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파인뷰 LX2000이랑 X500이 동일 기판을 활용한 모델 때문에 호구가 된 사람입니다.
이전 링크 : 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1815478
10만원이상 15만원 가량의 비용을 더 들여서 구매한 경우라
괘씸해서 보상을 받던지 해야겠단 생각에 시간도 꽤나 투자하면서 알아봤구요.
지난 주, 파인뷰 고객센터와 전화통화도 한 상황입니다.
고객센터 통화를 위해서 수 차례 연락을 해봤지만, 전화도 연결이 안되고 해서 진짜 망한줄 알았었네요.
예전에도 파인뷰 고객센터 전화가 연결이 안된단 소리는 들었는데,
물건 가격 가지고 장난쳐서 제품 팔아먹고 고객들 편의에는 진짜 1도 신경 안 쓰는 것도 솔직히 짜증 나더군요.
여튼, 10월 22일 겨우(?) 통화를 했지만 정말 어이없는 답변만 받았습니다. 내용을 보면,
나 : 제가 LX2000을 34만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인터넷 에서 봤는데, LX2000과 X500은 같은 기판을 사용한 동일 제품입니까?
상담원 : 네 해당 제품의 스펙은 같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의 판매점 차이와 디자인이 다릅니다.
- 이건 거의 바로 인정을 하더군요. 이미 인지하는 부분인 듯 합니다.
나 : 기판까지 같다고 하던데요. 왜 가격 차이가 나는거죠?
상담원 : 온라인 제품은 저희가 판매하는데 오프라인은 저희가 판매하는게 아닙니다. 가격구조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솔직히 여기서부터 이게 무슨 말인가 싶었습니다...
나 : 그럼 X500은 왜 19만원인건가요? LX2000이랑 같은제품인데요?
상담원 : 원래 소비자가는 27만원인데 할인행사때문에 그렇습니다.
- X500의 경우에는 네이버에서만 봐도 27만원에 팔린적도 본적이 없고 옆에 나오는 가격추이를 봐도 19만원으로 6개월 동안 최저가 고정되어있는데??
상담원: LX2000은 저희가 판매하는게 아니라 오프라인용이라 그렇구요. 계속 할인을 하지는 않아요..
- 아까까지는 온라인 제품은 파인에서 판다더니..LX2000은 아니다? 난 온라인에서 샀는데?
게다가 마지막엔 LX2000은 6개월 내에 문제생기면, 제품 교환 X500은 1개월만 지나서 고장 나도
그냥 AS지 교환 안해준다는 이야기 듣고 이것도 솔직히 좀 어이가 없기도 했습니다. 이 차이가 무슨의미가 있는지도 모르겠구요.
홈페이지에도 나와있지 않은 내부 규정인지 모르겠지만 판매하는 제품마다 AS를 차별화한다?
말도 안되는 얘기를 하더군요.
정말 그렇다면 15만원 차이가 6개월 내 제품 교환비용이라는 얘기인데..납득하기 어렵네요.
이정도면 눈뜨고 코베인 상황인데 보상관련해서도 뭐 해줄게 없다고 이야기 하네요.
뭐 고객센터에서야 대응이 안되곘죠. 더 이야기하려다가 어차피 좋은 소리 나올 것 같지는 않아서 끊었습니다.
오프라인 전용 제품을 온라인에 팔아놓고..그건 오프라인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라 니가 비싸게 주고 산거야~라는 고객센터 대응이 맞는걸까요?
고객서비스도 무슨 일반 대리점처럼 대응하는게 너무 화가나네요.
소보원에 신고해서 환불 받을 방법은 없을까요?
[요약]
파인lx2000 348,000원 구입
X500(199,000원)과 1도 차이 없는 동일 저가 스펙 제품 확인(심지어 x500 보드에 LX2000이라고 써있음..하하)
개호구됨……
고객센터 연락 안받음(망한줄…)
고객센터 오프라인 제품이라고 함(근데 왜 온라인에서 팔지?)
고객센터 AS정책 다르다고 함(명시된 내용 없음. 그럼 AS가격이 15만원?)
껍데기만 바꾸고 폭리 취하는 비양심 회사 소보원 신고해서 끝장 볼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