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헤드라이트 복원과 사각지대를 줄인 와이드 사이드미러 교환을 다이로 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사진상으로는 헤드라이트가 꽤 깨끗해보이는데 실제로보면 많이 더럽고, 기스가흠집이 많은 상태였습니다.

영상은 유튜브를 참고했고 제품은 사포랑 복원 스프레이(라카) 등등이 필요하지만 귀찮아서 구성품 다 있는 키트를 구입했네요
 

먼저 사포를 사용하기전에 종이 테이프를 테두리에 붙여 도장면 기스를 예방합니다.

400방 사포를 물로 적시고 물을 뿌리면서 갈아줍니다. 어느 유튜버는 원을 그리면서 하라하고 어느 유튜버는 가로로 하라는데

둘다 해보다가 결국 한방향으로 갈아주었습니다.

지하에서 시작했는데 물이 너무 떨어져 다시 야외로 갖고가서 작업했습니다.

사포는 400-600-1000방 순으로 해주긴했는데, 처음하는거라 그런지 제대로 안된거 같더군요 ㅠㅠ
 

사포질을 완성한 상태입니다. 야외에서 물뿌리면서 사포질을 끝내고 스프레이는 바람이 안부는 지하주차장으로 갖고왔습니다.

생각보다 꽤 힘이 많이 들었습니다.. 쉽지가 않네요.

일반 샵 같은 전용 공간에서하는게 아니라서 좀 답답했습니다.
 

스프레이를 뿌리고 나서 복원이 완료된 모습인데요~ 하이빔 쪽은 사포를 덜 하기도했고(ㅠㅠ) 스프레이를 이쁘게 뿌리지 않아 덜된 느낌이 있습니다.

사진으로는 잘 나와보이는거만 올렸습니다.

그래도 복원 전보다 훨씬 깨끗해져서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전조등을 벽에 비추었을 때 가로선이 명확해서 좋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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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와이드 사이드미러!

불스원 샵에 가서 와이드 사이드미러 갈면 8만원 달라고한다던데, 저는 돈이 없으므로 인터넷에서 직접 거울만 구매했습니다.

인터넷에 보니 일반 거울(기존 거울에 테잎 붙이는 방법)과 열선 거울(기존 거울 탈거 후 열선 전선 연결)이 있더라구요~ 제차 열선 확인하고 열선으로 구매했습니다.

이번에 사이드미러 교환하는거 알아보면서 사이드미러에도 열선이 있다는걸 처음 알았네요~ 열선 켜는 방법은 뒷유리 열선 버튼을 누르면 뒷유리와 사이드미러 동시에 열선이 켜진다는 것도 함께 알았습니다..-_-;;
 
장착 중간 사진은 열심히 일한다고 못 찍었네요ㅠㅠ
 


실제 사진을 찍고 비교하려면 도로에서 해야하는데 사진은 못 담았네요.

야간 차량이 적은 시간대에 운전해서 아직 효과는 못 느끼고 있으나, 확실히 기존 거울 대비 시야각이 넓어진 느낌이 듭니다.

와이드 사이드미러 교환하는게 비싸서 보조미러를 덕지덕지 붙였는데 이번에 다 뗄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동그란 보조미러는 주차용 뒷바퀴 보는 용이라 옮겨 붙였습니다.)


이외에도 트렁크 스프링 장착, 도어가드 교환, 기어봉 교환 등등 여러가지 시도를 하려했으나

실패한것도 있고 보여드릴만한건 이정도 되네요 ㅎㅎ

예전 차에도 usb 모듈 장착, 커튼 장착(썬팅 비용 부담 ㅠ), 세차 등등 자동차에 관심이 많아서 다양한 시도를 했었는데

보배 형님들 덕분에 정보도 많이 획득하고 많이 배워갑니다.

앞으로도 다이 하게 되면 종종 올리겠습니다. 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