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년 6월식 2.0L차량 입니다. 쏘렌토와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쏘렌토UM2.2L 싼타페DM2.0L 투싼TL1.7L 시승

투싼은 2.0은 가성비가 안좋고 1.7은 dct특유의 울컥거림으로 리스트에서 제외

전반적인 차량 완성도는 쏘렌토의 손을 들어주고 싶으나 동일 파워트레인에 40~50Kg(성인여성1명탑승)가량 차이는 결코 적지 않은 차이라고 생각됬었고

결정적으로 차량구매 당시 쏘렌토는 isg,auto hold 동시 작동이 안되게끔 셋팅 했었구요

지금은 개선 됬는지 모르겠으나

이게 지금 싼타페를 결정하게 되었던 계기였던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제가 정말 하고 싶었던말 한마디 하겠습니다.

고속도로 바이크 진입까지는 바라지도 않습니다.

자동차 전용도로만이라도 규제가 좀 풀렸으면 하는 작은 바램입니다.

일반도로보다 더 도로정비도 잘 되어있고. 오히려 바이크 운행하기에 더 안전하다고 자부합니다.

바이크를 이렇게 까지 규제하는 나라는 oecd가입국 중에 대한민국이 유일합니다.

 

지루한 글 읽느라 고생하셨구요~

사진 몇장 올려봅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하시는 일 잘 되셨음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