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일산, 파주에서 박스터 운행 중인 30대 남성입니다.

사고에 앞서 몇 가지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제 차는 19년 12월식 20년 1월 등록 한 718박스터 GTS이고 우리금융 캐피털 리스 이용 중입니다. 또한 보증기간이 남아있는 상태, 1만 킬로당

엔진오일 일산 서비스센터에서 교체, 현 킬로수 2만 2천 교환한지 2달? 정도 되었고, 블랙박스 보조배터리 같은 것도

설치하지 않고, 매핑 차량도 아니며, 배기를 설치한 차량도 아닙니다.

(동영상은 불나기전 운행 시점이며 딱멈춘자리가 시동이 꺼진상태입니다 추가적으로 운행시작전부터 블박전부 저장해둔상태인데, 파일이 하나만 올라가네요 ㅜㅜ) 경황이없고 엔진부분쪽에는 접근하지못하여 사진을 찍지못하였쓰나 소방관님이 전부 촬영하셔서 보관중입니다.



사고는 5월 29일 밤 10시경(대략) 경기도 파주시 운정 힐스테이트 9단지 지하주차장에서 냉간 시동을 한 후 약 2KM를 운행하던 중

경기 파주시 미래로 377에서 갑작스레 엑셀이 밟히지 않고, 경고등이 뜨며 시동이 꺼졌으며, 급하게 갓길에 차를 정차 후

백미러를 보니 연기가 나길래 깜짝 놀라서 바로 차에서 내렸습니다.


화재 사실을 알게 된 후 바로 옆에 상가에 가게 하시는 분이 119에 긴급신고를 해주셨고, 저는 곧바로 보험사에 화재 사실을 알린 후

포르쉐 긴급 출동 서비스 센터에 전화를 하였습니다. 근방이 소방서라 5분 정도 후 소방서 차량이 도착 후 화재진압을 하였고

엔진룸부터 운전석까지 엉망이 된 상황에 약 2시간 만에 화재가 진압되었고 삼성화재 렉카가 이송하여 일산 서비스센터에

입고되었습니다. 집에 온 후 너무 놀란 나머지 청심환을 먹고 약 2일 동안 잠도 못 자고 밥도 못 먹고 월요일이 되었습니다.

차량이 입고가 된 후 5월 31일 월요일 9시 30분쯤 포르쉐 일산 서비스센터 (킨텍스) 어드바이저랑 통화를 했지만

사고 담당자가 출장을 가서 내용 확인이 어렵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 소방관님께 전화가 왔습니다.


통화내역 간략하게 쓰겠습니다.

소방관님: 포르쉐 서비스 센터에서 차량 사고 원인 조사를 당장 할 수가 없다고 전화가 왔다.

차량 사고 같은 경우에는 빠른 시간 내에 해야만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있고 시간을 지체할수록

감식 결과 정확도가 떨어진다. 우리는 내일이라도 할 수 있는데 포르쉐 서비스센터에서 영업사정상 그럴 수가 없다고

전달받아 정확히 언제쯤일지 모르겠다.



이렇게 답변을 받을 상태였습니다.

그 후 어드바이저한테 전화가 왔습니다.

어드바이저: 사고 담당자가 출장을 가서 부재이다. 내일 출근해야 정확한 상황을 알 수 있다.

저:일단 알겠습니다. 그럼 사고 감식은 언제 확인할 수 있나요?

어드바이저: 담당 매니저가 출근해야 정확히 알 수 있다. 대략 9일~10일 정도 걸릴 거 같다.

저:그럼 소방관님이 말씀하셨는데 시간이 지체될수록 원인을 조사하는데 정확도가 떨어지는데

결국엔 포르쉐 측에서는 정확하지도 않은 검사 결과를 가지고 일을 처리하는 거 아니냐

그럼 이 부분에 대해서 대차를 해주던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달라

어드바이저: 일단 최대한 빨리 감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겠다. 하지만 제가 담당자가 아니라 정확한 건

내일 알 수 있다. 감식 일정에 대해서, 대차에 대해서 내일 담당자분이 오시면 전달하겠다. 오전까지 12시 전까지 전화드리겠다.

저: 일단 알겠습니다.



