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의 시작은...

 

2014년 8월 26일 마산 유카로 아우디 매장에서

 

15년형 A3 35TDI 를 구입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엔 다들 왜 A3사냐며 그 가격이면 요즘 A4 도 살수있는데 라며 말렸지만

 

A4 는 끝물이고 해서 별로 땡기지 않아 A3 를 선택했었죠

 

새차 구입후 얼마지나지 않아 9월쯤?? 스피커 소리가 나오다 안나오다 하다가 결국 스피커가 뻗어버렸습니다

 

판매 담당딜러에게 전화하니 일단 차를 가져오라해서 예약을 잡는데 거진 2달정도 기다려야되더군요

 

대략 2달 가량 차에 스피커가 뻗은상태로 타고다니다 예약날이되어 회사에 월차내고 마산 서비스센터까지 내려갔습니다

(제가 사는곳은 경북 구미)

 

월차까지 내가며 내려갔는데 문제가 있는 부분을 찾아야 된답니다 그렇게 아침부터 저녁까지 기달렸습니다

 

무슨 케이블 문제랍니다 부품을 주문할테니 다시 예약잡고 오라더군요 어드바이저와 예약을 잡는데

 

예약이 밀려 또 한달가량 기다려되더군요 그렇게 다시 구미까지 올라 와서 예약날이되어 월차내고 또 다시 마산센터에 갔는데

 

케이블 문제가 아니랍니다 MMI 문제라 통째로 교체해야된다더군요

 

그렇게 다시 예약을 잡고 구미로 올라왔습니다

 

12월 18일 예약날이 되어 월차내고 마산센터를 갔습니다

 

담당어드바이저 왈 이게 부품값만 1000만원 짜리다 라고 아주 생생을 내더군요 ,,

 

어찌됫건 그렇게 MMI 를 통째로 교체하고 한동안 탈없이 잘 타고 다닌다 했더니

 

어느날 부턴가 좌측 하단부에서 금속이 부딪치는듯한 딱딱딱딱 거리는 소리가 나기 시작하더군요

 

그리고 양쪽 라이트에 습기차서 물흐른 자국이 있더군요

 

 

담당 딜러에게 라이트 문제 사진을 보여주며 새차가 이래되있는데 교체 사유가 되냐물으니 안된답니다

 

차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는데 예약 좀 잡아달라하니 한달정도 걸린다해서 대구센터에 물으니 다음주 바로 가능하다하여

 

예약하고 2015년 2월 13일 월차내고 대구 센터에 입고하였습니다 라이트 문제와 차에서 나는 의문의 소리를 얘기하니 라이트는 교체대상이 아니며

 

소리나는 부분은 정검을 해보겟다하여 아침 9시부터 저녁 5시까지 기다려 들은 답변은

 

자기들도 이번에 나온 A3 차량은  입고된적이 없어서 문제가 있는줄 알앗는데 소리나는건 정상인거 같다 하여

 

구미로 돌아왔으나 타는내내 소리는  더욱더 심해져가다  점점 차가 찐빠난거마냥 악셀을 밟으면 버버버벅 거리며 차가 나가길래

 

마산 담당딜러에게 전화하여 바로 예약을 부탁드리고 거진2달을 저상태로 불안해서 타지도 못하고 세워만놓다가

 

4월2일 예약날이 되어 난 이젠 마산까지 못가겟으니 직접와서 가져가달라고 요청하니

 

담당딜러분이 구미로 와서 마산센터로 가져갔습니다

 

다음날 담당 딜러분이 전화와서 마산센터로 가던중 뒷타이어가 펑크가 나서 지렁이를 박았다 더군요

 

제가 지렁이 박은 타이어 찜찜해서 못타겟다 새걸로 갈아달라 요구하였으나

 

담당딜러왈 돈이없어서 그런데 사정좀 봐주시면 안되겟냐고 사정하길래 기분은 나빳지만 그냥 알겟다그러고 넘어갔습니다 ..

