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imma : 내생각이 아니라 959에 자극받은 후에 F40후에 슈퍼카의 기준은 200마일입니다 현제 기준입니다 왜 모든차들이 320이상에 집착하는지 보면 그이유를 알수잇습니다 포드GT의 최고속이나 뱅퀴시S의 최고속 F50의 최고속 나름대로 200마일에 집착하는 이유가있슴니다 슈퍼카란것이 우리나라사람의 기준이 아닌 영국이나 미국의 기준으로 만들어진 기준입니다 200마일른 그들에게 잇어서 기준입니다 JEANGF님은 우울안의 개구리군요 한번이라도 외국시승시를보세요 마일을안쓰는 독일에서조차 959경우 200마일돌파에 회사의 총력을기울기게되고 결국 최초의 200마일돌파양산차로기록됩니다 그후 기준은 아직까지 200마일입니다 외국시승기보면 그기준을 200마일로 잡습니다 아직까지는 200마일기준으로 수퍼카의 기준을 잡습니다 321 324이런식으로든 어떻게든 200마일에 도달할려는 회사의 모습을보면 알수잇죠 솔직히 기어비조정만으로도 10KM 정도의 조정은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허나 320KM에 유난히 집착하는 이유를 생각해봣습니까? 그건 다름아닌 기준에잇는겁니다 디아블로 최고속이나 F40 F50 그리고 요즘의 뱅퀴시S 포드GT나 왜 320에 신경을쓸까요? 그건 다름 아닌 200마일이란 절대적인 기준을 피해갈수없어어지요***************************************************************************** 요즘은 외국잡지 안사봐서 2002년 7월 Automobile로 올리겟습니다. 님께서 슈퍼카의 기준을 잡았다던 미국이랑 영국에서 동시발행되는 잡지구요, 뭐 외국 시승기 즐겨보시는 님께서 저보다 잘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특집기사가 뱅퀴시, 575M, 무르시엘라고, SL55AMG, 911터보 비교시승이네요 자, 이제 허접한 해석 들러 갑니다~~ 사진1: '우리의 슈퍼카 그룹에서 유일한 19인치 휠과 함께 애스턴 마틴의 인테리어는 힘과 재산(물질?? 실체?? 신성함?? 등)을 환기시킨다.' >>>여기서 왜 애스턴마틴이 슈퍼카그룹에 들어간거죠?? 애스턴의 최고시속은 190마일. 즉, 304km/h정도 되는군요... 사진2: 나머진 님이 해석하세요~ 저는 밑에서 네번째줄만 할께요 ㅎㅎ '다섯대의 슈퍼카들 모두 위대하고, 게다가 21세기초가 자동차 팬에게 최고의 시간임을 입증하였다.' 해석이 맞나 모르겠네요 ㅎㅎ >>>여기서 왜 다섯대의 슈퍼카들입니까?? jimma님 말씀대로라면 다섯대중에 슈퍼카는 575M이랑 무르시엘라고밖에 없는데...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슈퍼카라는 용어에 기준은 없습니다.' 일반스포츠카'와 '초고성능 슈퍼스포츠카, 초고성능GT 혹은 이그조틱카'를 구분하기 위해서... 다시말해 그냥 스포츠카라고 하기엔 그 성능이 너무 뛰어난 자동차를 임의로 슈퍼카라고 부르게 된 것이지요. 님께서 오해하신건 959이후 스포츠카 제작업체들의 구겨진 자존심을 세우기 위해 한때 너도나도 200마일을 돌파하려고 노력했던것을 '기준'이 되었다고 잘못 알고 계신듯 합니다. 200마일이 기준이라면 님말씀대로 기어비 조절로 일단 200마일만 돌파해놓고 슈퍼카라고 판매하면 그만 아니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