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경기도"ㅇㅇ시"에서 버스운행을 하는..평범한 시민이자 운전자입니다..
버스하면 떠오르는게 난폭운행.신호위반.불친절.무정차..등등일거에요..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이들 배려와 양보해주셔서 늘 고마워요..

제가 이글을 쓰는 이유는..
이게시판 글중에 김여사와 신호위반으로 사고났고,2살아기는 위중한 상태라는 글이 올라왔고,댓글들 대충 보면서 느낀점은요,...
사고시100:0사고란..
1.버스정류장에서 정상적인 방법으로 승하차하는 버스를 추돌한 경우(택시정류장도 해당될듯합니다)
2.정상적인 방법으로 운행중 절대 피할수 없는경우..

이경우를 제외하고는 100:0은 없어요..신호위반도 마찬가지고요..소송안해서그렇지..사망사고나,위중한 사고에서는 모든 경우의수를 따집니다.
저 두살바기 아이..그 사고의 내용을 보면 충분히 인지했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사고예방에 대한 조치를 취하지 않은듯보여요..

일전에 경찰사고조사 담당자 교육중에..
배달 오토바이가 신호위반을 하는중,신호받고 주행중인 차량과 충돌하여 오토바이 운전자가 사망했습니다..여기서보면 이글은 100:0 이죠,신호위반을 했으니까요..그치만 경찰은 달랐습니다.계속된 조사결과,정상적인 차량운전자가 과속을 하여 오토바이를 피하지못해 사고가 낫고 사망에 이르렀다..결과 승용차운전자는 입건됐다고 하네요..그러니깐 과속을 안했으면 충분히 피해갈수 있었으며,그렇지않더라도 정상속도 범위내였으면 사망까진 이르지 않았을것이다라는거죠..저도 새로 알게된 사실입니다..그리고 심각한사고아니었음,오토바이100%과실로 평범하게 끝나는거죠..

따라서 결론은 사고는 충분히 예방하자!! 입니다..

이글중 제 핸디캡이 버스기사라는데 있지만,최소한 저는 여러분에게 폐 끼치며 운행하는 스타일이 아닙니다..무리한 끼어들기..잘안하고,무정차안하며 규정속도 지키며 운행하는 스타일입니다..여기에 포함안된건 신호위반이네요;;...블박신고도 받아봤어요..운행중 신호위반안하려 부단한 노력중입니다.죄송합니다..신호위반도 안하는승무원이 되려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