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배목에 올려봤는데 국산차이므로 여기에도 올려봅니다 *_*  

 

안녕하세요 ~_~

언니 저 처음보시죠??? 국게에서 놀러왔쪄요 *_*

은터비 2.0 타입R 오토 타고 있구요~~

 

 

사진속 빨파크 오너가 시승기를 써보길레 저도 한번 써보고 싶어지더라구요...

저도 이제 제가 타본차들은 글로 남겨볼까 합니다.

 

 

 

 

 

첫빠따가 제차도 아닌 투싼이네요...

 

 

 

 

 

2.0 e-VGT 2WD 풀옵션 차량입니다.

 

가격이 약 3200만원 -_-;;;;;;;;;

 

 

 

 

 

 

 

 

모터쇼에서 먼져 접했을때는 별 감흥이 없었는데

바깥에서 직접보니 느낌이 다르더군요*_* (똥차 타다가 새차 탈생각에 그럴수도 ㄷㄷ)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최근 현대 suv 중에서 가장 완성도 높게 잘 나와줬다고 생각합니다.

 

 

 

 

LED해드램프가 외관에서 가장 인상깊었습니다. 한인상 하더라구요..

눈알2개 포스가 후달달 합니다ㄷㄷ 밝기도 엄청나던...

 

 

 

 

 

타이어 스펙은 245/45/R19

한국타이어 에코타이어가 달려있네요.

(투싼주제에 19인치라니 ㄷㄷㄷㄷㄷㄷㄷㄷㄷ)

 

 

 

 

일단 문을 딱 열었을때 새차냄새가 기분을 참 좋게 하더군요^_^

실내크기에도 놀랐네요... 넓습니다.... 운전자가 편할정도 뒤로 시트를 당겨도 뒷자리가 넓네요....

뒷시트 등받이 각도조절도 되구요.

내장제도 기존 투싼에 비해 참 고급스러워졌더군요.

신경을 많이 쓴 흔적이 정말 많이 보였습니다.

전작에 비해 텅텅 거리는 쌩플라스틱이 덜 들어가구요... 

(똥차 오너라 그런지 버튼 이것저것 누르면서 우와우와 하면서 감탄만 ㅠㅠ)

 

 

차를 운전하면서 이것저것 조작을 해보면서 기억에 남았던게

 

우선 순정 8인치 네비게이션.

 

제가 순정네비를 두번째 접해보는건데,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만약에 제가 신차를 산다해도 업데이트만 계속 지원해준다면 돈주고 달만한 옵션인거 같습니다.

계기판이랑 네비도 연동되는데, 상당히 자세하게 알려주더라구요....

처음 접해본 순정내비가 오피러스 초기형 네비였으니..... ㄷㄷ  

 

 

 

오디오

 

일단 저는 반 막귀임을 알려드립니다.....

핸드폰 불르투스 연동해서 들었는데, 어후 클럽음악을 틀면 베이스가 아주 어후 쿵쿵 잘 울려주고,

발라드를 틀면 가사전달이 아주 잘되네요... 소리가 참 고아요.....

카달로그를 보니 액튠이니 인피니티니 옵션 오디오가 아니더군요....

스피커 갯수를 새어보진 않았는데, 보배에서 얼핏 10개 달렸다고 본듯 하네요....

 

자동주차

 

(동영상 있는데 대화내용 때문에 *_*;;;)

 

평행주차는 몇년전부터 달고 나오던거라 그런지 상당히 주차를 잘하더군요...

반면에 직각주차는 상당히 답답하더라구요.... 김여사마냥 몇번을 계속 왔다갔다 거리는지....

차는 옆차하고 왜케 바짝 붙이는지.... 차라리 직접 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파노라마 썬루프

 

제 똥차에 썬룹과 비교가 안되더라구요*_*

단 운전하면서는 그닥 잘 못느끼겠는데,

 뒷자리 앉아야지만 파노라마 달린차구나*_* 라고 느껴지네요.

 

통풍시트

 

어후 전시장에서 잠깐 사용해봤을때 몰랐는데,

운전하면서 사용하니 어후 달걀이 시원하네요... 엉골이랑.... *_*;;

 

LED해드라이트

 

무슨 경기장 불빛마냥 상당히 밝습니다. 상향등 켜진건가? 할정도로요.

아방이MD 풀옵션 오너와 같이 탔었는데, 내차 HID는 왜이렇게 어둡지.... 그러실 정도로....

 

 

 

 

 

 

 

 

 

주행성능

 

e-VGT R2.0 심장이 달린 녀석입니다...

간단히 스펙을 말씀드리면

 

최고출력 186ps

최고토크 41.0kg'm

연비 14.4

6단자동변속

 

제로백 측정해보니

9초 후반대....

 

제 터비보다 빠른 ㄷㄷㄷ

 

 

 

 

 

우선 제가 연비안전운전 스타일이라 시배목 회원님들과 느끼는 기준이 많이 다를수가 있는데요.

(전문 용어를 잘 모르다보니..... 정확히 꼭 못찍어 드리는점 죄송합니다.)

시내운전과 고속도로 운전을 해봤었습니다.

 

우선 시내부터 돌았는데요.

초반에 악셀을 밟았을때 차가 막 치고 나가는 느낌은 없는데 답답한건 아니구요...

2000rpm으로 계속 달리는데 부드럽게 잘 나갑니다. 정숙하더라구요.

시내에서 탈때는 걍 다른차랑 별반 다를게 없잖아 하면서 계속 나면서 연비를 체크해보니.

10 아래로 안떨어지네요. ISG 덕분에 신호대기중 시동기 꺼져 출발시 약간 답답하긴 한데, 덕분에 연비가 상승....

변속부분에선 아무래도 제차기준으로 생각하다보니..... 걍 너무 부드럽게 잘 변속되네요 -_-

(티볼리 시승했었는데, 겐 좀 변속이 답답.... )

 

 

 

 

 

시내주행 마치고 고속도로로 입성을 해보는데요.... 어후어후 신세계가 펼처지네요...

2000rpm을 넘기는 순간 차가 우워어어 속도바늘이 무섭게 올라가네요.

2500rpm 에서 110인가 120인가 나와줬던거 같네요... 신세계더군요....

속도가 120이 넘어가는데도, 차가 상당히 조용합니다. 옆사람과 대화가 잘될정도로.

상당히 안정적이고... 최속 200까지 밟아봤는데 동승자가 200찍었다고 하니 놀라더라구요.

200인데도 옆사람이 편안하게 핸드폰 하면서 있.....

(제 똥차는 130넘어가면 옆사람이 슬슬 불안해지는.....)

브레이크는 쌔차라 그런지 팍팍 아주 잘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존투싼을 생각하시면 안되겠더라구요

기존투싼은 아주잠깐 몰아봤었지만, 느낌이 확 다르더군요.(물론 시승차가 2.0이긴 하네요..)

분명 잘 팔리는 모델인만큼 이번 신형도 비싸도 살사람을 살꺼라고 예상됩니다.

 

99년식 터뷸런스와 15년식 투싼 비교해보니

국산차 기술이 이렇게나 많이 발전한걸 몸으로 느껴보네요...

 

제차 스펙이 2.0베타엔진 153마력 제로백 10초대 나오는데.....

이넘은 9초대.... 차도 훨씬 무거울텐데....

 

하체도 상당히 튼튼하다는게 느껴지고 고속주행시 200을 찍어도 옆사람이 편안해 하는거에 상당히 놀랐습니다.

 

 

허접한 시승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_^

 

 

 

 

 

 

 

 

에잇 터뷸런스 폐차하고싶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