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넝하세요 보배 화력이 장난 아니네요

신입이 분명히 글 읽었을 겁니다.

연차가 들어오자마자 20개 인줄 아는 신입 후기입니다.

https://m.bobaedream.co.kr/board/bbs_view/freeb/2834664

 

일단 낙하산도 아니고 높은 임원 관계자도 아닙니다.

우리 회사는 서류 인성검사 적성검사 수능같은 시험 후

1차 먼접 2차면접 신체검사 후 입사입니다.

2차면접은 면접관8명 대 면접자1명인 다대일 면접입니다. 

정식으로 입사한 사원은 맞습니다..

 

근데 아주 개같은 새키입니다.

1.회사 시스템에 기안이나 서류 등을 올리면 결제해야 되는데 쓰고 올리면 결제라인 타야되는데 올리면 올렸다 여러번 얘기를 안해서 꼭 물어봐야 올렸다고 얘기하네요 심하게 뭐라고 했습니다.

대리들 얘기 들어보니 뭐 일을 하나 시키면 이러게 처리했다 말을 안해준답니다 답답하지요.. 일에 대한 보고를 안합니다.

 

한 예로 다른 공단에 제가 담당자한테 공문을 하나 썼습니다. 담당자 한테 제가 바빠서 못가니 충분히 설명하고 공문 전달 전 충분한 미팅 협의 완료되었고 서류 줄 때 물어볼만한  사항도 없었습니다.

여지껏 겪어보니 찾아가라 하면 힘들어 할것같아(각 층마다 문 앞에 담당자 이름 위치 다 나오지만)

담당자한테 양해를 구했습니다 "신입을 보내는데 몇층 어디 들어가서 전달하는 어려움이 있을거같아 1층 휴게실에서 뵈면 안되겠느나" 양해를 구했습니다. 

그래서 공단 내 1층 휴게실에서 시간까지 미리 정하고 충분한 시간을 주고 신입한테 전달만 하면 되니 공단으로 보냈습니다. 3시 약속이라 충분한 시간을 주고 오고 가는 시간이 있으니 일하다가 시계를 보니 3시20분이더군요 전화가 없어요

 

저는 생각이 외부기간 공문 접수인데 공문을 주면 줬다 전화한통이 그리 어려운 일일까...

서류 전달했다고 유선보고도 안하고 저도 일하다가 담당자는 잘 만났는지 궁금해서 직접 담당자한테 물어보니 받았다고 합니다. 아니 서류를 전달했으면 했다 아니면 못 만났으면 못 만났다 결과에 대한 전화 한통 안하는 신입한테 뭐라 했는데 제가 꼰데인가... 싶습니다..다녀와서 고생했다고 말은 해줬네요

 

제가 듣고 싶었던 말은 전달하고 바로 전화 한통..

"전달 했습니다 지금 들어갑니다~"이런 뉘앙스인데 ...그럼 제가 커피한잔 먹고 쉬고 들어와라 했을텐데요....

 

2. 월 수 금 쓰리콤보 연차 쓰는 신박한 새키입니다

부장한테가서 쉬어야겠다고 해서 월차도 다 족족쓰는 새키가 없는 휴무를 부장한테가서 쉬겠디고 얘기하고 부장이 안쓰러워보였는지 보내준건데 참 얼척이 없습니다. 시스템에도 안 올리고 쉬는 신입시원 입니다.팀 내에서 암묵적으로 보내줬습니다.

 

월 수 금 쓰리콤보 쓰고 이번주 월요일 출근해서 잘 갔다왔냐고 물어보니 안쉬면 죽을거 같아서 쉬었답니다. 

잘해줬던 대리들도 다 병신만들고 다 빡쳐서 이젠 잘해주라고 얘기도 안합니다. 

 

3. 작년 11월에 들어온 신입인데 대리가 올해 1월 중순에 작은 일을 하나 오더를 내렸습니다.

