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는 지인분이 (여성)  뉴SM3를 타고있는데 신차를 산지는 1년정도 되었습니다.

 

저에게 알피엠 불안정 미션충격 등속시 미션충격등 차량 이상을 호소하길래

 

제가 차량을 타고 시운전을 해봤습니다. 신호대기시에

 

아이들 알피엠이 600알피엠에서(기준 알피엠보다 낮은거 같음)

 

바늘이 수전증 걸린거 처럼 오르락 내리락 가만히 있질 않더군요 조금 후에 500알피엠까지

 

떨어지더니 귀신보고 놀랜 사람마냥 1200알피엠까지 솟구치고 다시 600대 알피엠으로 떨어집니다.

 

가끔 N -> D로 옮기면 미션에서 기어 갉아먹는듯한 소리가 올라오고

 

D모드 신호대기 후 출발할때 브레이킹 풀고 악셀에 발만 얹는 정도로 천천히 출발하려 하면

 

변속충격과 함께 1미터 정도를 툭 치고 빠르게 나가고

 

80키로정도 항속후 악셀을 떼서 속도가 30~40키로 정도로 줄면 미션변속 충격음과 속도가 급하락 합니다.

 

노킹현상 같으나 원인이 다양해서 딱집어서 제가 말을 못하니 AS 맡겨서 미션이랑 같이 수리를 하라고 했습니다.

 

금요일 차량을 맡기고 월요일 오전에 전화가 와서 그랬답니다.

 

챔버 카본 때가 원인이고 이 청소 비용은 고객이 부담해야 한다고 미션은 정상이다....

 

그애길 들으니 ....90년대 현기 AS가 떠오르더군요

 

전 현기를 싫어하나 능력이 안되어 지금 기아차를 타고 다니지만 속으로는 현기를 견제할만한

 

쉐보레 삼성 쌍용을 응원하고 있었는데 삼성 AS대응을 보니 실망이 크더군요

 

요즘 기아 무상AS기간에 가서 수리 맡기면 서로 얼굴 안붉히고 예전처럼 소리 안지르고

 

조곤조곤 말하면 거의 다 ASS'Y 교체를 해주더군요

 

신차 출고 후 1년 갓 넘긴 차량에 카본이 쌓인것도 웃기는 일인데 그 비용을 고객이 부담해야한다는

 

방침은 과거 현기도 저지르지 않았던 만행 같은데 어이가 없더군요

 

미션 N에서 D로 넘길때 기어 갉아먹는듯한 무지큰 소리와 등속시 충격음도

 

정상이라 말만하니 정말 점검은 해보고 정상이란건지 의심도 들더군요

 

애기가 길어졌는데 위 내용이 혹시 SM3 고질병인지 알고싶어서 글 올렸습니다.

 

SM3 오너분들 해당 불량에 대해 아시는분 정보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