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파인뷰 LX2000이랑 X500이 동일 기판을 활용한 모델 때문에 호구가 된 사람입니다.


이전 링크 :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1815478


 

10만원이상 15만원 가량의 비용을 더 들여서 구매한 경우라


괘씸해서 보상을 받던지 해야겠단 생각에 시간도 꽤나 투자하면서 알아봤구요.


지난 주, 파인뷰 고객센터와 전화통화도 한 상황입니다.


고객센터 통화를 위해서 수 차례 연락을 해봤지만, 전화도 연결이 안되고 해서 진짜 망한줄 알았었네요.


예전에도 파인뷰 고객센터 전화가 연결이 안된단 소리는 들었는데,


물건 가격 가지고 장난쳐서 제품 팔아먹고 고객들 편의에는 진짜 1도 신경 안 쓰는 것도 솔직히 짜증 나더군요.


여튼, 10월 22일 겨우(?) 통화를 했지만 정말 어이없는 답변만 받았습니다. 내용을 보면,




 

: 제가 LX2000을 34만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인터넷 에서 봤는데, LX2000과 X500은 같은 기판을 사용한 동일 제품입니까?


 

상담원 : 네 해당 제품의 스펙은 같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의 판매점 차이와 디자인이 다릅니다.


 
   - 이건 거의 바로 인정을 하더군요. 이미 인지하는 부분인 듯 합니다.



 

 

나  : 기판까지 같다고 하던데요. 왜 가격 차이가 나는거죠?

 


상담원 : 온라인 제품은 저희가 판매하는데 오프라인은 저희가 판매하는게 아닙니다. 가격구조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솔직히 여기서부터 이게 무슨 말인가 싶었습니다...



 

 

 

: 그럼 X500은 왜 19만원인건가요? LX2000이랑 같은제품인데요?


 

상담원 : 원래 소비자가는 27만원인데 할인행사때문에 그렇습니다.


 

   - X500의 경우에는 네이버에서만 봐도 27만원에 팔린적도 본적이 없고 옆에 나오는 가격추이를 봐도 19만원으로 6개월 동안 최저가 고정되어있는데??


 



상담원: LX2000은 저희가 판매하는게 아니라 오프라인용이라 그렇구요. 계속 할인을 하지는 않아요..


 
- 아까까지는 온라인 제품은 파인에서 판다더니..LX2000은 아니다? 난 온라인에서 샀는데?



 





솔직히 이야기하면서 그냥 같다 붙이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더군요..


게다가 마지막엔 LX2000은 6개월 내에 문제생기면, 제품 교환 X500은 1개월만 지나서 고장 나도


그냥 AS지 교환 안해준다는 이야기 듣고 이것도 솔직히 좀 어이가 없기도 했습니다. 이 차이가 무슨의미가 있는지도 모르겠구요.

 

홈페이지에도 나와있지 않은 내부 규정인지 모르겠지만 판매하는 제품마다 AS를 차별화한다?


말도 안되는 얘기를 하더군요.


정말 그렇다면 15만원 차이가 6개월 내 제품 교환비용이라는 얘기인데..납득하기 어렵네요.

 

이정도면 눈뜨고 코베인 상황인데 보상관련해서도 뭐 해줄게 없다고 이야기 하네요.

 

뭐 고객센터에서야 대응이 안되곘죠. 더 이야기하려다가 어차피 좋은 소리 나올 것 같지는 않아서 끊었습니다.


오프라인 전용 제품을 온라인에 팔아놓고..그건 오프라인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라 니가 비싸게 주고 산거야~라는 고객센터 대응이 맞는걸까요?


고객서비스도 무슨 일반 대리점처럼 대응하는게 너무 화가나네요.

 

소보원에 신고해서 환불 받을 방법은 없을까요?




[요약]

 

파인lx2000  348,000원 구입

X500(199,000원)과 1도 차이 없는 동일 저가 스펙 제품 확인(심지어 x500 보드에 LX2000이라고 써있음..하하)
개호구됨……
고객센터 연락 안받음(망한줄…)
고객센터 오프라인 제품이라고 함(근데 왜 온라인에서 팔지?)
고객센터 AS정책 다르다고 함(명시된 내용 없음. 그럼 AS가격이 15만원?)
껍데기만 바꾸고 폭리 취하는 비양심 회사 소보원 신고해서 끝장 볼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