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고 살았는데, 요새 중고차를 구입하려고 1주일 가량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면허는 오래전에 땄지만 장롱면허인지라 편하게 이용할 저렴한 준중형 중고차를 찾고 있습니다. (최대 6~700만원 정도)


대표적인 준중형 모델인 아반떼와 k3, sm3 등등이 있는데 gdi 엔진결함때문에 아쉽게도 아반떼와 k3 에는 눈이 가질 않더군요.


gdi 엔진이 아니면서 잘 만들었다는 아반떼 HD는 매물도 별로 없고 연식도 상당히 오래됐더라구요 (케이카에서 보는중)


확실히는 모르겠지만 k3 는 중고차중에서 gdi 밖에 없는거 같고..



그래서 sm3 로 마음을 굳혀갔는데 브레이크 이슈나 시동꺼짐 문제를 몇번 인터넷에서 봤네요...


저렴한 가격에 많은 욕심을 내는것처럼 보이지만 초보자다 보니 어떤 차를 선택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일단 gdi 엔진은 거르면 기아 올뉴프라이드 1.4MPI 와 뉴SM3 RE 나 SE 가 들어오더라구요.


회원님들이 보시기에는 제 상황에서 올뉴프라이드와 뉴sm3 중에 어떤것이 괜찮을거라고 생각하시나요??



대충 매물들 봤는데


1. 기아 올 뉴 프라이드 1.4 MPI 세단 디럭스 (무사고 12년6월식, 5만2천키로) - 620 만원


2. 뉴sm3 re (무사고 11년1월식, 6만9천키로) - 620 만원


3. 뉴sm3 se (무사고 12년5월식, 6만4천키로) - 650 만원


정도가 눈에 들어오네요....



아무튼 gdi 엔진 중고차를 거른다고 하면 뉴sm3 나 올뉴프라이드 중에서 선택하는게 괜찮을거 같은지 조언좀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