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하의 쿼터급 스포츠바이크 YZF-R3 가 YZF-R1 의 디자인을 계승한 새로운 디자인과 도립식 프론트포크, 풀디지털계기반등을 탑재하고 발매된다.


프레임등은 기존의 것을 그대로 유용하지만, 디자인은 YZF-R1 의 것, 더 나아가선 MotoGP 의 YZR-M1 의 것을 계승하는 새로운 스타일링으로 변경 되었으며, 이러한 새로운 프론트 페어링은 공기 역학 항력(CdA) 를 7% 줄였고 라이더가 스크린뒤에 웅크리고 있을때 최고속도가 5mph (약 8km/h) 향상 되었다고 야마하는 주장한다.

또, 새로운 프론트 페어링에 적용된 헤드램프 또한 LED 가 적용되었다.연료탱크와 탱크커버 형상도 다소 변경 되었는데, 연료캡은 기존보다 20cm 낮아졌으며, 탱크의 폭을 늘려 니그립시의 무릎 윗 부분의 탱크 폭이 31.4mm 넓어졌다. 이로인해 보다 향상된 니그립감을 제공하게 되었다.

계기반은 기존 아날로그 타코미터 대신 모든 정보가 하나의 액정 디스플레이에 표시되는 풀액정디스플레이로 변경 되었으며, 디지털 그래프로 RPM 을 표시하게 된다.

새로이 적용된 도립식 프론트포크는 가야바(KYB) 제 제품으로 인너튜브구경 37mm 제품이다.

그외 2019년형 YZF-R3 는 페이스 리프트 모델로 엔진등의 변화는 두고 있지 않지만, 프론트 페어링의 변화는 물론 프론트 포크의 변화 그리고 계기반까지 변화하면서 이전 모델과 많은 차별화를 두고 있는 만큼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일것으로 기대된다.

( 2019 야마하 YZF-R3 사진 더보기 : http://www.onroadzone.com/zboard/view.php?id=photopds&no=12766 )

 - 파워라이더 ( www.onroadzone.com/news.htm style="font-size: 9p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