 

몇일뒤 마산센터에 대차를 요구하였지만 대차는 해줄수없다는 대답뿐이더군요

 

그렇게 3주가량 자비들여가며 출퇴근하며  볼일보러 다니고 했네요

 

4월 17일 마산센터에서 차에 아무 이상이 없으니 차를 찾아 가라하여 월차내고 버스타고 마산센터에 내려가서 센터 휴게실에서

 

차가 출고되기를 기다리는 찰나 담당딜러 분이 오셔서 죄송하다며 아무문제가 없는줄 알았는데 차를 출고하는 과정에서 문제점이 발견되었다

 

하지만 자기들이 손쓸수 있는게 아니고 대구센터에서 첫번째로 수리를 못하였기때문에 대구센터에서 수리를 받으라 하더군요

 

대구센터가서 데이터 초기화 하면 차 버벅거림이 잡힐것이다 자기들이 대구센터에 예약을 해놓을테니 대구센터가셔서 수리받으면

 

된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혹시나 대구에서 수리가 안되면 다시 연락달라고하여 차를끌고 구미로 올라왔습니다

 

4월 24일 다시 대구센터에 입고 하여 마산에서 이래저래 해서수리 받으면 된다 하여 왔다고 하였지만 대구센터에서는

 

자기들은 들은 얘기가 없다고 하여 마산 당담딜러와 대구 어드바이저 분과 통화연결 시켜주었더니

 

대구 담당 어드바이저가 일단 데이터 초기화는 해주겟다 하지만 그외에 부분은 따로 예약을 다시 잡아라 하여

 

그럼 데이터 초기화만 해달라 하였고 데이터 초기화를하고

 

차 버벅 거리는 증상이 잡혔는지 같이 시운전을 하였습니다

 

대구센터 어드바이저는 놀래며 직접 시승해 보니 이렇게 심한줄 몰랐다며

 

왠만하며 자기들 센터에 입고 해달라며  자기들도 이런증상은 여태껏 한번도 없었다며 이번기회로 센터에서

 

직원들 교육상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거라며 대구센터에 수리 맡기기를 부탁하더군요ㅡㅡ

 

바로 됫다고 거절하고 마산 담당딜러에게 전화해서  직접와서 차 센터 끌고가라고 하여 약속 날짜를 잡았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대차 가져오라고 얘기하니 어떻게든 대차 준비해 준다고 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4월30일 약속날 담당 딜러분 기다리는데 멀리서 검은색 모닝 한대가 오더군요,,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대차로 모닝을 가져왔더군요,, 국산 소형이나 준중형도 아닌,, 경차 모닝,,,

 

그날 그동안 참아왔던게 폭발하여 언성이 높아졌었네요 아무리 그래도 모닝으로 대차 해주는게 말이되냐고

 

그리고 마산에 맡겼을때 왜 수리도 못할걸 그렇게 오랫동안 갖고 있었냐고 물으니 마산센터에서 그정도의 정비능력을 갖추지 못했답니다

 

경북, 경남에서 유일하게 R8을 수리할수있는 기술을 갖춘곳은 부산 센터 밖에 없다

 

부산센터에 맡길테니 이번엔 고칠수 있을거다

 

조금만더 참고 기다려 달라 하더구요

 

네 또 바보같이 참고 기다렸습니다  그동안 절 옆에서 지켜보던 여자친구가 화가나서 아우디코리아에 전화하여

 

지금껏 있었던 사정을 얘기하고 대차문제도 얘기하였습니다 아우디대차로 모닝이 말이 되냐고 ...

 

아우디코리아에 전화하고 다음날 당담딜러분에게 전화와서 지금바로 A6 같다드리겟다고

 

그렇게 5월 14일 A6로 대차받았습니다  

 

부산 남촌센터에 입고 되어 수리가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엔 클러치팩이 문제가 있는거 같다고 클러치팩을 교환하고

그다음 플라워휠? 그리고 메가트로닉스..등등 교체가 이루워졌습니다

 

그렇게 미션쪽 부품들 교체가 이뤄지고도 증상이 잡히질 않아서 이번엔 엔진쪽을 정검해본다 그러더군요

 

아우디 코리아에 전화해서 도저히 이차 못타겟다 환불해주던지 교환해주던지 해라 하니 센터에 연락을 취하겟다 더군요

 

본사에서 연락을 받았는지 부산 남촌센터과장이 전화와서 조금만 기다려 달라고 이번엔 진짜 고칠수 있다

 

그리고 앞전에 교체했던 부품들은 전부 새걸로 들어갔으니 걱정할 필요없다고 강조를 하더군요

 

몇일뒤 엔진쪽을 정검하다 도저히 안됬는지 독일아우디본사 테크니션에게 도움을 요청하였다고 좀더 기다려달라고 연락이 왔네요

 

결국 독일아우디본사 테크니션이 와서 확인해본결과 3번 인젝터가 나갔다더군요 ..

