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정말 너무 합니다.

저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거주하는 교민입니다.

그 동안 많은 소문이 무성했던 현대자동차 인도네시아 공장설립(연산 25만대)이 드디어 곧 시작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충격적인 소식을 들었습니다.현대자동차가 델타마스에 소재한 공장설립 부지에서 시작되는 토목,철골,전기,설비,건축 등 거의 모든 공사를 일본 건설회사인 TAKENAKA에게 주기로 하였다고 합니다.이미  TAKENAKA가 공사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많은 인도네시아 교민들이 심한 불경기로 인하여 서울로 귀국을 많이 하였는데 이번 현대자동차 프로젝트가 지역 경제 및 교민경제에 크나큰 활력을 주리라 믿었습니다.

특히 요즈음 일본이 극우세력을 등에 업고 우리 민족정신을 비웃으며 역사를 반성할 줄 모르고 있고 기술전쟁과 경제전쟁을 하며 우리나라를 이렇게 뒤흔드는 마당에 더군다나 이러한 일을 수행 할 한국의 큰 대형건설회사나 인도네시아 현지에 현지인과 합작으로 공사를 완수할 건설업체가 충분한 현실에서 한국의 대표적 기업인 현대자동차가 이러한 행위를 하는 것에 대하여 굳이 일본건설업체에 주는지 전 교민을 위시하여 분노를 참을 수가 없습니다.

다시 한번 현대자동차의 이러한 행위에 교민의 한 사람으로 이러한 민족적 배신행위에 현대자동차 불매운동이라도 해야 하는가 하는 서운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아시아 1위의 자동차시장이며, 거의 모든 차들이 일본차입니다. 인도네시아 정부에서도 이러한 독점을 견제하고 한국자동차 기술을 전수 받고자 각종 혜택 등을 통하여 유치에 힘쓴 결과 이번에 공장건설이 확정되었습니다. 양국정상 간에도 이번 현대자동차 건설이 중요한 이슈이었고,교민의 한 사람으로 그 동안 애프터써비스 등의 문제로 어쩔 수 없이 일본제 자동차를 이용해 왔습니다.이번 공장건설로 현대자동차가 양산되면 기꺼이 구입하고자 하였습니다.그 동안 국민의 애국심으로 성장한 현대자동차가 수 많은 한국의 대형 건설회사 들을 배제하고 지금같이 한국을 철저히 무시하는 작금의 일본의 행태에 맞서지는 못할망정 한국자동차 1대도 구매하지 않는 일본 업체를 도와주기까지 하는 우리나라 1등기업의 이기적인 현실이 참으로 개탄스럽고 부끄럽고 울화통이 터집니다. 지금이라도 정신차리라고 모두가 질책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