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드랑 벽걸이 세트 투인원인가 그거 샀고요 설치는 6월 말에 했습니다
모델명이 FQ17S9DWBN 이구요 17평형이죠
아파트가 34평이고 거실만 따로 몇 평인지는 모르겠네요.
여름에는 시원하게 보냈습니다. 틀면 추울 정도로 시원했고요.

근데 최근 들어서 (약 3-4주 정도 된 거 같아요.) 에어컨을 틀어도 안 시원합니다. 냉방으로 18도로 맞춰놓고 한시간이고 두시간이고 틀어도 27도 밑으로 안 떨어집니다.
에어컨이 벌써 고장 났나 싶어서 LG 서비스센터에 접수하고 오늘 기사분 다녀가셨는데요.

뭐 이것저것 시운전도 해보시고 핸드폰으로 스마트진단같은 것도 해보시고 냉매가스가 새는지 확인하는 작업도 다 하셨는데 기계적인 결함은 없다고 하시네요.
스마트 솔루션이라고 시운전 하면 에어컨에서 직접 100몇가지 에러를 확인하는데 이상없다고 나왔다고 하시고 핸드폰으로 뭐 연결하셔서 보는 것에서도 정격 전압이랑 이런 거 보시는 거 같던데 정상이라고 하시고 마지막에 가스 새는지 확인하신다고 압력계 같은 거 연결하셔서 확인하셨는데 다 이상없다고 하십니다.

기사분 말씀으로는 이게 정상이라네요. 옛날 기계식 에어컨은 리모콘으로 온오프 하는 거에 따라서 실외기 작동하고 그런건데
인버터 형식은 바깥외기온도에 따라서 자기 스스로 RPM조정하고 강약조절을 다 하는거라서 어쩔수가 없답니다. 정 바꾸고 시원한 바람을 원하면 인버터에 뭐 연결해서 그 전기적인 수치값을 조정해야한다고 하시던데
상식적으로 이게 정상입니까? 밖에 기온이 시원하든 덥든 간에 일단 집안에 있는 사람이 덥다고 느끼고 그걸 해소하기 위해 만들어진 게 에어컨 아닌가요?
사람만나는거 좋아해서 지인들 초대해놓고 땀 뻘뻘 흘리면서 식사하고 그랬습니다.
인버터 에어컨이 이런 게 정상입니까?


네이버 지식인에 궁금해서 올렸고 혹시나 보배회원님들 중에 에어컨 에대해서 아시는 분이 있을까 올려봅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