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년도 2월달에 게시글을 올린적이 있엇는데, 


그때는 사진 딸랑 두장에 차량 외부만 올렸엇기에, 지금 다시한번 정리해서 올려보려고 합니다.

(사실 드래그 영상 올렷는데 시승기/배틀/목격담 게시판에서 관심 못받은게 계기가... ㅋㅋ;)


작년 3월에 미국으로 유학오고 한달만에 MR2를 뽑고 한달도 안되어 엔진 블로우해서 그차는 첫차로 안치려고 합니다..ㅜ


현재 차량 구매는 작년 7월 말인가 8월초에 하였구요. 처음 구매햇을때부터 지금까지 


미국 오레건주 시골에서 유학생으로 쭉 지내오면서, 차 덕분에 좋은추억 힘든추억 정말 많이 생겻습니다. .

(물론 돈도 많이 들어서 좀.....ㅠ 추가 튜닝물품들, 수리, 타이어 오일 등등..)

유지보수 하는대만해도 벅차서 페인트도 못칠하고 있네요..;


사진 올려봅니다 :) 




배터리도 좀더 큰걸로 바꿧습니다. 이 사진은 과거.


장거리용 귀마개... ㅋㅋ

현재 유압싸이드 모습입니다. 직접 설치하느라 인테리어 신경쓴다고 나름 햇는데 저게 한계이네요 ㅜ 위에 사진은 과거.


오일쿨러 설치한다고 범퍼 때고 다니는데 드리프트 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하고 다니길래 저도 모양새가 그럴싸해서 찍어봣습니다.

옆차는 밑 영상 드래그 같이하면서 친해진 한 사람차입니다. ㅋㅋ


제가 받고서 1년간 대략 한것들;

-얼라이먼트

-한쪽 팝업 헤드라이트 올라오는건 되는데 내려가는건 안되서 수리, 

-HID에서 LED 헤드라이트로 교체 (미국은 그냥 전조등 사서 바꿔 달아도 불법 아니에요 주마다 다를수도 있지만..)

-런치해보겟다고 햇다가 (진짜로) 죽을뻔해서 VLSD 에서 Os giken 2way lsd 교체 

-스탠드 얼론 ecu로 교체 

-부스트 컨트롤러 설치

-런치하다가 기존 axle이  박살나서 에프터마켓 제품(600마력까지 감당되는것)으로 교체

-일반 핸드브레이크 제거하고 유압 핸드브레이크 설치. (미국이 평지가 많아서 버틸만은 합니다..)

-라디에이터 블로우해서 좀더 좋은브랜드로 교체

-벨브커버 가스켓 교체하는데 캠샤프트가 갈리고 있는걸 확인후 교체.

-주행하는데 종종 전압을 확인하는데 배터리 교체해도 나아지지 않아 발전기? 얼터네이터? 교체

-몇주전 배기 매니폴드, 터보 가스켓, 터보 아웃렛, 다운파이프 가스켓 교체햇는데 

  매니폴드 볼트가 낡아서 그런지 볼트가 부러져 있어서 터보 가스켓이 또 블로우 (매니폴드 주문후 기다리는중) (진행중)

-엔진오일필터 relocatoin 킷 (진행중)

-엔진오일쿨러 설치(진행중) 


소소한것들은 제외하고 대략적으로 굴직굴직한것들은 이렇게 있는데

(전문적이 아닌것들은 직접한것들도 많습니다. 공임이 비싸요 ㅜ)

 

이렇게 시간이랑 돈이랑 투자를 많이하니 정도 많이 들게 되더라구요. 장거리도 나름 잘 달리고요

 ( 에어컨 없어서 죽을것같은거 빼면..)


더군다나 첫차이다보니.. 암튼 힘든데 가치는 있어보입니다.

(수프라에다가 이렇게 햇다면 더 좋앗겟지만 그럴 돈이 없어서 ㅜ) 


다이노에서 돌린 휠마력은 캠샤프트 바꾸기 전엔 380마력 바꾸고나서 


360마력 하지만 이전에 380마력일때는 깡터보라 저rpm에서 너무 빌빌대서 힘들엇는데 


바꾸고 난 후 토크곡선이 좀더 좋아져서 훨씬 만족합니다. 2리터 sr20det엔진 입니다. 





드래그영상.


영상을 찍는곳은 타운밖으로 나가서 다리를 건너 좌회전후 해변으로 가는 길입니다,


 저녁 8쯤이라 슬슬 어둑어둑해지는때이기도 하고,


이시간대에 차량은 없다시피 하는곳이고, 차량도 거의 없다보니 경찰도 거의 안다니는 곳입니다.

(일반 고속도로에서 티켓 한번 끊긴후 과속 못합니다 ㅜㅜ 경찰 무서워요.)


 아무튼 몇주전 배기쪽 가스켓 다 바꾸고 블로우하기 전에 테스트 드라이브 하던도중 만나서 하게 되엇네요.


승패를 가리기보단 재미를 위해 한거니 너무 이상하게 봐주시진 않아주셧으면 좋겟습니다.


혹시 문제된다면 영상은 내리도록 하겟습니다. 유튜브에 올리는건데 모자이크 처리도 햇습니다.


(트랙션 컨트롤, ABS, 자세제어 이런거 하나도 없는차라 간담이 서늘할때가 종종 있습니다.. ㅋㅋ)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