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이아빠님이 올리신 사진을 나름 분석 해 보았습니다.

원본은 아래 링크로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1405712 


먼저, 뽀뽀사진에 아이가 나타나는 사진을 겹쳐보았습니다.

뒤늣게 이 사진 보시면서 정말 많이 놀라셨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여자 아이가 나타나면서 전동차 우측으로 여자아이의 그림자가 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그림자가 지는 걸로 봐서 귀신은 아님이 확실합니다.

위 사진에서 노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입니다.

아이가 귀신이 아닌 것은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 아이는 어디서 나타난 걸까요?


3장의 사진을 겹쳐서 다시한번 비교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카트 좌측편으로 보이는 4명의 사람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어린, 어린이, 청소년, 치마입은여자아이가 보이시나요? (사진의 윤곽으로 봤을 때 청소년은 젋은 여성분일 수도 있습니다.)이 사진으로 잘 모르실 수 있으나, 아래 사진과 비교 해 보시면 보이실 겁니다. 붉은 색 원 속에 있는 치마입은 여자아이는 치마와 다리부분이 사진1에서만 보입니다. 
 

이제 뽀뽀사진으로 가서 같은 위치를 확인 해 봅시다.

이 사진에서는 사람의 윤곽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청소년이 서 있던 노란 원 안에 전체적으로 검게 그림자가 드리워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른, 어린이 그리고 청소년이 모여 있는 것으로 추청됩니다. 그리고 여자아이가 서 있던 붉은 원 안에서 보시면 아이의 치마와 다리가 있던 자리에는 뒤쪽의 초록잎이 보입니다.


이제 마지막 사진을 보겠습니다.

 마지막 사진의 좌측 부분은 원본사진에서 프레임 밖으로 잘려져 있어서 흰색으로 표시되었습니다. 노란색 원을 보시면 사진1과 비교 했을 때 아래쪽으로 그림자가 보입니다. 사람이 걸터앉아 있을 때 무릎이 접핀 각도와 비슷합니다. 자세히 보시면 어린분은 노란원과 붉은 원 사이에 서 계십니다. 그리고 붉은 원 안은 사진2와 동일합니다.


결론

사진1에서 붉은 원 안에 있던 치마입은 여자아이가 최강이아빠 부부 사이에 얼굴을 들이밀고 사진 찍던 아이를 쳐다 보았을 때 사진이 찍힌것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생각지 못한 다른 분들의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추   가 1 -------------------------

다시 보니, 아이는 보라색 꽃 뒤에서 있는것 같습니다. 여자아이와 최강이아빠 어께 사이로 보라색 꽃이 보이네요.



------------------------추   가 2 -------------------------

올리신 카트 옆모습을 가지고, 아이의 위치를 대략적으로 표시 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