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엠페스트입니다.
저번 달에 사전계약한 폭스바겐 뉴티구안 출고했습니다.
출고를 위한 모든 준비를 마치고 차량 검수 및 신차 등록을 하기 위해 아우토플라츠 분당 전시장으로 향합니다.


 5월 뉴티구안의 프로모션에 중고차 트레이드인 조건이 있었고, 작년 10월에 신차 출고한 모닝[JA]터보를 매입하기로 했습니다. 매입금액+ 추가 200만 원 할인을 받으므로  시세보다 100만 원 정도 비싼 금액에 판매하는 셈입니다. 약 7개월간 15,000km를 주행하며 펀드라이빙한 착한 녀석입니다...





아우토플라츠 분당 전시장에 들어서니 우라노그레이 색상의 뉴티구안과 실버 색상 파사트GT가 나란히 전시되어 있습니다.  공격적인 프로모션이 진행 중인 파사트GT. 분당 인근에서는 도로에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전시장 중앙에는 뉴티구안 실버 색상 기본 모델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실내를 잠시 둘러봤는데 직물 시트...

 

 

 

 

 


제 뉴티구안을 검수하기 위해 담당 딜러님과 함께 3층에 위치한 PDI(Pre Delivery Inspection) 출고장으로 향합니다.  도착하니 5대의 화이트 뉴티구안 프레스티지 2륜 모델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5월 28일 기준으로 뉴티구안 프레스티지 2륜에 화이트 색상으로 계약한다면 약 3개월 이후에 인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최상위 트림인 4모션도 비슷하다고 해요. 차량을 빨리 인도받기 위해 화이트 색상을 포기하는 고객님들도 많다고 합니다. 저 5대 중에 어떤 게 저의 티구안일까요?

 

 

 

 


짠! 맨 우측에 주차되어 있는 차량이 제가 인수할 뉴티구안입니다. 담당 딜러님과 꼼꼼하게 검수했으나 이상 없이 깨끗했습니다.  공산품인 자동차, 결국 사람이 조립하기 때문에 하자가 발생할 수 있거든요. 다행히 전혀 문제없는 녀석으로 받게 되었습니다.





 
5월에 진행된 프로모션 중 트레이드인 외에도 보증기간 연장 프로그램도 제공됩니다. 5년 120,000km까지 구동 계통하자 발생 시 보증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6월에도 동일한 프로모션이 진행될지 모르겠습니다만 다행히도 5월에  출고하게 되어 좋은 조건에 구매했습니다. 

폭스바겐 뉴티구안 5월 프로모션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현금으로 구입 시 6%
2. 폭스바겐 파이낸셜 이용 시 8%
3. 파워트레인 보증 연장
(5년 120,000km)
4. 중고차 매각 시 추가 200만 원 할인
(7년 이내 140,000km 이하)

 


들리는 이야기로는 6월 프로모션에서 트레이드인(중고차 매각) , 파워트레인 보증 연장 프로모션은 제외된다고 하는데요. 만약에 그렇게 된다면 뉴티구안을 계약하고 기다리고 계시는 분들 입장에서는 억울할 것 같아요.


보증 연장은 폭스바겐 전산망에 차대번호로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신경 쓸 일은 없습니다. 그래도 고객이 안심할 수 있도록 워런티 플러스 보증서를 지급합니다. 

 

 


 

대행업체에 의뢰한 신차 등록이 완료돼서 자동차 번호판이 전시장에 도착했습니다.

담당 딜러님께서 직접 번호판을 장착해주시네요. 자동차를 자주 바꿔서 많은 딜러님들을 만났었지만 직접 번호판을 달아주신 분은 처음이었어요. 안전하게 무사고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항상 직접 달아주신다고합니다.  


 


 



출고 사은품으로 넥쿠션, 2018 캘린더, 머그컵, 장우산, 3단 우산, 주차알림판, 키링 2개, 고급 볼펜, 논슬립 패드 2개를 챙겨주셨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사전계약한 고객이라 조금 더 신경 썼다고 하셨어요.



 

 
 


차량을 인도받고 틴팅을 하러 샵으로 향합니다.

트립을 확인해보니 22km/l 

당연히 뻥연비일거에요. 공인 연비는 13.5 km/l 정도입니다.

 

 

 


 

오래탈 마음으로 틴팅도 평이 좋은 걸로 시공했습니다.




 

 

틴팅을 마치고 야외에서 사진에 담아봅니다.

 

 

 

 



 


 




 

항상 안전운전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