, 체격에 따라 유아용 보조시트나 부스터
시트, 시트벨트 등을 사용해야 합니다. 에어백은 일정한 유형의 사고에서만 전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그림의 에어백이 부풀어있는 모습은 연출된 장면이며, 실제로는 에어백이 터진 직후 바람이 빠집니다.


후륜 구동 방식
알루미늄 부품
더블 위시본 전륜과 멀티링크 후륜 서스펜션
인피니티 다이나믹 컨트롤(VDC: Vehicle Dynamic Control) 시스템
리어 액티브 스티어 (M45)
18인치 알루미늄 합금 휠 (M35)
19인치 알루미늄 합금 휠 (M45)

인피니티 M45는 뒷바퀴가 단순히 구동력을 공급하는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커브 구간에서는 뒷바퀴가 정밀한 핸들링에도 적극 동참합니다. 즉, 운전자의 조향 각도와 차량 속도에 맞게 뒷바퀴의 각도를 조절하여 보다 신속하면서도 정밀한 컨트롤을 돕습니다. 커브 구간에서 접지력을 높여주는 인피니티 M 모델의 서스펜션 시스템에 대한 설명은 Multi-link Suspention을 참고해주세요.
차체의 무게가 가볍다는 것은 차량이 이겨내야 할 관성의 크기가 그만큼 작다는 것을 의미하며, 관성의 크기가 작다는 것은 그만큼 민첩하고 정밀한 핸들링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때문에, 인피니티 M 모델은 도어 네 개와 후드, 트렁크 뚜껑은 물론, 각종 엔진 부품 및 서스펜션 부품에 알루미늄을 사용했습니다. 또, 차체의 중량을 더욱 줄여 기민한 핸들링이 가능하도록 크로스 빔에는 마그네슘을 사용했습니다.

더블 위시본 형태의 전륜 서스펜션과 멀티링크 방식의 후륜 서스펜션이 결합되어 직선 도로에서는 탁월한 승차감을, 곡선 구간에서는 정밀한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쇽 업소버와 스테빌라이저 바는 최적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튜닝되어 있고, 랙 앤드 피니언 (rack-and-pinion) 타입의 첨단 조향
시스템은 운전자의 조작에 즉각적으로 반응하여 고속 주행 시 컨트롤을 개선
합니다. 또, 경식(rigid) 섀시는 스포티한 느낌을 한층 더 살려줍니다.

보다 정밀한 핸들링과 탁월한 컨트롤. 향상된 후륜 제동. 모두 오랫동안 드라이빙 마니아들이 후륜 구동 방식을 더 선호해온 이유입니다.
동급** 유일의 19인치 휠은 차체의 세련된 디자인을 한층 강조할 뿐만 아니라 인피니티 M45의 원활한 주행에도 도움이 됩니다. 즉,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된 고성능 휠은 중량을 줄여 서스펜션의 반응성을 높여줍니다. 또, 고성능 타이어는 노면 접지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급커브나 고속 주행 시에도 차량이 노면에 밀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WardsAuto가 분류한 Middle Luxury급 세단 기준. “2006 M vs. 2005 경쟁차종 비교”에 기초한 자료입니다.


M45 : 4.5리터 32밸브 V8엔진, 338hp @ 6,400 RPM
M35 : 3.5리터 24밸브 V6엔진, 280hp @ 6,400 RPM

수동 모드를 지원하는 5단 자동 변속
다운 쉬프트 레브 매칭 수동 변속
연속 가변 밸브 타이밍
저마찰 피스톤, 캠, 크랭크섀프트
후륜 구동 방식

인피니티 M45의 강력한 리터 V84.5 엔진은 동급 최고의 엔진 출력을 제공합니다.* 이 엔진이 처음부터 최고의 성능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음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흡기 밸브 타이밍은 엔진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조절되며, 가변 유입 시스템은 각기 다른 엔진 속도에 따라 엔진 내부에서의 공기 경로를 달리하여 저속 토오크 또는 고속 출력을 강화합니다.


* 마력 데이터는 Ward's Middle Luxury Class, “동급 차량”에 기초한 자료입니다.
엔진의 잠재적 성능을 판단하는 방법 중의 하나는 엔진의 기술적 계보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인피니티 M35의 동력을 공급하는 3.5 리터 V6 엔진은 Ward's Auto에 의해 11년 연속 세계 10대 엔진으로 선정된 그 유명한 VQ 엔진입니다.* 이 엔진은 중량은 줄이고 반응성은 높일 수 있도록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또, 보다 원활한 공기 공급이 가능하도록 high-flow 흡기 시스템을 채용했습니다.


*Ward's Auto World, 2005년 1월 호.

티타늄 밸브는 강철보다 가볍기 때문에 인피니티 M45의 V8 엔진은 회전
속도가 더 높고 빠르면서도 보다 조용하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또, 강철보다 더 강하기 때문에 고속 주행시의 응력을 잘 견딜 수 있습니다.
엔진 출력이 아무리 강해도 이를 제어하고 활용하기 전까지는 그저 잠재된 가능성일 뿐입니다. 인피니티의 5단 자동 변속 시스템은 V8 엔진과 V6
엔진의 강력한 힘을 제어, 동력화 합니다. 첨단 학습 알고리즘은 각 개인의
운전 스타일을 파악하여 이에 맞게 엔진 성능을 최적화해 드립니다.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인피니티는 V8 및 V6 엔진의 배기 소음을 크게 줄였습니다. 수동 변속 모드를 선택하시면, 정밀하게 변속되는 5단 기어를 100퍼센트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변속 게이트가 운전자의 측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속도를 높일 때도 확실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또, 감속 시에는 엔진의 속도가 자동으로 조절되어 원활한 변속이 가능합니다.


M45 : 4.5리터 32밸브 V8엔진
M35 : 3.5리터 24밸브 V6엔진 후륜 구동 M45 : 338hp @ 6,400 RPM
M35 : 280hp @ 6,200 RPM M45 : 47kg.m @ 4,000 RPM
M35 : 37kg.m @ 4,800 RPM 전륜 : 코일스프링, 쇽업소버 및 스테빌라이저 바가 장착된 독립현가 방식의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

후륜 : 코일 스프링, 쇽 업소버 및 스테빌라이저 바가 장착된 스포츠 튜닝 독립 현가 방식의
멀티링크 서스펜션
M45 : DOHC, 고정밀 캠섀프트를 적용한 실린더당 4밸브.
         티타늄 흡입 및 배기 밸브. 연속 가변 밸브 타이밍 제어 시스템 (CVTCS).
M35 : DOHC, 고정밀 캠섀프트를 적용한 실린더당 4밸브.
         연속 가변 밸브 타이밍 제어 시스템 (CVTCS).
M45 : 가변 인덕션 시스템
M35 : high-flow 튜닝 인덕션 시스템 최고급 무연 휘발유 벤틸레이티드 전륜 디스크/ 벤틸레이티드 후륜 디스크 전자식 제동력 배분(EBD: Electric Brake-force Distribution)및 제동 보조 기능이
포함된 컴퓨터 제어 방식의 4채널, 4센서 ABS M45 : 245/40R19, 5 스포크 알루미늄 휠
M35 : 245/45R18, 8 스포크 알루미늄 휠

2900 4900 1795 1510 1530 / 1545
1006 / 960 1123 / 947 1478 / 1445
323L 76L M45 : 1853 kg
M35 : 1781 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