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2개월전에 산 하만카돈 블루투스 스피커가 약간떨리는 현상이 생겨 a/s를 맡겼습니다. 돌아온 답변은 4년이 넘었기에 수리를 안해준다고...
유상으로도요....

하만카돈은 수리 자체는 없고 보유기한으로 구매당시 가격에서 차감한금액을 받고 새상품으로 교환해주는 정책이라고 하더군요. 근데 중요한건 4년이 넘거나 구매당시 영수증이 없으면 교환진행은 할수없다라고 말합니다.무상으로 해달라는것도 아닌데... ㅠ ㅠ

그래서 “그럼 4년 서비스 기한은 어떻게 정해진거냐고...” 돌아온 답변은 “소비자 보호원 정책을 따른다”라고 답변을해주었습니다. 다시 저는 소비자보호원에 연락을해보니 “부품보유기한이 4년 이지 고쳐줄수있는데 안고쳐주는건 우리의 규정을 확대해석한것 같다고 하지만 외국 기업이라 강제적으로 할수는 없다고 하네요.

하만카돈 스피커구매 예정이신분들이나 구매하신분들은 꼭 영수증 보유하시고 4년 지나서 고장나면 그냥 버려야 된다는 사실을 알고 구입바랍니다.

나의 인생과 주변에 더이상 하만카돈(계열사 포함) 스피커는 함께할수가 없네요. 그나저나 다음 스피커는 뭘로 가야될지... 추천좀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