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도 국제정치입니다. 여러분들 


우선 저는 수소연료전지 자동차를 전공하였습니다. 수소차는 뭐 전공자도 커버치기 어려운 수준의 비용적인 메리트가 없기 때문에 논외하겠습니다(천연가스 개질수소 기준). 충전 인프라도 부족하구요. 심지어 수소의 폭발성(실제로는 굉장히 극도로 낮습니다.)을 우려하여 일반인들은 좀 수소차를 꺼려합니다. 그래서 type4수준의 강철에 섬유재질을 직교하여 코팅한 탱크를 사용합니다. 이렇게까지하면 총으로 쏴도 터지지 않습니다. 근데 평택의 한 연구소에서 수소가 폭발하여 투자자 및 연구원이 사망하는 사건 때문에 수소붐은 굉장히 줄어들었죠.... 

 

전기차 굉장히 공학적으로도 매력적인 차량입니다. 부품수를 10분의 1가량으로 줄일 수 있으며 구조적으로 남는 공간에 더 강력한 서스펜션 및 현가장치등을 탑재할 수 있죠. 또한 무게중심이 배터리에 집중되어 저중심 설계가 가능합니다. 앞으로 많은 정비사분들이 실직하실 수도 있습니다. 삼성전자에 가면 납땜을 하지 않고 아세이로 교체하잖아요. 전기차도 그럴 것입니다. 

그러나 아직 시기상조입니다. 많은 배출물이 저감되는 것이 아닌 전기발전소에서 배출이 되고 차량을 운행하는 시내에 공해물질을 배출하지 않는다는 것이 장점이지 환경문제를 만사 해결한 것은 아닙니다. 폐베터리는 뭐 이미 골치아픈 문제이기 때문에 논외하겠습니다. 

 

전기차? 2020년 신차 기준 전세계판매비율이 얼마나 될 것 갓습니까? 2.7%입니다.  시대라고 부르기에는 아직 민망한 단계입니다. 테슬라가 미국회사가 아니었다면 이렇게까지 붐이 일어났을까요? 미국의 국제 파워가 현재 테슬라를 만들었습니다. 일론머스크의 영웅화 및 언론플레이에 전기차 시대 , 우주시대, 4차산업(AI)등등 미국은 현재 새로운 산업 먹거리가 필요합니다. 그게 딱 맞물린게 테슬라구요. 나머지는 아직 너무 뜬구름이죠...멀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산업혁명이후로 큰 혁신이 없습니다 .지금 사실 인간은요 . 한가지 꼽는다면 컴퓨터,스마트폰입니다. 이후의 혁신은요? 미국은 계속해서 자신들의 미래먹거리를 전세게에 던질 겁니다. 


구글,MS, 아이폰, 마블, 코카콜라, 맥도날드, 록히드마틴을 보세요. 미국의 대세에 거스를 수 없습니다. 중국보세요. 왠만한 힘으로는 이겨낼 수가 없죠

디젤게이트, 리콜논란 자국 3사 밀어주기, 테슬라 전기차 시대 도래 , 많이 들어보신 기사들입니다. 미국의 파워는 무시못합니다. 점심먹으러 가야되서 이만 줄이지만

 

동남아 및 중동지역은 아직도 전기가 부족합니다. 수력발전으로 발전하고 외국에서 부족하면 전력을 구매해옵니다. 이런 국가가 전기차를 탄다? 석유시대를 벗어날 수 없습니다. 아직은 ... 국가간에 이동도 편하며 굉장히 양질의 에너지를 얻는 석유를 아직은 벗어날 수 없죠. 유럽같은 경우도 전력이 매우 비싼 국가가 많습니다. 향후 50년은 보셔야 전기차 편하게 타실 수 있을 겁니다. 지금 구매하시는 분들은 어느정도 타협한 구매조건이겠죠(단거리 위주, 충전인프라 근접). 무튼 관련 전공자로써 짧은 지식올려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