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옵션 몇 개 빠졌다고 깡통이라고 하십니까?

깡통이라고 말 하는 분들의 객관적이고 이해될만한 답글을 바랍니다.

사실 국산차만해도 나에게는 별로 필요없는 옵션들이 선택의 여지없이 기본품목에 들어있는 경우가 많아서 차의 가격을 올리게 되고 회사에서는 훨씬 많이 남는 장사를 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에겐 옵션의 선택의 폭을 높여서 (미국처럼) 필요한 기능을 하고 그렇지 않으면 싼 가격대의 차를 장만하면 되기를 원합니다.

 예를 들어 나에게는 선루프가 필요가 없습니다.이런 옵션을 빼고 가격을 낮추어주면 얼마나 고맙겠습니까? 대락 50여만원정도 절약되지 않을까요?

마찬가지로 전자동에어콘도 그냥 온도조절만 되는 (22도면 22도로,25도면 25로 온도만 마추어주면되는)  보통의 에어콘으로 낮추어주고 가격만 다운시켜주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위의 글과 같은 이유로 옵션이 생략이 된다면 차가격을 낮추어지겠지요. 역으로 생각하면 bmw경영진이 3시리즈를 팔 때 모든 옵션을 넣고 cc도 높인 차를 비싼 가격에 팔지요,반면에 보다 싼 가격에 많이 팔려면 cc도 낮추고 웬만한 옵션을 빼고 팔지 않겠습니까?

그러면 깡통이라고 주장하는 분들은 같은 3시리즈라도 cc도 높고 옵션도 많은 (비싼) 차를 사시면 되지 않습니까?   자선사업가가 아닌 이상 그들은 이윤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법입니다.단지 우리는 스스로 판단하거나 주위 보배회원님의 도움으로 결정하는것이지요.-성능좋고 싸며 밸류가 있는 그런...차를

아직도 독수리타법이라 너무 힘이 드니 그냥 편하게 읽으시고 좋은 대화의 장이 됐으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