 

그렇게 인젝터가 교체되었고 수리가 다되었으니 차를 찾아가라는 연락이 왔습니다

 

제가 담당 딜러에게 전화로 차 찾으로 가기전에 확실이 집고넘어가자고

 

다른건 원치않는다 그동안 내돈써가며 왓다갓다한 교통비 그리고 월차내가며 회사 뺀거의 대한 손해만 보상해 달라고 얘기하였습니다

 

담당딜러분 전화로 얘기할게 아니다 부산남촌센터에 오시면 보상팀이 와 있을것이니 그때 얘기하면될것이다 하여

 

약속날짜를 잡고

 

7월17일 또다시 회사에 월차내고 남촌센터에 차를 찾으러 갔습니다

 

근데 담당딜러분이 말했던 보상팀이라고는 보이질 않고 남촌센터 과장이 나와서 차 수리 다되었으니 찾아가면된다더군요

 

화나 머리끝까지 차오르지만 꾹 참고 센터 과장에게 했던 얘길 하였습니다

 

다른건 원치않는다  내가 손해본것에 대한것만이라도 보상해주던지 해달라고 했습니다

 

센터과장왈 그런 보상프로그램 자체가 없다 그리고 지금껏 그렇게 해준 고객도 없었다 구지 보상을 받고싶으면 본사에 문의하라더군요

 

그자리서 아우디코리아 본사에 전화했습니다 본사에서는 그런문제는 센터측이랑 합의보라더군요

 

네 다시 센터 과장에게 본사측 얘기 하였습니다

 

센터과장왈 대구, 마산, 부산 이렇게 3군대가 묶여있는건데 왜 자기들이 보상해줘야되냐고

 

그리고 우리는 대구, 마산에서 수리못한걸 마지막으로 받아서 수리해준거 아니냐고 보상못해준다더군여

 

그리고 아까도 말했듯이 보상프로그램 자체가 없어서 보상을 못해준다고 합니다

 

그래 그럼 보상따윈 필요없으니 수리한 부분에 교체 내역을 뽑아 달라하였으나

 

센터 과장왈 그건 회사 기밀사항이라 뽑아줄수 없답니다

 

그럼 수리한 부분이나 교체한 부분의 대한 보증기간 연장을 얘기하였습니다

 

그것도 해줄수 없다더군요 정말이지 고객의 말은 그냥 귀 딱 닫고 계속해서 자기가 할말만 하더군요

 

더이상 길게 말해봐야 제 속만탈거 같아서 차를 가져가기 위해 차를 살펴봤는데

 

뒤범퍼가 찍혀있더군요

 

뒷범퍼는 왜 이러냐 물으니 그건 확인해 보고 연락 드리겟다고

 

차 는 찾아 가시면 된다하여 차를 끌고 구미로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기다렸지만 연락이 없더군요

 

담당 딜러에게 전화했습니다 어떻게 되가냐고 물으니 확인해보고 전화준다하고

 

그후 연락이 왔습니다 부분도색 해주겟다고  새찬데 부분도색이 왠말이냐 범퍼 새걸로 바꿔내놓으라고 하였더니

 

그렇게 해줄수 없답니다 부분도색을 하던지 말던지 하랍니다 아니면 현금으로 40 보상해 준다고

 

40받던지 부산센터 와서 부분도색 하던지 결정하라고 절대 제가 손해보는게 아니라고 하더군요

 

솔직히 드러워서 받기 싫엇지만 차때문에 신경쓰거나 또다시 부산까지 가기싫어서그냥 현금으로 달라 그랬습니다

 

아우디 코리아 본사에 클레임을 걸었더니 자기들은 나몰라라 하고 센타쪽하고 얘기하라며 자꾸 회피 하더군요

 

그래서 그럼 소송걸어도 되냐고 하니 소송걸든지 알아서 하라더군요

 

새차사서 타지도 못하고수리만 하러 다닌거 같네요 ...

 

정말이지 개우디 인터넷이나 말로만 들었었지 제가 이런일을 당하니 정말이지 다시는 개우디 쳐다도 보기 싫어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