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처음 가입하여 이렇게 문의글을 올립니다.


타 커뮤니티(웃대&오유)를 많이 사용하면서 보배드림 글을 많이 보긴 하였는데(송도 사건이라든지...), 실제로 가입하기는 처음입니다.


사실 제가 32세가 되는 동안 면허도 없었고, 차에 대한 관심이 없었지만, 이번에 면허를 따게 되면서 출퇴근용 첫 차를 사기 위하여 이리저리 살펴보았습니다.


제 생각과 주위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면, "첫 차는 2~3년정도 연습할 생각으로 싼 중고차 사고 이후에 새 차를 사라" 라는 말을 많이 듣게되어 첫 차는 준중형 차를 타면서 2~3년 연습하고 이후에는 새차를 사려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준중형차 중 연식이 괜찮은 것과 가격(500~1000사이)을 보면서 비교를 조금 하게 되었는데, 그 중 '더 뉴 K3(15~18년형)'와 '크루즈(11~14년형), 아반떼(더 뉴 아반떼 13~15년형), 그리고 SM3(네오 14년형~현재)중 어떤 것을 사야될지 갈피를 못잡을 것 같아..이렇게 글을 드립니다.(저는 개인적으로 SM3가 외형상으로 이쁜 것 같아서 요즘에는 SM3를 많이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http://www.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car&no=54102 의 글을 보다보니 갑자기 갈등이 생기더라구요...)


여기 계신 분들은 차에 대한 관심도 많거니와 저 혹은 제 지인 분들보다는 차를 많이 알고 계시고 관심도 많기에 이렇게 첫 글임에도 염치없게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실츠 드림


PS. 보배드림 형님분들은 가입하고 첫글(질문)을 올리고 지우는 것을 가장 싫어하신다고 들었습니다. 해당 글은 절대 삭제를 안하겠습니다. 죄송하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