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line at 8.250 rpm
Maximum output 507 hp (373 kW) at 7.750 rpm (출력 예술이군요..)
Peak torque 520 Nm at 6100 rpm (토크는 큰 상승이 없지만 고알피엠 영역까지 재미있는 운전이 가능할 듯 보입니다만...)
450 Nm available from 3.500 rpm
80% of maximum torque is available at up to 5.500 rpm


엔진 중량은 기존의 8기통 엔진과 같은 240kg이라고 합니다. 10기통 엔진이면서 경량화에도 성공했군요.



이 엔진은 두 개의 연료펌프를 교차배치시킨 형태의 "semi-dry sump oil system"라는 구조를 적용하고 있다고 하는 데 전문적인 사항은 자세히 나와있지는 않더군요...뭐 나와있어도 잘 이해 안 될 듯...-_-:;



이번에 개발된 3세대 SMG기어는 이전 2세대의 그것보다 20%이상 빠른 변속 타이밍을 갖는 것으로 여겨진답니다....



벌써 북미지역에선 카달로그도 나오고 광고도 런칭 했다고 합니다만 이번 엠 버전들은 어떤 성능을 보여 줄 지 사뭇 기대가 됩니다.....(두근두근) 물론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우리들을 감동시켜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