근데 지금 4월이 다가오는데 1월에 시킨일을 아직도 처리 못하고 있는데 외부기간에 교육일정 알아보고 교육일정 잡고 서류작성하는 쉽고 쉬운 일인데 그 전화 몇 통을 안해서 1월에 시킨일을 아직도 처리 안했다고 대리가 저한테 한숨을 푹푹 쉬길래 한마디 했습니다.

 

"개가튼 새키 데리고 일하느라 너가 고생이 많다 다음주 금요일까지 안해오면 위에 보고 할께 그리고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 진짜 나도 그 신입보면 열불이 난다 이런 신입 처음봤네.."

 

4. 생일 기프티콘

 

생일 쿠폰 기프티콘 날리오고 팀 내에서도 카톡이면 생일 뜨니까 팀원들 끼리도 따로 또 기프티콘 날려줍니다.

2월 초에 생일이길래 회사에서 주는 기프티콘도 받고 별도로 팀원들도 신입이 생일이니 기프티콘 다 보내줬습니다.

 

어제 생일 2일 지난 대리가 이런저런 사담하는데

"신입만 기프티콘 안보내 주네요ㅋㅋㅋ"

점심시간에 커피먹으면서 생일축하한다고 생일이었던거 뻔히 아는데 그래서 같은 팀과장한테 전화해서 혹시 신입한테 3월 초에 생일이었는데 기프티콘 받았다고 하니 안받았다고 하네요.

그려려니 했답니다 저도 안받아도 상관 없지만 다들 그렇게 생각은 하지요

 

기브엔 테이크 개념도 없는 시XX 입니다.

받을 줄만 알지 주는건 모르네요 우리나라 품앗이 개념도 없는..

이기적인 새키...

 

5.우리회사 OJT 1주일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 법규에 신입이든 경력이든 급여는 100%주는데 2개월의 회사에서 입사 취소 할 수 있는 규정이 있습니다. 하지만 2개월 내에 잘린 사람 못 봤네요

 

6. 주작이었으면 좋겠습니다.....주작 아닙니다.. 인증하라면 급여명세서 연말정산 4대보험 등 인증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입에게...

여러번 보배드림에 올라오는 글 얘기하는거 안다

회사 내에선 내가 천사지만 나도 사람이다 너에겐 회사에서 웃고 잘해주지 우리 회사의 마인드다. 같은 회사 사람이고 직장인이니 무엇하여 욕히고 꾸지람을 하겠냐...

힘들게 들어온 것 안다 요즘엔 취업도 힘들고 사회생활도 힘들지 사회에서 만났지만 우리 회사에선 친한 사람끼린 다 형님 동생 한다..(사적인 자리에서)

4월에 윤대리 생일이다 그건 꼭 챙겨줘라 수류탄 같은 놈이니 명심해라...물면 안놓는 놈이다 3만원 기프티콘 받은거 주기 아까우면 스벅 4500원짜리라도 날려라..신입아...베스트 글 본 거같은데 위에 공문 전달 한 내가 글쓴이다 총대를 내가 맸으니 고발하라면 고발해라 사이버 뭐시기 있더만....고소한다면 달게 받겠다.. 

네이버 중고나라 사기 당했을 때가 생각나네 돈은 입금했는데 물건이 안와서 경찰로 찾아가서 신고하니 사기범 잡았다고 나중에 집으로 우편물도 날라오더라...

거두절미하고 회사에선 일이다 일이고 조직이다 기본은 하자.

잘하라는게 아니다 나도 지금도 노력 중이다.

 

"신의성실의 원칙"이 괜히 있는 말이 아니니 마음에 새기고 일하자 월급 받잖아.......너가 주말에 이 글을 볼지 모르겠다만

 

윤대리 생일 4월이다 기프티콘 꼭 보내줘라 수류탄같은 놈이다

터지면 장난아니다.....우리에겐 수류탄이지만 너에겐 핵폭팔일 수도 있다...그깟 기프티콘 못 받아서 그러겠냐 일 적으로 쌓인게 있더라...난 못 말린다..

 

윤대리 터지면 후기 쓰겠습니다....

불금 주말 잘 보내세요 보배드림 형님 눈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