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타던 기아 스펙트라mr는 차량사고로 폐차하고 작년 10월달에 중고로 사온 데일리카 입니다.
NF쏘나타 트렌스폼 엘레강스 고급형

작년 무사고기원 글 http://m.bobaedream.com/board/bbs_view/hotcar/19465

3인가족 타고다니기엔 전혀문제없고 좋습니다.
이차 사오고 휠이랑 타이어 갈면서 2번째로 큰돈든거 같습니다. 50발
15인치에서 17인치로 인치업했네요 215 55R 17
1번째 큰돈은 처음 사오자마자 파워스티어쪽 호수 누수로 교체하고

이번에 타이어에 스크류나사가 박혀 빵구나고 타이어 바꾸러 중고 매장갔다가 평소에 노리고있던 휠이 딱하니 2종류다있어서 그중에 내무부 장관님맘에 드는걸로 바꿨습니다.

여기 저기 글찾아보니 휠은 자기 만족이라고 남들이보기엔 큰차이없다고... 머 바꾸고나서 저는 대만족입니다. ㅋㅋ

눈오는날이 계속되서 지금은 계속 거북이 운행중이라 큰차이는 잘모르겠더라구요. ㅠ 날씨풀리고 도로사정이나아지면 바뀐느낌이 나겠지요??

아!! 그리고 첨으로 검둥이차 소유했는데 관리 힘드네요 쫌만 묻어도 되게 더러워보이고. 마누라 차볼때마다 차더럽다고함 ㅡ ㅡ ;;머 제가 귀차니즘이있어 세차 잘못합니다. 세차를해도 잔기스 와방방 잘보이고 이차 퍼질때까지 타다가 담에는 절대 검정차는 안산다고 다짐했네요.

검정차 차주분들 대단하십니다. ㅠ

그리고 2월달에 제차도 리콜예약해놨네요.
1.리어 크로스멤버 그리고 최근에 뉴스에나온
2.ABS
크로스멤버는 부식이 심하지않아서 방청작업으로 해준다고하네요. 뒤에만해주는줄 알았는데 앞쪽도 같이 진행한다고 하더라구요 겉에랑 구멍난곳으로 머 삽입해서 안쪽까지 앞뒤 다해준다고하고. 1월달까지로 알고있어서 급히갔는데 블루어쩌구 갔더니 정작 예약은 전화로해야되더라구요. 가서 자기들이 송곳같은걸로 찔러보고 설명은 잘해주시더라구요. ABS는 부품이 오는데로 예약순으로 조치해준다고 카더라구요.

그리고 연비는 1.5보단 확실히 더먹네요. ㅠ 연비계산은 안해봤지만 지금 차가 한달 출퇴근 집장보고 여기저기돌아댕겨보니 5에서 10만원까지 더 드네요. 대신 가속 승차감 소음 안정성은 비교가 안되네요.

두어없이 긴글이되었습니다. 모두 눈길 안전운전하시고 무사고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