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683268&cNo=577176

사건의 글 원문입니다.

 

링크를 올린 원문과 같이 타인의 차량을 운전한 제 동생의 잘못으로 모든 사건이 일어난점 아직도 송구하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건이 흘러가는 정황상 일반적이지 않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때문에, 보배드림 선생님들께 조언을 구하고자 글을 올리게 되었고, 정말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시고 격려도 해주시고 여러 해결 방안을 제시해주심으로써,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일단, 사건이후 연락이 되지 않아 부천에 사는 지인들에게 부탁하여 수소문 끝에 그 3인을 대면했습니다.

모텔에 감금한 경위, 신분증 지갑의 행방, 차량 파손에 대한 배상 문제 등 짚고 넘어가야 할 문제들을 모두 이야기하였습니다.

 1. 차량의 파손금은 저희쪽에 책임을 묻지 않겠다.

 2. 개통된 핸드폰은 개통취소와 함께 위약금을 현금으로 배상하겠다.

 3. 신분증과 지갑은 합의서를 쓰는 일자에 맞추어 가지고 오겠다.

 4. 추후 신분증과 관련하여 도용문제 등이 생기면 책임을 지겠다.

위의 4가지 항목을 적용하여 합의서를 작성하기로 하였습니다.

 

일단 걱정해주신 많은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올립니다..

솔직한 심정으로는 아직도 강경하게 대응하고 싶습니다.

21살 어리다면 어린나이지만 자신의 행동에 대해 책임지고 행동할 나이라고 생각했기에 자신의 죄에 대해 꼭 값을 지불해야 한다는게 저의 입장이었습니다.

 

 하지만, 모든 일에는 시기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 욕심으로 8월 입대 예정인 제 동생이 이 사건의 피해자로 앞으로 얼마가 될지모르는 진흙탕 싸움에 휘말려, 자신이 해야할 일을 하지못하고 혹여나 이 일로 인하여 앞으로의 계획에 차질이 생길까하는 생각도 많이 들었습니다.

그 3인과 대면한 후 삼일간 제 동생과 어머니와 많은 상의 끝에 형사 합의를 마치고 고소 취하를 하는 방향으로 마무리를 짓기로 하였습니다.


 

다시한번 공감해주시고 도움을 주신 여러분들께 죄송하단 말씀 올리겠습니다.

하지만, 제 스스로는 이번 계기를 통해 일면식도 없는 이러한 가상 공간에서 저를 도와주시려는 많은 분들의 노력을 보며 사람간의 정을 느낄 수 있어 너무 감사했습니다.

 

특히, 그 분께 피해가 갈까 직접적으로 언급은 못드리지만 쪽지로 번호까지 주시며 사건 해결의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해주시고 합의서까지 작성해주시며 걱정해주신 변호사님께 큰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본사건의 해결을 마무리 짓고 다시금 연락드려 감사를 전하겠습니다.

 

보배드림 선생님들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길 늘 기도하며, 많은 분들이 저에게 해주셨듯,저도 힘든일에 처한 타인을 외면하지 않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만 줄이겠습니다.