이후 6월 1일 사고 담당자 통화 내용

저: 차량을 감식하는 거에 대해서 시간이 소요됨에 따라 정확한 감식 결과를 알 수 없기에 이에 따른 보상이 필요한 거 아닌가?

영업 사정은 이해는 하지만 2년도 안된 차에 보증도 남아있고, 주기적으로 엔진오일도 갈았고, 또한 사고 차량도 아니다.

원인 모를 화재로 인해서 저는 리스비도 내야하고 감식 결과만을 목 빠지게 기다려야만 하고, 이에 따른 대차도 못 받는 게 말이 되는 건가?


담당 어드바이저:차량 감식에 대해서는

1. 차량을 감식하는 건 포르쉐 코리아에서 직원이 나와야 하며, 이에 따른 장비가 필요하기에 스케줄에 맞춰서 해야 한다.

6월 10일 2시 30분에 감식할 수 있음.

2. 대차에 대해서는 원칙상 자사의 결함이 인정될 시에만 대차가 가능하다.

3. 포르쉐 코리아 일정에 따라 처리할 수 있어서 어쩔 수가 없다.


------이 이후 우리금융 캐피털 리스사에 대한 통화 내용입니다.

차량 명의 주는 어머님 명의 고 보험 1인 지정으로 해서 아들인 제가 운행하는 차량이라

우리금융 캐피털에 내용 동의를 하고 제가 직접 통화를 하였습니다.


저:차량 주행 중 화재가 났다. 어떻게 처리해야 합니까?

일단은 차가 없어서 대차가 가능한 건가요?

리스사:본인도 아니면서 왜 전화했어요? 본인이 전화하세요

저:무슨 소리입니까 어제 분명히 내용 동의해서 아들인 제가 통화하기로 했는데요

리스사: 아무 말 없음

저:일단 차량 주행 중 화재가 났다. 어떻게 처리하냐 대차는 가능하냐 재차 질문하였습니다.

리스사: 국내 차량 화재감식은 본사에서 직접 하고, 제조사 잘못을 인정을 안 할 거기 때문에 당연히 보험사 처리를 해야 하겠죠?

자차 처리하세요.

저:어떤 결과를 예상하고 자차 처리하라고 말하는 겁니까?

리스사:제조사에서 인정을 하는 경우가 없었으니 자차 처리를 하세요.

저:왜 감식 결과가 나오지도, 감식을 하지도 않았는데, 벌써부터 그런 억측을 하냐.

당신이 제조사 고 보험사냐 왜 자차 처리를 하냐 마냐를 정하냐

지금 전화하시는 분 전화번호랑 직함 문자로 넣어주세요

리스사: 계약자 본인 아니잖아요 우리가 뭘 해줘야 하는데요?

국산차들, BMW 화재사건 다 전손처리했어요

저: (할 말을 잃었습니다)



보험 담당자 통화 내용


감식은 최소 1달 반 정도 소요가 됩니다.

감식 결과 원인불명이라고 나오면 보험사에서 구상권 청구를 못하고

자차 전손처리로 가야 하고 감가해서 8천 정도 나갑니다.

근데 국가 수감식 결과가 엔진에 차체에 문제가 있다 하면 보험사에서도 구상권 청구를 할 수 있는데

보험사는 할증이나 찻값 이런 거 그쪽으로 구상권 청구를 할 수 있지 다른 건 할 수가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리스사, 포르쉐 코리아, 포르쉐 서비스센터 = 적

보험사, 소방관님 = 내편


이런 상황인 것 같네요

앞으로 의 싸움을 어떻게 해야 할지 걱정이네요.

너무 무책임한 포르쉐 코리어 서비스와, 모르쇠 하는 리스사...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려 잠도 못 자고, 정말 분통 터집니다.... 

저와 같은 상황이 신분 혹은 이런 상황 해결하신 분 있을까요?

도움 좀 간절히 요청합니다...

내일 일단 서비스센터 방문하여...경위서 작성예정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KakaoTalk_20210601_112049774_02.jpg

 

 

KakaoTalk_20210601_112049774_01.jpg

KakaoTalk_20210602_123834764.jpg

 

 

KakaoTalk_20210602_123834764_01.jpg

 

 

KakaoTalk_20210602_123834764_02.jpg

 

 

KakaoTalk_20210602_123834764_03.jpg

 

 

KakaoTalk_20210602_123834764_0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