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와사키는 유로4 환경규제를 충족시키면서 전후면의 새로운 스타일링 변화는 물론 새로운 LED 헤드램프와 퀵쉬프터가 기본으로 장착된 2019년형 ZX-6R 을 공개 했다.


2019년형 ZX-6R (닌자636) 은 기존 모델을 기반으로 유로4 환경규제 충족을 하기 위해 미세분사 시스템이 적용 되었으며, 이 시스템은 연료와 공기의 혼합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60마이크론 미만의 사이즈로 연료를 미세 분사한다. 이를 통해서 출력 저하등이 없이도 유로4 규제를 충족시키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보다 친환경적인 바이크가 되었다.

또한 퀵쉬프터 장비인 KQS (Kawasaki Quick Shifter) 를 표준장비하여 보다 빠른 변속을 가능하게 해준다. KQS 는 비접촉식 퀵쉬프터로 변속레버가 작동됨을 감지하면 ECU 는 순간적으로 점화를 차단하게 된다. 물론 기존과 동일하게 어시스트&슬리퍼클러치도 적용되어 쉬프트 업/다운시의 바이크 컨트롤을 도와주게 된다.

또 최종감속비가 기존 2.688 에서 2.867 로 변경되어 전 기어단수에서 보다 가속력에 유리하게 셋팅이 변경 되었다.

변경된 전후 디자인은 전후 램프의 변경과 함께 이루어 졌는데, 특히 프론트에는 풀LED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상하향 모두 LED 가 적용된다.

새로운 계기반은 인디게이터들이 좌측으로 옮겨 왔으며, 디지털 액정 디스플레이도 2단으로 분리되어 기어포지션과 시간을 표시해주는 보조 디스플레이는 타코미터 내부로 옮겨 왔다. 타코미터는 여전히 아날로그타입을 사용하고 있으며, 우측 디스플레이에는 속도는 물론 연료게이지, 파워모드, 트랙션컨트롤, 퀵쉬프터, 연비등 다양한 정보를 표시한다.

2019 가와사키 ZX-6R (닌자636) 은 기본사양과 ABS 사양, 그리고 KRT 모델 3가지로 발매되며 국내 출시일 및 국내사양, 가격정보는 아직 알 수 없다.

(# 2019 가와사키 닌자636R 사진 더보기 : http://www.onroadzone.com/zboard/view.php?id=photopds&no=12771 )

 - 파워라이더 (http://onroadz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