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KTX타고 2시간 30분이면 부산을 가는군요. KTX처음 타봤습니다.

서울역은... 노숙인들 때문에 광장부터 지린내가 진동을 합니다. 참 불편하더군요. 역사안에는 그나마 깨끗...

부산역은 광장이 아주 깔끔하고 좋더군요.

 

삼성출고장으로 직접받으러 갔는데 (탁송비 32만원... 이 돈으로 휴가를 가자는 생각으로) 알려준데로 이동하니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부산역에서 40-50분 내외면 도착하더군요.

 

 

출고장에서 인수받은 직후.

 

총 7키로 운영했군요. 연료는 생각보다 넉넉하게 있었습니다. 주유등 들어올때 까지 넉넉히 100키로 조금 모자르게 탔습니다.

 

여담인데

 

신차는 뽑기운이 좋아야 하는 것은 삼성도 마찬가지인듯 합니다. 금일 등록 후 계기판이 작동 안합니다. 바로 입고되고 계기판 통째로 교체해야 한다네요. 원인은 부속불량이랍니다. 에요... 처음에는 화가 많이 났는데... 그냥 어쩔 수 없다 생각됩니다.

 

운이 나쁜거겠죠. 부품도 없어서 2-3일 걸릴듯합니다. 여기저기 알아봐도 이정도 문제는 그냥 감수하고 타는 수 밖에 없더군요.

 

신차 구입하자마자 결함이라니... 참... 기분 별로네요.

 

 

이번 여행지는 거제도와 통영입니다. (부산은 신차로 운행하려니 겁이나서요, 예전에 놀러갔다가 힘들었습니다.)

거가대교 건너가봅니다. 통행료 1만원. 비싸네요. 하지만 시간이나 거리로 봐서는 선택의 여지가 없으니... 감수할만 합니다.

 

이날 날씨가 아주 더웠습니다. (정전사태 이후 다음날) 9월이 아니라 7월 말 , 8월 초 한창 여름날씨더군요.

 

 

소매물도 가는 배안에서... 참고로 사진찍는 재주는 없습니다. 그저 똑딱이로...ㅎㅎ

 

 

소매물도 등대섬이네요. 너무 더운 날씨로 체력고갈... 등대섬까지 가지는 못했습니다.

거제도 저구항에서 1시간 거리인데... 참 좋더군요. 외국에 나온 느낌.

 

아직 임판 상태로 찍어봅니다. 휠은 LE기본형 휠입니다. 개인적으로 RE휠보다 이게 이쁜 듯 합니다. 머 개인적이니까....

옵션은 제논헤드램프+네비게이션입니다. 차량가는 3200+205 총 3405만원 이네요. 거금을 들여(할부지만) 샀건만... 바로 고장나고...에효... 한숨나오네요.

 

디자인에는 호불호가 있기 마련이죠. 헌데 사진보다는 실제로 보면 괜찮습니다...가 제 의견입니다.

처음에 사진만 보고 별로라 생각했는데 전시장가서 보니 괜찮더군요.

리어램프가 작아서 보배에서도 관련글이 올라오더군요. 후방안개등(?)은 따로 스위치가 있긴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뒷모습이 보기 좋다는...

 


실내 사진입니다. 이미 슴7 사진은 너무 퍼진 상태라 딱히 감흥은 없으시겠지만...ㅎㅎ

핸들이 3천만원 넘는 차량 치고는 저렴해 보입니다. RE모델은 우드가 가미되어있는데 LE에는 없습니다. 밋밋하죠.

센터페시아는 처음에는 별로였는데 사용하다보니 큰 불편은 없습니다. 시동버튼도 왜 저기있나 싶긴한데... 머 사용하다보니 큰 불편은 없네요.

 

기어아래 조그셔틀은 생각보다 많이 편리합니다. 인식도 좋고... 아 그리고 네비게이션은 다이얼로도 되지만 터치도 역시 됩니다. 순정 네비게이션이 105만원 이면 괜찮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애프터 마켓에서도 올인원으로 구매하면 그정도는 되니까요.

 

 계기판 모습입니다. 아직 159키로 이지만, 집에 도착하니 620키로 정도 되더군요.

 

 

고속도로에서 크루즈 컨트롤 운행중입니다. 크루즈 사용하기에 편리하게 되어있더군요.

이전에 우리나라에서는 스타크래프트 밴 몰때 처음 사용해봤는데 그건 워낙 구형이었고...

미국에서는 쉐보레 임팔라 운행시 이용해봤습니다.

확실히 신형이라 계기판에 안내창도 그렇고 우측 속도계에 보면 파란불이 따로 들어옵니다.

이래저래 사용하기에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머 다른 차량도 마찬가지인가요?

제 차에는 없는 기능이라 (이차는 가족차량, 제차는 구형큐브입니다.) 편하더군요.

두발의 자유로움이란....ㅎㅎ

 

 

 끝으로 제 차량입니다. 요새 신형큐브가 나와서 이제 완벽한 구형이 되버린 큐브2세대 입니다.

예전 사진인데(전 차주) 지금은 저 휠캡이 다 망가져서 새로 바꿨다는...;;

중고차값도 안비싸고 연비도 괜찮고... (12-14 정도) 보험비가 비싼 것 말고는 탈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