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반 전에 서울에 놀러갔다가 알터 나가는바람에 고생한적이 있어서
볼트게이지 장착후 운행하고 있습니다
3일 전부터 이상증세가 발생했는데요
시동걸면 13~14V 사이 있어야 하는 전압이 11V 정도를 가르키고 있습니다
볼트 게이지 이상이겠거니 하고 넘겼는데 다른 전기계통 사용시 평소보다 느리고
라이트도 희미한겁니다
알터네이터 이상이란걸 직감하고 시동킨후 밧데리 -접지 떼어 보니
시동꺼집니다 ㅡ,.ㅡ;; 젠장 1년반밖에 안된 새 알터가 벌써 나가다니
근데 여기서 이상한점 시동킨후 15분 정도 있으니 볼트게이지
정상적으로 돌아옵니다 밧데리 -접지 떼어도 시동유지 됩니다
어떻게 된건지 알길이 없네요
분명 알터 고장으로 수리 할려고 했는데
시동킨뒤 15분뒤에 알터 정상적으로 돌아오고
밧데리 충전 잘되고 어디가 고장난건지 난감합니다 이증상
3일전부터 계속 유지 되네요 그냥 신경안쓰고 탈려고 하니
시동킨후 약15분 동안에 무슨일이 생길지 몰라 물어보려고 합니다
회원님들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그리고 특이한점은 3일전에 계기판 알피엠 속도게이지 고장으로
계기판 주문해놓고 기존것 탈착해서 타고 다닌단겁니다
딱 그후부터 그러는것 같네요 또한 문제는 원격시동시 시동이 걸렸음에도
불구하고 세라모타 2~3번 또 칩니다 그리고 시동꺼져 버리네요 ㅡ,ㅡㅋ 아나 계기판
탈착해나서 그런가 설마 계기판이랑 연관되지는 않을테고 난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