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기에서 작심하고 만든다는 제네시스

그 시작이자 초기형인 제네시스BH입니다

인셉션에 나온 이 녀석이 얼마나 멋지고, 갖고 싶었는지....ㅋ


09년 5월 생으로 지금까지 205,000km 달렸네요


이 녀석을 제가 데리고 와서 타 본 것은 2~3,000km 밖에 안 됩니다

이전 차주는 매형이었고 X5 사면서 저에게 그냥 넘겨 주었습니다


구관이 명관이라고 10년이 되었지만 그래도 제네시스인지라 참 좋네요

주 사용은 아내가 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타던 스파크에 비해 차가 커서 어디 다니기 좀 불편한 점이 있기는 하지만 안정성과 편안함은 정말 좋다고 하네요


일단 우리 식구가 되었으니 먼저 깨끗하게 씻겨 줍니다


세월의 흔적으로 유막이 심하여 유막 제거도 해줍니다


유막 제거하고 발수 코팅을 올려 줍니다

문 열어 보면...
LED 메탈 도어스커프가 반기네요
1,2열에 모두 들어 가있는데....요즘은 1열에만 넣어주는 추세라죠

실내를 살펴보니.....으리신의 향기가 물씬 풍깁니다
이 고풍스러운 우드는..ㄷㄷㄷ
막힘 없이 시원하게 쭉 뻗은 대쉬보드는 편안함이 느껴지네요
핸들과 클러스터 마감도 역시나 우드...
우드 천국입니다
우리 아버지가 타셔야할 것은 실내 우드...

BH는 DIC 없는 모델을 찾기가 더 어렵다고 하는데...
이게 바로 DIS가 없는 그 녀석입니다
깡통 바로 위인 럭셔리 기본등급 그리고 노옵션~
스텝식 기어박스는 올드함을 주지만 전체적으로 심플하고 정돈된 느낌을 줍니다
재떨이와 시거잭 ㄷㄷㄷ 으르신 차의 극치를 맛보게 해 줍니다
요즘 차에는 찾아 볼래야 볼 수 없는 진짜 세월의 흔적이죠
심지어 휴대용 재떨이도 이제 안 주는 추세이니....
커버를 제거해서 동전 통으로 활용해 봅니다

거의 깡통 등급인데...메모리 시트가 똭!!!
이게 없으면 마눌님과 차 번걸아 탈 때 진짜 불편하죠

10년전 차인데....
무려 전좌석 풀오토 파워 윈도우 입니다 ㄷㄷㄷ
조수석도
뒷자리도
뒷자리 암레스트를 보니...
엥? 니가 왜 여기서 나와?
그렇습니다 뒷자리 열선이 여기에 들어 있네요 HG도 여기에 들어 있드만....
2열 송풍구가 2곳입니다 센터콘솔박스 뒤에 하나(이게 냉/온 조절이 되네요)
B필러에 또하나
뒷자리가 더울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이제 이 으르신이 가지고 있는 불편을 하나씩 고쳐 나가 봅니다

먼저 실내등이 오래 되서 나가기 일보직전인데...
나름 파워 LED인데 이게 일체형이라 따로 구입도 안되고 참....HG도 이렇더구요
2열도 정상이 아니네요
툭툭 치니 들어 왔다 나갔다 하는 걸 보니 냉납현상인거 같아 일단 뜯고 다시 납땜을 해줍니다.

재 납땜을 해주니 언제 그랬냐는 듯 잘 들어 오네요 굿!
좋아~~

BH 실내등 자세한 수리기는 여기에 https://blog.naver.com/imissfox/221307423445

다음은 전동식 텔레코스픽이 문제네요

텔레(앞/뒤)는 되는데, 틸트(위/아래)가 안되네요

문제는 당연히 리미티드 스위치일거라고 생각하지만....
부품을 구하려고 하니 현기에서는 앗세이로 통 교환을 이야기하고...ㄷㄷㄷ
인터넷에서 그나마 개당 13,000원짜리 찾았는데 재고가 없다고 ㅜㅜ
그래서 그냥 자가 수리 했습니다.


수리후 위/아해, 앞/뒤 잘 작동하네요


기본 등급이라 네비도 후방카메라도 없는 모델인지라 너무 불편하다하여

폭풍검색 해보니 JY T3000이 괜찮은것 같아 달아 주었습니다

T맵 연동되 되고 무선으로 양방향 미러링도 가능한 제품이네요 굿굿~~

미러링으로 각종 앱을 다 쓸 수 있네요
티맵은 굳이 미러링을 안 해도 연동해서 쓸 수 있고요
유투브도 한 번 틀어 보고...
보배도 한 번 들어 가봅니다 ㅋ
전후방 감지기가 있지만 그래도 눈에 보이는 것이 좀 더 낫죠
후방 카메라도 잘 보이고~
일체감 있는 걸로 주문 제작 했네요

타다보니 사이드 미러와 락 폴딩이 안 되는 거 같아서 다이를 하려고 했지만....
결과는 실패했습니다.

사이드 미러는 광각 미러를 주문하고 뜯었는데....
엥? 원래라면 열선 배선 하나만 있어야 하는데....이상하게 배선이 하나 더 있습니다
뭐지 하고 거울을 살펴 봤는데.... 

아~~~ 이거 사이드 미러에 ECM 기능이 들어가 있네요
역시 고오급(?) 차 ㅜㅜ

ECM기능을 살리기 위해 광각 미러는 과감히 포기

락폴딩을 하는데.....
BH는 운전석과 조수석에 각각 하나씩 들어 가야하고...
거기다 짹 타입도 아닌 배선 타입이라 총 18개의 배선을 연결해야 합니다 ㄷㄷㄷ
배선을 전부 맞게 연결 했는데...
한치의 오차도 없는데....
후진 기어만 넣으면
아니 정확히 후진 기어 넣으면 사이드 미러 하향 되는 기능이랑 충돌이 일어나 오작동을 하네요
그래서 걍 과감히 또 포기 ㅋㅋ

다이를 위해 뜯어 보면....
제네시스를 진짜 신경 써서 만들었다는 느낌이 팍팍 듭니다
특히 방음에 참 많은 신경을 썼다 싶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기본 오디오도 소리가 참 좋습니다

문짝을 보면 거의 3중 방음이 되어 있습니다
도어 커버를 뜯으면 방음제가....
철판 안 쪽으로 또 한 번의 방음제가
창문 틀 사이에 또 방음제가....
곳곳에 방음제가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정말 조용합니다
기본 6CD 오디오인데 JBL이 옵션으로 들어간 제 차보다 소리가 더 좋습니다ㅜㅜ

외관은 개인적으로 요즘 나오는 차에 비해 부족함이 없는 훌륭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타면 탈수록 감탄이 나옵니다
MPI 6기통의 정숙성은 GDI 6기통과는 또 다른 감성을 줍니다
물론 기름은 많이 먹습니다 ㅜㅜ
그래도 이정도면 참 현기가 신경써서 만들었구나 싶습니다
왜 제네실수라고 하는지 새삼 느끼고 있는 요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