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차주분이 찍었던 사진입니다. 갖고 있는 사진 중에 가장 나아보여서...)

 

1. 그동안 소유한 차량들과 현재 타는 차량은?

02년 대우 프린스

(집차량. 제 차량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많이 갖고 다녔던지라;;; 묵직한 맛이 있었죠;;; 다만 연비가...ㅜㅜ)

 

03년 제 생애 첫차 _ 그 이름도 유명한 구아방...수동

(당시에는...그렇게 까지 구형은 아니었습니다. XD가 한창 팔리던 때라...그럭저럭;;; 요새도 자주 볼 수 있는 차량인데,,, 아반테 구형 차 좋다고 생각합니다.

 

04년 대우 레조 _

당시에는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구입했었는데;; 금방 질리더군요.. 가장 짧게 탔었습니다. 8개월 정도;;; 공간활용은 참 좋은 차량인데 힘이 너무 딸렸던 기억이 납니다. 다목적 차량으로는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04-05 다시 아반테

 

05말 - 08말 투스카니 F/L 1 GTS수동

3년정도 탔는데 정이 많이 들었던 차량입니다. 순정매니아라...별다른 튜닝없이 탔습니다만 운전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수동이어서 그랬던 것 같고;;; 서울시내 막히면 왼발이 너무 아팠지만;; 가격대비 참 괜찮은 차라고 생각합니다. 판매시에도 순정이다보니;;; 글올리고 다음날 바로 계약되었다는;;; 서로 산다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08말 - 09초 비스토LPG _

1년간 멀리 나가있어야 하는지라 출국전까지 이용하고 집 세컨차량이 되었습니다. (주로 어머니) 경차LPG는 일반인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경차에 LPG라 버거운 면도 있지만;; 만원에 100키로 까지는 아니어도 80-90정도는 나와줬던 것 같습니다.

 

10 - 11 닛산 큐브 _ 현재 운행중인 차량입니다.

 

2. 자신의 차량을 간단하게 소개해 주세요.

효리차로 유명했다는 닛산 큐브(구형) 입니다. 커피프린스에서는 이선균씨가 타고 나왔던;;;

현재는 풀체인지가 되서 신모델이 나왔고요. 올해 한국 닛산에서 정식수입한다고 언론에 많이 나오더군요; 개인적으로 신형도 이쁘지만 구형이 더 마음에 듭니다.

 

제 차량은 작년에 구입했고 한국에서는 두번째 주인입니다. 이전 주인께서 동일차량 동호회 지역장도 하시고 차량에 큰 애정을 갖으시는 분이라 인수 당시 차량상태가 매우 좋았습니다. 동일연식 평균시세보다도 다소 높은 가격이었지만 차량상태가 정말 좋아서 바로 구입했습니다.

 

보배에도 큐브에 대한 정보를 얻기가 쉽지는 않은 것 같고 본 게시판에서도 보기 힘든 것 같아서 오래된 중고 수입차지만 용기내어 올려봅니다. 카페에 보면 활발한 활동을 하시는 분들 찾기 쉬운데 보배에서는 관련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중고차 사이트 보시면 연식별로 가격은 쉽게 접하실 수 있고, 수입차 치고는 저렴한 가격입니다. 물론 연식을 생각해보면 싸다고 할 수는 없지만...;;; 세금은 연식이 오래되었기에 비싸지 않습니다. 등록세/취득세도 많지 않고, 1년 세금도 그리 높지 않습니다. 다만 보험비는 많이 비쌉니다.

 

구입당시 스포티지R로 마음 굳히고 보험비까지 정산했었는데;; 제가 택한 모델이 옵션끼고 거의 삼천 정도 였습니다. 큐브 구입비는 그 절반정도 입니다. 하지만 보험비는 큐브가 비싸더군요;;; 가입을 받아주는 곳도 많지 않습니다. 수리 및 정비도 직수입 차량을 전문으로 하는 몇몇 정비소로 가지 않으면 받기 힘든 단점도 있습니다. 물론 수리비도 국산차에 비하면 비쌉니다. 정식수입된 차량이 아니라 여러모로 불편한 점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3. 별도로 돈을 들여 꾸미거나 튜닝하신 부분이 있나요? 저는 순정파입니다. 이전 투스카니도 3년간 타고 다니면서 순정으로만 (아주 자잘한 ....튜닝이라 할 수도 없는...접지..머 이정도) 다녔었고, 현재 큐브도 순정입니다. 후미등 부분이 신형으로 교체되있고, 네비매립과 사제오디오 정도..여기에 LED 같은 간단한 인테리어,,,, 물론 이전 오너께서 장착하셨고... 전 이후에 정비만 열심히 해주고 있습니다.

 

4. 자신의 차량의 장, 단점을 말씀하여 주세요.

위에서 어느정도 설명한 것 같은데...

