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년 3월 23일에 차량을 인도 받았습니다.

인도까지 약 3주 정도 걸린걸로 기억 하는데

깊은바다색+디젤엔진+6단 수동 조합 이어서 인도받는데 까지 지연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출고후 약 1년정도 지난 시점에 유리막 코팅 하고 한컷 담아본 사진입니다.

임시넘버 때와의 차이점 이라면 티탄베젤, 순정 그릴 무광 도색, 더블브레이크등 정도구요.^^

 

동호회 번개 때 담았던 사진 입니다.

고속도로 요금소를 지나자마자 일행을 기다리느라 노견에 잠시 정차 하였습니다.^^

이때는 순정17인치 휠에 요코하마 타이어를 장착 하고 운행 하였습니다.

 

제차량의 실내 사진 입니다.

실내등전체 LED조명으로 교체하였고, 아이나비 K7 네비를 기존 시계가 있던 자리에 매립재를 이용, 매립작업하였습니다.^^

 

맨 위 사진은 파워클러스터 빌렌자 5w40 엔진오일 입니다.

제차량에 궁합이 가장 잘맞는듯 하여 꾸준히 넣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 차량의 2.0 vgt엔진은 이 오일을 한번에 여섯통 씩이나 집어삼키며,

특별히 새는곳도 없으면서 고rpm운행을 몇번 하면 오일을 자연소모 시킵니다. ㅠㅠ

 

그다음 사진은 제차량의 엔진룸 사진 입니다.

ecu 실차맵핑과 흡배기 작업이 되어 있습니다.

어느분의 말씀을 빌리자면 엔진옆에 메론처럼 생긴 것은 HKS사의 80-200 오픈형 흡기필터 입니다. 건식 이구요^^

인테이크 파이프는 순정 터빈이라 굳이 파이프작업 할 필요성을 못느껴 순정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추후 터빈 업그레이드 작업을 하게되면 인터쿨러와 같이 파이프 라인 작업을 할 생각 입니다.^^

 

세번째 사진은 현재 장착하고 있는 동판클러치의 사진 입니다.

현.기차의 2.0 D엔진 수동 차량들은 ecu맵핑 이상의 작업을 하게 되면 순정클러치에서 슬립이 발생 합니다.

제 차량도 예외가 아니어서 가속시 이 부분이 늘 스트레스 였는데..

올해 여름에 써x테크 사에서 동압판 세트가 출시되어, 이 제품으로 작업을 하였습니다.

클러치 답력은 순정과 거의 비슷 하고 슬립없이 확실히 붙어 주지만

경량 플라이휠이 더블매스 방식이 아닌 예전 떡판 방식 이라 공회전시 소음이 꽤 있습니다.

그래서 '차 소리가 왜 일노'라는 경상도 어른분들의 말씀을 자주 듣습니다.ㅠㅠ

 

아파트 주차장에서 담아본 사진 입니다.

휠은 VOLK 사의 GT-S 크롬 버전 이며

사이즈는 앞 8.5J +35, 뒤 9.5J +32 입니다. 2피스 단조 구요.^^

타이어는 앞뒤 동일 235/35/19 이며 한국타이어의 v4es 입니다.

하체는 뉴카렌스용 네오테크 스프링+뉴카렌스 순정 댐퍼+네x테크 트레일링암 로 세팅 하였고

브레이크는 싼타페SM용 경량로터+XG 2P 캘리퍼+상x 하드론 브레이크패드+보쉬 DOT5.1 브레이크 액 조합 입니다.

동호회 번개때 참석하신 회원분들의 차량을 담아본 사진 입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은 야경연습으로 담아본 사진 이구요.^^

 

 

 


제 경유 바다체의 소개는 이정도로 할까 합니다.

예쁘게 봐주셨다면 추천 한번 부탁 드릴께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