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는 1960년대 말부터 터보차지 기술에 대해 연구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1972년 911의 터보차지 버전 개발을 시작했다. 포르쉐는, 이전의 1973년의 카레라 2.7 RS처럼, 양산형 경주용 자동차 시장을 겨냥하기 위해 규정에 맞는 모델을 개발해야할 필요성을 느꼈다. 양산형 차량에 대한 규정이 한 때 바뀌었지만, 포르쉐는 개발을 계속해 나갔다. 또한, 911을 모든 것을 갖춘 최상급 모델로 개발해야겠다는 목표를 세우게 된다. 911보다 훨씬 앞서는 성능과 비싼 가격의 페라리와 람보르기니에 강력한 경쟁자로 다가가기 위한 노력이었다.
포르쉐는 1978년 처음으로 930을 대폭 업그레이드 하였다. 엔진의 크기를 3.3리터로 증가시켰고 공냉식 인터쿨러(Inter Cooler)를 장착하였다. 인터쿨러의 장착으로 300마력의 출력을 나타내었고 후면의 "whale-tail" 스포일러는 인터쿨러의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약간 높게 조절되었다.
1980년 미국과 일본에서 배기가스규정의 변화로 시장에서 물러났던 930은, 1986년 배기가스규정에 맞춘 282마력의 출력의 모델로 미국과 일본 시장에 다시 진출 했으며 동시에 '타르가'(Targa)와 '카브리올레'riole) 모델을 출시하여 인기를 끌었다. 1989년 G-플랫폼 기반의 모델이 964로 대체 되면서, 930을 단종을 맞게 되었다. '89년에 생산된 930은 처음이자 유일하게 5단 변속기를 장착했다. 1991년 3.3리터 엔진과 5단 변속기를 장착한 964 터보는 공식적으로 930을 대체하게 되었다.
포르쉐 930 터보 제원
▷ 엔진형식 : 수평대향 6기통
▷ 최고속도 : 시속 246km
▷ 배기량 : 3,000cc
▷ 최대출력 : 260hp
▷ 생산국가 : 독일
▷ 생산년도 : 1975~1989
▷ 생산대수 : 21,589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