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아메리칸크루져 바이크를 제조하는 인디언 모터사이클이 스크램블러 스타일의 바이크 FTR1200 및 FTR1200S 의 출시를 확정하고 공개했다.


FTR1200 은 수냉 60도 V트윈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DOHC 방식으로 기통당 4개의 밸브를 갖춘 이 엔진의 총 배기량은 1,203cc 이며, 120마력의 최고출력을 8,250rpm 에서 발휘하고 최대토크는 11.8kg-m/6,000rpm 이다.

이 엔진은 기존 스카우트에 탑재된 보어x스트로크 99x73.6mm 의 엔진의 보어를 102mm 로 늘렸으며, 압축비도 기존 10.7:1 에서 12.5:1 로 높혀 고출력을 낼 수 있도록 새로이 설계 되었다.

늘어난 배기량과 고출력 고회전에 맞추어 클러치 또한 어시스트&슬립 클러치 (슬리퍼클러치) 가 적용되었다.

스크램블러 스타일의 차체는 시트고가 840mm 에 달해 기존 롱&로우의 크루져 바이크를 선보이던 인디안 모터사이클에서는 이례적으로 높은 시트고 이다.

인디안 FTR1200 의 제원상 전장x전폭x전고는 2,286 x 850 x 1,297 mm 이며, 휠베이스는 1,524mm 이다. 

이는 기존 크루져 바이크를 생산하던 인디언으로써는 이례적인 스펙이라 할 수 있다.

여기에 차량중량은 연료를 제외하고 FTR1200 의 경우 221kg (S는 226kg) 으로 가볍고 경쾌한 라이딩이 가능한 중량을 확보했다.

전후륜에 모두 브렘보사의 브레이크를 채택하고 있으며, 전륜은 320mm 디스크와 4포트 캘리퍼를 양쪽으로, 리어에는 265mm 디스크와 2포트 캘리퍼를 싱글로 장비하고 있다.

전륜 포크는 인너튜브구경 43mm 의 도립식 이며, FTR1200S 의 경우 풀어드저스트가 가능하다.리어 서스펜션은 5.9" 의 휠트레블을 가지고 있으며 FTR1200S 의 경우 풀어드저스터블 가능한 피기백 타입이다.

FTR1200 은 기본으로 LED 헤드램프, LED 헤드램프, LED 깜빡이등 모든 등화류가 LED 가 적용되며, 전자식 ABS 와 크루즈컨트롤, 그리고 USB 충전단자가 제공된다.

FTR1200S 의 경우 4.3" 의 터치스크린 타입의 풀 컬러액정디스플레이 계기반이 적용되고, SPORT, STANDARD, RAIN 3가지 라이딩 모드를 지원하며,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과 윌리컨트롤, 린앵글(뱅킹각) 에 따라 작용하는 ABS 시스템이 적용된다.

FTR1200 및 FTR1200S 의 타이어는 전륜 120/70-19, 후륜 150/80-18 이 적용되며 기본적으로 던롭의 DT3-R 타이어가 적용된다.

인디언 모터사이클의 FTR1200 의 미국 판마 가격은 $12,999 , FTR1200S 는 $14,999 이며 국내 판매가격은 아직은 알 수 없다.보다 많은 인디언 FTR1200 / FTR1200S 사진은 링크(http://www.onroadzone.com/zboard/view.php?id=photopds&no=12765)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파워라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