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심 한가운데서 고속으로 질주하던 택시가 두동강 나서 탑승객 전원이 사망한 사고,
당시 일차 추돌후, 고속 주행이 시작됐고,
경찰 발표는, 운전자의 심장사, 그런데 정작 화면 분석하면(카레이서, 자동차 전문가등이) 운전자는 마지막까지 조작을 하고있었다. 그리고, 교차로 건너던 목격자가 본 바에 의하면,
경적을 울리고 횡단보도 건너던 사람에게 주의를 줄 정도로 의식이 있었으며,
보행자가 봤을때 브레이크등이 들어와 있었다는것을 경찰에 진술했지만, 정작 초기 진술서에 빠져버린
TV,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방영되서 많은 분들이 이미 들은 내용일겁니다.
거기에 더불어 동일 차종, 택시 기사들의 급발진 경험담.
내가 알기론, 그 이후 고객들의 만족도를 이유로 동일차종 ECU를 교체한것으로 아는데,
그리고, 역시 스포티지 급발진 사고 유명했었죠.
다른 차는 EDR 분석 했을때, 1이 브레이크 ON이지만,
그 차종만 1이 브레이크 OFF라는거,
보통 컴 경험 조금 있으시거나, 전자쪽 특히 스위치쪽 경험 있는분들 아실거에요.
0은 무신호, 1은 신호라는거, 보편적으로
즉 1이 브레이크 신호 라는거
그럼 1이 뭘 의미할까요?
자동차 안전공단에서 분석했었나요>?
공단이라는 곳이, 소비자 편에 서기보단, 업체 편에서 어떻게 하는지
그 당시 소비자들 누구보다도 잘 느꼈을겁니다.
다른차도 다 마찬가지 아니냐? 라는 분들께
현기는 다른 업체와 틀려요. 국내 내수 점유 70프로를 점하고 있는 사실상 독과점업체이며,
90년대 2천년대 초반까지 외제차 끌고 주유소 가면, 기름을 안넣어줄 정도로 내수 독과점에서 커온 업체입니다.
또한, 거대 기업이라는 이점을 이용해서 입법이나, 자동차 관련법 변경에 입김이 타 업체와는 비교할 수가 없는 업체죠.
지금도 쪽바리차라고 하며 배척하는 분위기 아실거에요.
그 쪽바리차가 사실상 현기의 수익중 큰 부분을 담당하는 고급차종들의 실질적 경쟁 차종인데
품질이 좋아서 큰 기업이라기보단, 수입시장 다 막아 놓고, 수출 기업이라는 이유로, 전기료, 수도료, 법인세, 개발비마저 지원 받아가며, 국민의 힘으로 큰 기업이에요.
그런데, 하는짓은
그런 업체와 마켓쉐어 3프로 5프로 잘해야 10프로인 업체를 동일선상에 놓고 볼수는 없는겁니다.
서울 도심 한가운데서 고속으로 질주하던 택시가 두동강 나서 탑승객 전원이 사망한 사고,
당시 일차 추돌후, 고속 주행이 시작됐고,
경찰 발표는, 운전자의 심장사, 그런데 정작 화면 분석하면(카레이서, 자동차 전문가등이) 운전자는 마지막까지 조작을 하고있었다. 그리고, 교차로 건너던 목격자가 본 바에 의하면,
경적을 울리고 횡단보도 건너던 사람에게 주의를 줄 정도로 의식이 있었으며,
보행자가 봤을때 브레이크등이 들어와 있었다는것을 경찰에 진술했지만, 정작 초기 진술서에 빠져버린
TV,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방영되서 많은 분들이 이미 들은 내용일겁니다.
거기에 더불어 동일 차종, 택시 기사들의 급발진 경험담.
내가 알기론, 그 이후 고객들의 만족도를 이유로 동일차종 ECU를 교체한것으로 아는데,
그리고, 역시 스포티지 급발진 사고 유명했었죠.
다른 차는 EDR 분석 했을때, 1이 브레이크 ON이지만,
그 차종만 1이 브레이크 OFF라는거,
보통 컴 경험 조금 있으시거나, 전자쪽 특히 스위치쪽 경험 있는분들 아실거에요.
0은 무신호, 1은 신호라는거, 보편적으로
즉 1이 브레이크 신호 라는거
그럼 1이 뭘 의미할까요?
자동차 안전공단에서 분석했었나요>?
공단이라는 곳이, 소비자 편에 서기보단, 업체 편에서 어떻게 하는지
그 당시 소비자들 누구보다도 잘 느꼈을겁니다.
다른차도 다 마찬가지 아니냐? 라는 분들께
현기는 다른 업체와 틀려요. 국내 내수 점유 70프로를 점하고 있는 사실상 독과점업체이며,
90년대 2천년대 초반까지 외제차 끌고 주유소 가면, 기름을 안넣어줄 정도로 내수 독과점에서 커온 업체입니다.
또한, 거대 기업이라는 이점을 이용해서 입법이나, 자동차 관련법 변경에 입김이 타 업체와는 비교할 수가 없는 업체죠.
지금도 쪽바리차라고 하며 배척하는 분위기 아실거에요.
그 쪽바리차가 사실상 현기의 수익중 큰 부분을 담당하는 고급차종들의 실질적 경쟁 차종인데
품질이 좋아서 큰 기업이라기보단, 수입시장 다 막아 놓고, 수출 기업이라는 이유로, 전기료, 수도료, 법인세, 개발비마저 지원 받아가며, 국민의 힘으로 큰 기업이에요.
그런데, 하는짓은
그런 업체와 마켓쉐어 3프로 5프로 잘해야 10프로인 업체를 동일선상에 놓고 볼수는 없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