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서울대 폐지하겠다" 밝힌 가운데 그 이유와 함께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또한 이를 반겨 이목이 쏠리고 있다. 

12일 박원순 시장은 이날 열린 '교육감 초청 교육개혁 토론회'에서 교육불평등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서울대 폐지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도별 종합대학교 1곳을 '국공립대 통합 캠퍼스'로 조성하고 이를 전국 국공립대로 확대하겠다는 것이다. 

박원순 시장은 "국공립대들이 교육과정을 공유하며 학사관리 및 학점을 교류하고 학위를 공동으로 수여하게 하겠다"며 "양질의 교육이 이뤄지도록 교원의 순환 강의를 제도화하고 교양수업의 경우 학생들의 캠퍼스 교환 수강, 모바일 수강이 가능하도록 제도를 대폭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대와 지방국공립대간 학생 및 교원 교류를 통해 전국의 국공립대들을 하나의 캠퍼스로 묶겠다는 발상이다. 

국내 대학서열 최상위 학교로서 서울대를 없애고 서울대와 같은 수준의 국공립대를 전국 곳곳에 세우겠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조희연 서울교육감은 "서울대를 사실상 폐지하겠다는 건 대학서열화를 폐지하겠다는 것"이라며 "각종 교육단체에서 대학개혁이라는 관점에서 내놓은 통합 국립대 네트워크의 종합개념을 내놓은 것 같아 반갑다"고 말했다. 

교육감들은 박원순 시장의 제안에 기본적으로 찬성 입장을 밝히면서도 보완점을 제시했다. 

장만채 전남도교육감은 "서울대 폐지보다는 대학의 체질 개선으로 배우고 싶은 학문을 공부할 수 있는 기관으로 바뀌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http://www.newsinside.kr/news/articleView.html?idxno=442926



http://www.torrentrg.com/data/cheditor4/1801/180114074413_bbSzvbMhsyOK9m_1515934503_0_5.jpg")" style="border: 0px; font-family: gulim; font-size: 12px; background-color: rgb(248, 248, 249); cursor: pointer;">

-------------------



저는 서울대를 안나와서 일단 찬성.....ㄷ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