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의 리터급 슈퍼바이크 S1000RR 이 가변밸브타이밍 기구인 쉬프트캠을 얹은 새 엔진과 완전히 변경된 디자인, 새로이 디자인된 프레임을 갖추고 풀모델 체인지되어 공개 되었다.


2009년 최초 출시이후 몇번의 마이너 체인지를 거쳤지만, 풀모델 체인지는 이번이 처음 이루어지게 되는 것.

완전히 새로운 프레임은 플렉스프레임(FlexFrame) 이라고 불리우는 구조로 기존 프레임에 비해서 보다 얇아졌으며, 더 많은 하중 지지력력을 갖게 된다. 
여기에 기존 프레임 대비 1.3kg 경량화 되었으며, 변경된 프레임에 맞추어 연료탱크의 형상도 완전히 변경되었으며 용량은 1L 줄었다.

새로운 엔진은 가변밸브타이밍 기구인 쉬프트캠(ShiftCam) 을 적용 하였으며, 최고출력 수출국가에 따라서 207마력 혹은 204마력을 13,500rpm 에서 발휘하고, 최대토크는 11.5kg-m/11,000rpm 이다.
쉬프트캠의 적용으로 고회전 엔진이지만 넓은 영역에서 꾸준한 토크를 내어주게 되었는데, 실제 5,500rpm 부터 14,500rpm 까지 최소 10.2kg-m 이상의 토크를 내어주며, 엔진중량또한 3.6kg 줄었다.
여기에 새로운 배기시스템은 1.3kg 경량화 되었으며, 유로4 기준을 충족시킨다.

6.5인치의 디지털액정디스플레이 계기반은 몇 인디게이터를 제외한 타코미터와 스피드미터는 물론 모든 정보를 액정디스플레이 내에 표시하게 되며, 모드에 따라 다양한 디스플레이로 화면 구성이 변경된다.

또 새로운 6축 IMU 가 적용되는 코너링 ABS (ABS Pro) 와 DTC (Dynamic Tractoin Control) 가 기본으로 적용되며, 능동 전자제어 서스펜션인 DDC (Dynamic Damping Control) 또한 옵션으로 제공된다.

DDC 가 적용된 서스펜션은 변경된 지오메트리로 핸들링을 보다 향상시키고 뛰어난 피드백을 제공해주며, 후륜 서스펜션은 Full Floater Pro kinematics 가 적용되었고 300g 경량화 되었다.

새로운 S1000RR 은 이러한 경량화들을 통해서 연료가 가득주유된 상태 기준으로 11kg 의 무게를 줄였다.
여기에 BMW 모토라드 최초로 적용되는 M 패키지 (바이크에서도 드디어 M 이다!) 를 적용시 다시 3.5kg 이 더 경량화 된다.
M 패키지는 M전용 컬러링은 물론, M 카본휠, M 경량배터리, M 섀시키트 (리어 차고높이 조정, 스윙암 피봇등), M 스포츠시트, PRO 모드가 포함된다.

2019 BMW S1000RR 의 정확한 스펙 및 가격, 국내출시일 등은 아직 알려지지 않고 있다.

(# 2019 S1000RR 사진 더보기 : http://onroadzone.com/zboard/view.php?id=photopds&no=1277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