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며칠전 중부고속도로 에서 저를(g70 3.3 ) 미친듯이 따라오시던 k8 3.5 의 차량 거동을 보며 

저건뭐지? 심상치 않은데?? 느끼며 궁금증 이 생겨서 k8 시승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겠습니다...철컹. k8이 스포츠세단 인줄 알았습니다...   )

 

3.5인지 어떻게 알았냐구요 ?? 차막힐때 차주분이 창문열면서 오창휴게소 에서 커피한잔 하자고 하시길래

3.5냐고 여쭈어 봤습니다.. (생각보다 잘따라 오시길래 3.5일거라 예상은 했구요 )

 

 

 

기아 k8 이 그린카 로 소량 풀렸다는 소식에

석촌역 으로 시승을 다녀왔습니다. 

가솔린 2.5모델 이고 송파시내. 분당수서  에서 1시간 여 시승해봤습니다. 

 

1. 핸들링 - 더뉴그랜저.k7 프리미어 대비 훨씬 좋아졌습니다

전륜왕 폭스바겐 차량들 처럼 정확하고 민첩한  핸들링 느낌은 아니지만 

기존보다 훨씬 좋아졌습니다. (2.5도 렉타입 적용 으로 알고있음)

 

2. 고속안정성 - 직빨안정성 은 더뉴그랜저.k7프리미어 보다 조금 좋은편이였고 드라마틱 한 변화는 아니였습니다


 

3. 코너링 및 거동 - 기존 더뉴그랜저 .k7프리미어 의 유턴시나 코너링 시 핸들반응 과 차량의 거동이 

엇박자로 움직이는듯한  불쾌한 느낌이 사라졌습니다 k8 은 쇼바가 분명 무른편임에도 민첩하고 직관적이게 

움직여 주는 모습이였습니다.  이 부분은 진짜 월등히 좋아졌습니다.

 

4.실내 디자인 - 신형이라는 느낌은 분명 있지만 개인적으로 더뉴그랜저 실내가 조금 더 고급진 느낌 이였구요 

하위트림이라 일반가죽시트 에 일반도어트림가죽감싸기 모델 이였는데 깔끔하니 나쁘지 않았습니다. 

계기판 네비게이션 위치 좋고 시인성 좋은편 입니다. 

공조기 패널 과 네비게이션 패널 2in1 시스템 은 사용해보니 크게 불편하진 않았고 

터치반응도 좋았습니다 . 

 

5.엔진 - 스마트스트림 2.5엔진 나오고나서 느낀부분인데 

엔진 에 무슨 양념을 쳐놓은건지 저회전 영역에서는 흡사 6기통 비수무리한 회전질감 이 나옵니다 

물론 밟으면 영락없는 4기통 이지만 기존 2.4대비 회전질감 도 좋고 사운드 도 좋은편 이네요 

(2.4 같은 경우는 회전질감 도 별로였고 가속할때 맥이빠지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2.5스마트스트림 에 저회전영역 회전질감 과 가속할때의 답답하지않게 반응해주는 느낌은

8단미션 에 영향인지 엔진에 알수없는?? 양념을 쳐놓은건지는 모르겠습니다) 

 

6. 총평 - 길어질대로 길어진 k5.소나타 에서 휠베이스 를 더 늘려버린 전륜구동 세단이 

이정도 거동을 보여주는거 보면  꽤나 민첩한것 같구요 . 기존 더뉴그랜저.k7프리미어 같은경우 고속 .중저속 차선변경때 

왠지모를 이질감 이나 불쾌함 등이 있었는데 k8은 그런 느낌들이 모두 사라졌습니다. 

 

셋팅의 차이보단 신형 플랫폼 적용 으로 인한 거동차이 겠죠??

굳이 풀체인지 를 앞둔 더뉴그랜저 를 신차로 구매하는건 무의미 하다고 보여집니다.

k8 을 구입하시던지 그랜저 풀체인지 를 기다려 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