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MotoGP 월드 챔피언이자 올해에도 현역으로 WSBK 에서 여전히 활동중이던 레이서 니키 헤이든(Nicky Hayden)이 자전거 사고로 영면하였다.


니키 헤이든은 5월 17일 이탈리아 Imola 에서 열린 WSBK 레이스 이후 이탈리아의 Misano 서킷 인근에 남아 자전거로 훈련중이었으며,

오후 4시50분경 푸조차량과 정면 충돌한 사고로 심각한 부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되었다.




헤이든은 병원 이송후 뇌손상과 복합골절 등으로 수술조차 시도하지 못하고 경과를 지켜보고 있었으며,

현지시각으로 5월 22일 19:09분 이탈리아 Cesena 병원에서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사망하고 말았다.




량과의 사고는 교차로에서 일어 났으며, 차량은 스키드마크등 제동흔적이 보이질 않았다고 전해진다.

현지 경찰에 따르면 헤이든이 헤드폰으로 노래를 듣고 있었으며, 교차로에 일시정지를 하지 않고 진입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상황이다.





니키 헤이든은 1981년 7월 30일 생으로 미국에서 태어났으며,

1998년 GSX-R750 을 타고 AMA 750 Superstock 에 참가 하며 본격적인 레이서 인생을 시작하게 된다.

그해 4월 19일 라구나세카(Laguna Seca) 에서 첫 우승을 하기도 하였다.

이후 1999년에는 AMA 600 Supersport 에서 시즌 챔피언을 차지하며 최연소 시즌 챔피언에 올랐다.

그후 AMA Superbike 에서 활약하다 2002년 7월 14일 Laguna Seca 에서 혼다 RC51 로 그의 생에 첫 WSBK 레이스에 참전하게 된다.

2003년 부터는 MotoGP 에서 활약하게 되는데 2003년부터 2008년까지 Repsol Honda Team 에서 RC211V/RC212V 를 타고 참여 했으며,

2006년에는 시즌 챔피언에 오르기도 하였다.

2009년부터는 팀을 이적해 Ducati Marlboro Team / Ducati Team 으로 2013년까지 DUCATI 의 MotoGP 레이서로 활동 했으며,

2014년 Drive M7**ar 팀에서 CRT 를 대체하는 오픈클라스 바이크 RCV1000R 을 타고 참가 했다.

2016년부터는 MotoGP 를 떠나 WSBK 로 옮겨갔으며, 그해 5월 15일 말레이시아 세팡(Sepang) 서킷에서 WSBK 첫 우승을 하게 된다.

2016년에는 WSBK 에 참여하면서도 MotoGP 에도 13전 및 16전에 와일드카드로 참가하기도 했었다.

2017년에는 WSBK 에 Red Bull Honda World Superbike Team 으로 참가중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