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 오도방 타보니


이기 오도방이 위험한 이유를 알겠음.


이기 자동차 처럼 돌발시, 위급시, 급차선 변경시, 핸들을 요리조리 팩 팩 팩 꺽고 돌려 회피하는게 쉽지 않음.


이유인즉


오도방은 회전시 회전 속도와 코너의 곡률에 맞춰서,


오도방 무게중심을 원심력 방향으로 같이 넘어뜨려 줘야함.


문제는 오도방을 쓰러뜨릴때, 쓰러지는걸 저항하는 관성이 있음. 오도방자체 무게가 관성으로 저항함.


고로 속도와 코너의 곡률에 맞춰 쓰러뜨리는데 고놈의 관성때문에, 시차가 생김.


고로 위급 돌발시 갑자기 방향을 틀기가 (갑자기 좌로 틀었다 우로 틀었다 하는경우) 대단히 둔하고,


이기 안맞추고 핸들 팩 꺽어 버리면, 무게중심 못맞춰 넘어지는 거임.



이기 오도방 이란게 직빨만 좋은거지, 돌발시에는 대단히 취약한 탈것임. 급회피가 어려움.


자동차 보다 더 조심조심하고 방어운전 예측운전을 해야 함,


우리나라 같이 차선도 비좁고, 차간거리도 안지키고, 과속에


양보와 배려는 개념말아먹은 난폭운전 양아치 운전 스타일의 나라에선,


오도방은 절대 자동차와 대등하게 타고 다닐만한 탈것이 아니네요.




우리나라에선 딱 정체가 심한 시내 단거리 출퇴근, 장보기 마실용, 마트 닭집 배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