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보배드림 형님들 


저는 매일 보배드림 눈팅만 하다가 이번에 사건이 하나 터지면서.. 너무나 큰 고민 끝에 연락드립니다.


저는 현재 관공서 건물을 짓고 있는 시공사 직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번주 금요일경에 공사장에 세워진 크레인에 


외제차량이 지나가다가 아웃트리거에 휠이 긁힌문제가 있었는데요...


저희 크레인차량은 가만히 정차되어있던 상황이고 외제차량이 지나가다가 아웃트리거에 뒷바퀴가 긁히는 사고였습니다.


외제차 차주말로는 여기 크레인이 없었으면 자기가 사고 날 일이 없었다 하면서 언성을 크게 지르는 상황이었고


자재를 빼는 상황도 아니었지만, 애초에 도로점용이 안되어있는 상황이라 불법 주정차인 상태이고 (이 부분은 구청이랑 합의가 된 상황이었습니다, 차량이 지나가고 그에 따른 확보가 있으면 매일 같이 도로점용을 받지 않아도된다고 해서)


휠의 상태를 보니깐 육안으로 봤을때 얼마 긁히지 않아서 저희가 처리를 해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그게 옵션까지 붙은 힐이라서 140만원 정도 한다고 하더라구요..


당연히 저희 소장님은 노발대발 하시는 상황이고, 저희가 그냥 보험처리를 하시는게 어떻게느냐 하니깐


외제차 차주는 보험비가 비싸서 자긴 그럴 의사가 없다고 합니다.


물론 도로점용을 안하고 크레인을 댄 저희 잘못도 있지만, 가만히 있는 크레인에 아웃트리거를 긁고간 차주의 잘못도 있지 않나요?


이럴경우에는 어떤식으로 사건 처리를 해야되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P.S. 현재 차주에게 전화가 왔는데 휠 4대를 전부다 갈아야 하는 상황까지 올수있다고합니다... 가격이 140이 아니라 200이 넘을수도

있다고 하네요.. 이럴경우에는 어떤식으로 처리해야할까요. 부탁드립니다 형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