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고날 딜러가 찍어서 보내준 사진입니다 (무개념 주차한거 아니에요 ^^;)



안녕하세요 보배는 정말 오랫동안 심심할때 들어와서 눈팅만했었는데 얼마전에 가입하고 첫 글을 써봅니다. 


그동안 세단만이나 쿠페만 타오다 SUV 에 꽃혀 고민 끝에 GLE 63AMG 로 결정하고 출고했네요. 


SUV 타고 편하게 캠핑 다니면서 주말을 즐기거나 밟고싶을때 속시원하게 밟으면서 즐기고 싶었지만 아직 차 타고 제대로 밟아보지도 못했네요 ㅠㅠ


맨첨엔 GLE 실내가 너무 구형이라고 생각이 들어 생각을 안하고 있었고, 외관이나 실내가 정말 맘에 들었던 X5 M50d 로 생각을 하고 계약까지 갖다가 고성능으로 갈꺼면 무조건 휘발유다는 생각에 다시 GLE 63AMG, 카이엔 터보 사이에서 고민을 하게됐습니다. 카에인 터보는 너무 끝물이고 옵션 원하는걸 넣어보니 일단 가격도 너무 부담이 됐고 대기기간도 너무 길기에 포기했고, X5M 에 판매정지가 안됐더라면 GLE 와 X5 사이에서 엄청 고민을 했을것같네요..


그렇게 고민하다 벤츠 매장에서 GLE 63 AMG 보고 반해서 바로 계약했습니다. 개인적으로 GLE 쿠페나, X6 같은 SUV 도 아닌 쿠페도 아닌 어정쩡한 디장인이 싫어서 선택범위에선 제외 했습니다.


GLE 선택에 앞서 제일 고민을 하게 만든부분은 실내였지만 GLE 에 들어갈 수 있는 왠만한 옵션은 다 들어가있는 풀옵이고 신형 E 클래스의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보단 밑단계인 디스트로닉+ 크루즈 컨트롤도 있고, 카플레이, 등등 필요한 옵션은 다 있기에 불편함은 없구요 계속 타다보니 나름 정감가고 맘에 듭니다 ㅎㅎ 특히 번호 버튼은 전화 걸때 정말 편하고 유용합니다.



출고 하고 길들이기 1500km 까지 하고 몇번 짧게 스포츠플러스 모드로 설정 후 밟아봤는데 2.5톤무게의 SUV가 날라가는 느낌이 많이 새로우면서 한편으로 무섭더라구요. 가속 성능, 또 벤츠 특유의 고속안정감도 있지만 AMG 스포츠 플러스 라이드 컨트롤로 설정시 정말 안정감있게 고속으로 크루징이 가능합니다. 시승차가 없어서 GLE 350d 로만 시승을 해봤는데 코너돌때 물렁 물렁한 느낌이 별로였지만 AMG 모델엔 에어서스가 장착되어 컴포트 모드엔 정말 편안한 승차감 스포츠 플러스모드일땐 딴딴하게 잘 달려줍니다. GLE 350d 에 에어서스 옵션고민하시는 분 계시면 정말 강추 드리고싶네요.


연비는 사진에 보시다시피 정말 캐안습입니다 ㅠㅠ 연비는 애초 출고시부터 알고 있어서 기대도 안했지만 주유 비용보다 주유소를 너무 자주 들려야되는게 너무 불편하네요 ㅠㅠ 아무리 살살 밟아도 최고로 찍어본 연비가 6km/l 네요 ㅠㅠ 지금 평균 연비는 4.6정도 였던거 같습니다.



아직 제대로 장거리를 밟아보진 못했지만 시간날때 짧게 짧게 밟아바로는 제가 고성능 SUV를 구매하기에 앞서 생각한 조건은 다 만족하는것 같습니다. 아무리 핸들링이 좋다한들 무게와 크기때문에 와인딩 할것도 아니고, 밟을수 있는 구간에서 편하게 빠르게 안정적으로 달려줄 차였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지금 GLE 63AMG가 딱 그 차 같습니다. 


첫 글이라 좀 어색한데 읽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아래는 찍어둔 사진이 별로 없는데 그나마 핸폰에 있는 사진들 올려봅니다^^





길들이기 끝내고 엔진오일 갈러왔을때네요~ (누유 발견하고 식겁했네요 ㅠㅠ)



뒷좌석 처음 앉아봤을때 찍었는데 나름 편안하네요 ㅎㅎ



인텔리전트 LED 라이트 이거 정말 너무 편합니다. 시인성도 좋구요. 멀티빔 라이트가 달렸으면 너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ㅠㅠ



이엔진은 마르셀 켈러라는 분께서 만드셨군요



엔진룸 입니다. 엔진사이즈가 압도적이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