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 에 가솔린이라고 하면 다들  디젤사지 휘발유를 샀냐는 소리 많이 듣고 있는 

 

스알 빈블 오너입니다. 

 

스알은 두대째구요 흰색디젤 1년 몰다  사정이 있어  터보 스알 빈블로 왔습니다. 타보긴했지만 아직 이급에선

 

다른차는 마음에 드는게 없어 다시구입했는데  개선형이라 1년차이인데도 차이점이 많더군요

 

같은 TLX최고급형이며 바뀐점은 중앙 3점식 밸트, 크루즈기능, 브레이크 디스크 인치업,크락션소리커짐(그리도 삑입니다.)

사이드에어백,ECM룸미러(하이패스기능포함)  등이고

 

터보가 디젤과 틀린점은 HID등 기본,그릴,눈썹,듀얼머플러,엔진 ㅡㅡ ,내부기어커버등이구요

 

사진과 설명올립니다.

 

출고받고찍은 사진이고  받자마자 집사람과 막걸리사다 고시래했습니다.  안전이 최고이기에 첫 튜닝은 막걸리 ㅋ

 

순정상태 그대로도 자세 나옵니다. 선룹은 전차에 써봤는데 별로 쓰지도 않고 소음이나 수리비등 감안해 뺐구요

 

그릴이 참 머쩌용 

 

 

 

 

전차에서부터 쓰던 담배케이스 달았고  처음한 다이가  시거잭에 꽂을게 많다보니 수납함으로 배선을 옮겼습니다.

핸폰2개,아패,갤탭,에그,블투핸즈프리 한번에 충전가능합니다.

 

실내조명은 중고장터에 파는거 24000원에 받아 달았구요

 

트렁트 원형엘이디는 사무실에 쓰던엘이디 면발광판이 남아서 구멍뚥고 (헉 ) 선매입해서 트렁크등에 연결했어요

트렁크등이 너무 낮고 어두워불편했는데 제가 봐도 깔끔하게 작업했네요 ㅋ

 

마지막사진은 갤탭이고  네비와,블박,티비,가끔 인터넷,토크어플용으로 쓰고 있습니다.

차에 에그를 설치해놔서 차에서도 참 편하게 잘쓰고 있어요

 

 

 

휠타이어 하고 찍은 샷입니다. CE-28 브론즈18인치 휠에 금호 X3 구요

순정 대품을 잘쳐서 주고 아주 저렴하게 구입했네요  좀 휠이 세단틱하지만 나름 잘어울립니다.

캘리퍼는 알아서 도색해주더군요

 

 

나름유명한곳에서 리무진 작업했습니다. 2열은 사람용이 아니고 짐용이라 1열만 했구요

 

솜으로하면 죽는다고해서 메모리폼으로 했는데 만족합니다. 열선은 좀약해지지만

 

장거리시 엉덩이도 안아프고 편하네요

 

아이패드 거치대는 거래처에서 직접 작업해서  양면으로 고정했습니다.

 

스알의 경우는 공조기와 오디오사이에 단이 있어 그부분에 부착했는데 위치 딱 좋습니다.

 

영화나 푹 어플 볼때 주로 사용하고 가끔 내비로 쓰고  외부 출장중  캐드나 오피스,웹하드등 어플 사용으로

 

잘 쓰고 있구요  소리는 블투로 차에 연결해서  배선작업 할필요도 없습니다.  

 

토크어플은 ELM달아서 갤탭에 설치해서 쓰고있고 차량상태 점검시 아주 유용합니다.

제로백도 측정해봐야 되는데 아직 심장이 튜닝이 안되었네요

 

아패 거치대와 아패사진

 

3.4번째는 핸드폰 거치대입니다.  따로 거치대 달자니 거추장스럽고해서

 

600원주고 산 자석 미러에 붙여서 쓰고 있습니다. 가로모드로도 쓸수있고 아주 편합니다.

 

웬만한 충격에도 끄덕없고 저렴한 다이죠 , 자석을 좋아해서 아이패드도 자석으로 고정했네요

 

 

예전 타던차들입니다. 94년식 엑센트 

 

10만킬로에 구입하여 25만에 사고나고폐차했는데  오디오,스피커,휠타이어,서스,TGR범퍼,투카미러,투카핸들등

별별짓 다해봤던 차량입니다. 200에 구입해서 수리및 튜닝비로 몇백깨지고  폐차하니 다고철값이더군요 ㅡㅡ

 

그래서 액티어 구입할땐 올순정으로 폐차하겠다고 결심하구선 결국 휠타이어랑 사이드는 했습니다.

15만 타다가 엔진문제로 속썩여서 헐값받고 팔았는데 역시 현기가 중고차값은 갑이더군요

 

살때는 어차피 폐차할때까진 탈꺼니까 상관없다고 생각했는데 3년타고  차값의 60% 날라가니까 이건아니더라구요

 

그래서 구입한 스알 디젤 흰색   오도바이랑 사고나서 그릴은 터보 그릴이었고 1년에 5만탔습니다.

 

정말 순정그대로탄 첫차였는데  사고후에 정도많이 떨어지고 해서 팔았네요

 

계산해보니 지금까지총 35만킬로 주행했네요 10년동안 ....택시도아니고  ..  그리고 다 해치백이네요 ㅋ

 

회사일로 주행거리도 많고 기름값은 백프로 회사에서 지원받았는데

 

요즘은 전철타고 다닙니다. ㅡㅡ 

 

터보 스알 충분히 돈값은 합니다.  최고급형 2400에서  가솔린할인,유류비 지원할인,카드선할인,등등 해서

 

2100정도에 구입한거 같네요

 

준중형 요즘 옵션 좀과하게 넣으면 2000넘습니다.   경차도 1500이상 하는마당에 ..

같은 터보인 쏘텁과 케텁은 2800이상 하는걸로 알고있고  연비의 경우는 같은 트림인 디젤과 가격 300정도차이면

주행거리얼마 안되면 3~4년은 타야  본전뽑습니다.

 

다른차종 대비해도 가격과 성능  그리고 실용성? (준중형과 중형중 뒷자리접혀 보드나 자전거,큰짐들을 넣어 다닐수 있는차종

                                                                          별로 없습니다. )

그리고 디젤타다 가솔린으로 오니  진동과소음 정말 조용합니다.  가끔 시동켜놓은줄도 몰라요 ㅅㅅ

 

기아에서 돈많이 벌려고 만든모델이 아닌건 확실하니 눈탱이맞고 산 차는 아니라고 생각하고

 

10년만 타려구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들 안전운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