 

장점은 개성있는 디자인(디자인은 개인차가 많으므로 무조건 좋다고 할 수는 없겠네요.), 차량에 대한 만족감, 튼실한 내구성, 괜찮은 연비, 의외로 넓은 실내, 공간활용도 정도가 있을 것 같습니다. (보드2개 놓고 4명 탑승가능)

 

단점은 우핸들의 불편함(운전자체는 금방 적응합니다. 개인적으로 이전에도 우핸들 차량은 몇번 몰아봤던지라... 인수 당일날 바로 오면서 1시간안에 운전하는건 적응했습니다.) 다만 주차장 진입시가 가장 불편합니다. 고속도로는 하이패스가 있기 때문에 불편함은 전혀 없습니다.

 

또 른 단점으로는... 테러의 대상 확률이 높다는 점과,,, 배기량이 적은 관계로 (1.4) 부족한 출력, 정비비용 및 수리비용의 부담. 위에서 말한 보험금... 그래도 수입차라고...여러모로 비싼 유지비..(세차장에서도 소형으로 분류안해주고 수입차로 분류되서 비쌉니다...)

 

아...그리고 제가 이 사실을 알았다면 아마 구입을 안했을 수도 있는데... 큐브가 생각보다 높이가 있어서(1650) 일반적인 기계식 주차장에 주차가 불가능합니다. 눈물을 머금고 거주하는 오피스텔 기계식에 안들어가서 외부 지하주차장에 주차합니다. 주차비가 월18만원이라는...ㅜㅜ;;

 

5. 평균 도심 연비, 고속 연비는 얼마나 나오나요?

 

큐브의 장점중의 하나가 연비가 아닐까란 생각을 합니다. 물론 공식연비인 16키로가 나오기는 힘들다고 생각하는데;;; (공식연비가 16인지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정식수입차량이 아니라서 그런지;;;)

 

평균 도심연비는... 저는 거의 50/50으로만 운행을 해서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아마 10키로 전후라 생각되고요.

 

제 기준으로 봤을 때 도심/외곽이 50/50인데... 보통 5만원에 30리터 넣은다고 치면 (요새는 불가능...) 일반적으로 400-410키로 정도 찍습니다. 연비가 한 13-14정도 나옵니다.

 

고속도로에서는 주로 100-120정도로 다니는데 (큐브..잘 안나가기 때문에 130-140도 물론 밟으면 나오지만 RPM이 높아지기 때문에...;;) 100-120정도면 RPM은 2.5 - 3 초반 정도 입니다. 예전에 투스카니 탈 때에 비하면.... 엄척 얌전히 다닙니다.

 

예전에는 1차로-내차선 이었는데... 현재는 2-3차선-내차선이 되었습니다.

 

고속도로연비는 지난번 휘팍에서 출발할 때 기름게이지에 불이 딱 들어와서 눈물을 머금고 그 지역에서 딱 2만원을 주유했습니다.(서울보다 비쌈...물론 강남제외)

 

11리터 정도 들어갔는데 구리TG쯤에서 다시 불 들어왔습니다. 계산해보니 16정도 나왔습니다. 고속이라고 특별나게 좋은 것 같지는 않고... 그냥 일반적으로 다녀도 연비가 괜찮다...가 제가 내린 결론 이었습니다.

 

현재 신차들은 이보다 좋은 연비의 차량이 매우 많지만 03년 차량치고는 연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6. 현재 차량으로 가보았던 여행지나 드라이브 코스를 알려주세요.

현재 차량으로는 태안, 휘팍, 성우, 양구, 인천, 양평 등등 입니다. 그 이전 차량까지 다하면... 부산 부터해서 해남쪽 말고는 대부분 다 가본 것 같습니다.

 

 

 

 

7. 차량으로 인해 발생한 재미있는 사건, 사고를 이야기 해주세요.

 

처음 제 차량 탑승하는 분들 중에서... 제가 운전석에 있어도 조수석으로 안타고 운전석 문을 여는 친구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반대이다보니...ㅎㅎ 원래 운전석쪽인 왼쪽 조수석에 타면 다들 어색하다고 합니다. 저도 대리불러서 조수석에 타봤는데 어색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하고...ㅎㅎ

 

 

 

사진은 제가 찍은 것과 함께 이전 차주님이 찍으신 사진도 몇개 함께 올려봅니다.

 

사진전문가가 아닌지라...그닥 좋은 사진은 별로 없습니다.

 

 

휠이 아니고...일명 쟁반휠로 불리는 휠캡입니다. 환할 때 찍은 사진이 없기에 예전 차주분이 찍은 사진 올려봅니다.

 

 

세차하고 찍어봤습니다. 월 주차비 18만원의....외부 주차장...ㅜㅜ; 비쌉니다...강남도 아닌데;;;

 

 

 

 

 

후미에 카메라가 있으니 주차하기가 많이 수월하더군요. 예전에는 왜 안했나 싶습니다.

 

 

정면에서 바라본 큐브입니다. 연식에 따라 앞모양이 다릅니다만...저도 큐브 타기 이전에는 다 거기서 거기로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