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가스쟁이입니다.

이번에 새 차를 출고하게 되었는데...기록도 남기고 싶구 정보공유도 많이하고 싶고...(자랑..?) 해서 글을 써봅니다 ㅎㅎ

5월 4일 렉스턴 스포츠 수동 모델을 계약합니다. 4륜구동, LD, 에어백추가 등 기본적인 옵션만 추가한 깡통입니다. 주변에서 미친놈, 요즘 세상에 왠 수동이냐, 등신, 머저리, 찐따, 쪼다 등등...온갖 소리를 들어가면서 계약을 하고 출고를 기다립니다. 예상 출고기간은 3~5개월가량..ㅋㅋ 군대 전역보다 더 기다려지는 그런 순간을 버티고 있는 도중...5월 20일쯤 딜러분께 전화가 옵니다. 운이 좋아서 생산라인에 5월 24일쯤 탈 것 같고 28~29일쯤 출고 예상이다..라는...!! 정말 좋았지만 ..걱정은...사실 전 돈이 없던 것이었습니다...

8월~9월 출고를 예상하고 계약을 한 거였고, 제가 7월말에 목돈 들어올 일이 있어서 일시불 결제를 하려고 했는데 허걱 5월달에 차가 나오다니 ㅋㅋ 돈이 없는데...어쩌지..? ㅋㅋ 돈은 급하게 잘 마련해서 해결했고 드디어 대망의 5월 31일 평택 쌍용차 출고장으로 향하게 됩니다.

인생 첫 신차구매라서 직접 공장에서 나오는 따끈따끈한 차를 보고싶었습니다. 서울에서 평택까지 쏘카 레이를 빌려타고 친구녀석과 함께 이동~


다행히 사람은 많이 없어서 차를 바로 받았네요. 대충 검사를 하고...사실 잘 모릅니다 ㅋㅋ 어차피 문제있어도 여기까지 온거...그냥 타고 가야죠 머.

차를 인수하고 출고장에서 나오는 첫 순간!!

푸드득...! 시동이 꺼집니다. 아 이거 수동이었지..ㅋㅋ
브레이크밟기전에 클러치를 밟아야 한다는 사실을 잠시 잊고 있었습니다. 그래..이제 잘 해보자...

푸드득...! 흠..2단출발은 힘들구나, 1단으로 하자

푸드득...! 클러치가 예민하구나....ㅋㅋ

렉스턴 스포츠 수동...운전하기 꽤 힘든 차 인 것 같습니다.

클러치가 상당히 예민하고 쌍용 이새끼들 기어비를 애매하게 해놔서 운행 3일차인 지금도 도통 감을 못잡겠네요.

일단 수동의 경우 클러치는 2.2 디젤 화물차라고 보기 어려울 정도로 예민하네요. 거의 승용차 가솔린 수동같은 느낌비슷하네요. 이게 왜 이럴까 생각해보니까...클러치의 경우에는 유압식이라서 반응이 즉각적인데 악셀이 전자식이라서 한턴이 늦습니다. 반클러치하고 악셀 붕붕~ 하면서 클레치때고 출발을 하는데 악셀이 아직 입력이 안된거죠. 뭐 클러치의 경우 적응하면 되는 문제이긴 합니다.

제일 문제라고 생각중인건 1단기어와 2단기어의 기어비입니다.

1단기어는 너무 힘이 쎄고, 2단기어는 너무 약하다..? 사실 수동밋션에대한 지식이 많은 편이 아니라 설명을 잘 못드리겠지만... 1단출발을 하고 악셀을 조금만 밟아도 3천rpm이 넘겨서 올라갑니다. 속도는 5키로정도인데 rpm이 3천이 됩니다. 일반 도로 주행시에 바로 2단 변속해주면 되는 문제이긴 한데 제일 애매한 장소가 어디냐면 주차장같은 곳입니다. 2단기어의 최소 속도는 15키로 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15키로 이하에서는 푸드덕거리더라고요.

주차장에서 보통 10키로 내외의 속도로 주행을 하는데 1단기어로 다니자니 rpm이 너무 높아지고..그렇다고 악셀을 안밟으면 너무 느리고 ...2단 주행을 하면 주차장안에서 15~20키로로 주행을 해야해서 너무 빠릅니다. 계속 1단 2단 변속을 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ㅋㅋ 이건 다음 모델이다 페이스리프트시 개선이 필요해보입니다. 물론 제가 수동운전이 아직 미숩해서 그런것일수도 있습니다.

이런 문제 말고는 정말 좋네요~ 디젤느낌도 안나구요. 제 13년된 가솔린 세단보다 조용하네요 ㅋㅋ 물론 좀 더 타보면 딸딸거리겠지만 ..연비도 생각보다 괜찮게 나오는 것 같구요. 같아요. 평택에서 출고하고 서울까지 80키로정도 운행,그중에 40키로 정체구역(경부고속도로 서울 톨게이트, 올림픽대로)이었는데로 불구하고 리터당 13나오네요. 물론 이건 수동이라서 그럴수도...

아무튼 차량 구매 생각중인 분들은 빨리 계약하시길..! 정말 좋은차라고 생각되네요.

특히 운전할때 높은 시야가 정말 좋습니다~ 차체가 엄청 큼에도 불구하고 시야가 넓고, 높아서 그런지 운전이 편합니다.

출고인증하면 무사고라는데...벌써 시동 몇번 꺼먹고 사고당할뻔 많았습니다 ㅎㅎ 무사고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